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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4명 중 1명은 생성형 AI 경험…유료 구독자도 7% 달해 2025-05-29 15:03:17
대신 음성·음악 생성(21.4%), 이미지 생성(11.8%) 등이 증가했다. 생성형 AI의 이용 동기는 ‘정보 검색에 효율적’(87.9%), ‘일상 업무를 지원하는 데 도움’(70%), ‘대화 나눌 상대가 필요해 사용’(69.5%) 순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생성형 AI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높은 지식수준을 요구해 이용하기 어려울 것...
4명 중 1명 생성형 AI 쓴다…유료구독 1년새 7배↑ 2025-05-29 12:02:22
음성·음악 생성(21.4%), 이미지 생성(11.8%) 등으로 다양해졌다. AI 이용 동기는 '정보 검색에 효율적'(87.9%), '일상 업무를 지원하는 데 도움'(70.0%), '대화 나눌 상대가 필요해서'(69.5%) 순으로 꼽혔다. 반면, AI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높은 지식수준을 요구해 이용하기 어려울 것...
챗GPT 유료 이용 세계 2위라더니…"돈내고 AI 쓴다" 1년새 7배로 2025-05-29 11:51:15
대다수(81.0%)였지만 지난해에는 텍스트 생성(57.2%), 음성·음악 생성(21.4%), 이미지 생성(11.8%) 등으로 다양해졌다. AI 이용 동기는 '정보 검색에 효율적'(87.9%), '일상 업무를 지원하는 데 도움'(70.0%), '대화 나눌 상대가 필요해서'(69.5%) 순으로 꼽혔다. 반면, AI를 이용하지 않는 이...
대선보도감시단, 불공정 프로그램 선정…"사안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2025-05-28 16:41:51
9건(11.8%), ‘JTBC 뉴스룸’은 8건(10.5%)을 차지했다. 전체 고발 건수 중 MBC의 3개 프로그램은 67.1%를 차지했다. 한기천 공정언론국민연대 대표는 "검증 시간이 절대 부족하고 상대 후보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피해를 준다면 의혹 폭로를 그대로 전달해서는 안된다"며 "사안을 보수적으로 접근해 보도하지 않는 것을...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8일) 2025-05-28 15:50:33
│11.8 │삼성생명 │104.1 │10.7 │ ├────┼──────┼─────┼─────┼─────┼─────┤ │LG화학 │167.3 │8.8 │KT&G │100.8 │8.2 │ ├────┼──────┼─────┼─────┼─────┼─────┤ │카카오페│166.7 │43.4 │HMM │93.7 │42.8 │...
"맥주도 초신선"…롯데마트, 냉장 직송 '리얼 生드래프트' 2025-05-28 09:27:03
식품에만 적용됐던 '초신선; 테마가 최근 가공 식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2024년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 조사'에 따르면 가공 식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기준으로 '신선도'가 뽑혔다. 신선도의 경우 2022년 8.1%, 2023년 9.5%, 2024년 11.8%를 기록해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화장품 수출액 '사상 최대'…佛·美 이어 세계 3위 올라 2025-05-27 17:37:39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국내 화장품 생산 실적도 전년(14조5102억원)보다 20.9% 늘어난 17조5426억원으로 사상 최대였다. 기초화장용이 10조2961억원으로 58.7% 증가했고, 색조화장용(2조6755억원·15.3%), 인체 세정용(2조770억원·11.8%) 등 대부분 유형의 생산 규모가 커졌다. 박종서/이선아 기자 cosmos@hankyung.com...
'세계 3위' 점프한 K-뷰티…생산·수출 모두 사상 최대 2025-05-27 10:55:56
색조화장용(2조6천755억원·15.3%), 인체세정용(2조770억원·11.8%), 두발용(1조5천280억원·8.7%) 등 대부분 유형에서 증가했다.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중심의 수출 증가가 생산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기초화장품 중 로션·크림, 에센스·오일 생산액은 2023년 4조4천405억원에서 작년 5조7천515억원으로...
작년 화장품 생산·수출액 나란히 사상 최대…수출액 세계 3위 2025-05-27 10:24:21
색조화장용(2조6천755억원·15.3%), 인체세정용(2조770억원·11.8%), 두발용(1조5천280억원·8.7%) 등 대부분 유형에서 증가했다.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중심의 수출 증가가 생산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기초화장품 중 로션·크림, 에센스·오일 생산액은 2023년 4조4천405억원에서 작년 5조7천515억원으로...
"국가경제 기여·일자리 창출"…올해 '기업호감도' 역대 최고치 2025-05-27 06:00:07
11.8%),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9.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기업에 호감이 가지 않는 이유로는 '기업문화 개선 노력 부족'(31.6%)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이어 준법·윤리경영 미흡(26.3%), 상생 경영 부족(21.1%)이 꼽혔다. 기업에 바라는 우선 과제로 경제적 분야에서는 '양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