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오롱ENP · 펌텍코리아, 하반기 호실적 이어갈까 2025-08-07 07:32:05
입국 시행으로 면세점 소비 회복과 국내 화장품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수요가 예상됨.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공장 증설 진행중임. - 중국인 무비자 관련주로는 화장품주와 엔터주를 꼽을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실적 베이스가 있는 화장품주와 최근 매수 타이밍이 포착된 엔터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음. ● 코오롱ENP ·...
장원영 앞세워 2.5조 '잭팟'…36세 억만장자에 관심 폭발 2025-08-07 07:30:41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발탁했고, 사업 부문 역시 화장품, 뷰티까지 확대했다. 2분기 이 회사의 화장품·뷰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배 오른 2270억원이었다. 특히 2분기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은 78%에 달하며, 미국·일본 등에서 압도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평이다. 그중에서도 미국은 2분기 기준 전체 매출의...
에이피알 시총 8조 눈앞, 아모레 제치고 'K뷰티 원톱' 2025-08-06 17:58:33
국내 화장품업계에서 15년간 시가총액 1위였던 아모레퍼시픽이 에이피알에 추월당했다. 피부미용기기·화장품 제조사 에이피알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지 1년6개월 된 ‘신흥 강자’다. 지난 6월 업계 2위 LG생활건강의 시총을 추월한 지 약 두 달 만에 아모레퍼시픽을 제치며 화장품 대장주로 거듭났다. ◇주가 300%...
'올들어 300% 급등'…증시 입성 2년차 이 기업, 큰형님 제쳤다 2025-08-06 16:29:52
외국서 인디브랜드 화장품 인기…실적 고공행진화장품 기업들의 주가 희비가 갈린 것은 해외 시장에서 중소형 인디브랜드 인기가 높아진 영향이란 게 업계과 금융투자업계의 설명이다. 화장품 수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까지 화장품 수출(잠정치)은 지난해 같...
충격파 낮췄지만 한국도 내일부터 트럼프 상호관세 영향권 2025-08-06 16:01:52
이차전지나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화장품, 라면 등 K-소비재가 대표적으로 해당한다. 최대 대미 수출품인 반도체와 스마트폰 같은 정보기술(IT) 상품의 경우 미국 정부가 관세 부과를 위한 사전 조사를 진행 중이라 향후 조치가 나올 때까지는 계속해서 전처럼 관세를 물지 않고 수출한다. 한국의 양대 수출품인...
예탁금 70조원 돌파...증시 상승세 이어질까 2025-08-06 15:39:52
- K-시장에서는 K-엔터 열풍을 통해 화장품, 엔터, 전력난 관련 이슈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에코프로비엠은 2차 전지와 ESS 분야에서의 선전이 이어지고 있다.● 8월 증시, 예탁금 70조원 돌파..상승세 이어갈까 8월 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투자자 예탁금은 70조5천958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말...
"3배 더 벌었다"…에이피알, 아모레 제치고 시총 1위 [마켓딥다이브] 2025-08-06 14:33:11
1위인 아모레퍼시픽도 제치고 화장품 대장주 자리에 올랐습니다. 상장 당시 시가총액 1조 원대에서 8조 원으로 불어난 건데요. 업계에선 이번 시총 역전이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역대 반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는데요. 미국을 중심으로 화장품 수출이 증가하면서 미국...
에이피알, 화장품 시총 1위 등극..."해외비중 급증" 2025-08-06 13:22:41
아모레퍼시픽을 밀어내고 국내 화장품 업계 시가총액 1위 자리에 올라섰다. - 규모 면에서는 전통 강호와 신흥 강호의 싸움이지만, 무서운 성장력으로 이를 극복했다. - 특히 화장품 매출이 급증했으며,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뷰티 매출 1위를 차지했다. - 지역별로는 미국과 일본에서의 매출 비중이 크게 뛰었다. -...
퓨젠바이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누적 판매 1500억 돌파 2025-08-06 13:08:11
업계의 평가다. 세포랩 측은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바이오 화장품의 효능과 차별성에 대해 눈뜨기 시작한 것으로 진단하고 있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의 핵심 경쟁력은 퓨젠바이오가 개발한 바이오 신물질 '클렙스(CLEPS)'에 있다. 클렙스는 퓨젠바이오가 당뇨병 치료제 개발을...
에이피알, ‘K-뷰티’ 대장주 등극…아모레 제치고 '시총 1위' 2025-08-06 10:51:34
에이지알(AGR)'과 '메디큐브' 화장품 등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에이지알은 미세전류를 통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화장품 흡수를 도와주는 기기로, 평균 가격대가 20만~30만원에 달한다. 단가가 높은 만큼 객단가도 올라간다. 뷰티 디바이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메디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