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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금리 불황 금융회사, 외국사례에 답 있다"> 2013-02-20 11:53:36
은행의 순이자마진(NIM)은 지난해 1.59%까지 내려갔다. 부진한 자산운용 실적에 일부 보험사는 역마진을 우려하는 상황이다. 증권사는 거래가끊기며 수수료 수입이 급감할까 노심초사다. 금융회사는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정답은 "외국 사례를 보라"다. 삼성경제연구소 전효찬 수석연구원 등은...
공정위, BMW·벤츠 등 수입차 '빅4'에 '칼' 왜 빼들었나 2013-02-19 17:03:37
식으로 판매 목표를 강압적으로 제시하는 행위, 임의대로 마진율을 조정하는 가격 왜곡 등을 불공정 거래행위로 규정하고 적발할 방침이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키움證, 해외파생 영업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2013-02-18 11:03:47
기간 내 해외선물/fx마진을 거래한 고객에게 10계약당(해외선물 마이크로 상품은 50계약당) 백화점상품권(1만원)을 지급하며,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함께해주3’ 이벤트는 해외선물 모의투자대회로 진행된다. 종합 수익률 1위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매주 주간 수익률 1위에게 50만원이 상금으로...
세계 경제 변동성 확대…金 장기투자 매력적 2013-02-17 09:49:28
있다. 실물 투자의 특징은 보관이 어렵고 거래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금 실물 매입에는 부가가치세 10%와 판매업체의 마진이 뒤따른다. 금융상품을 통해 투자할 수도 있다. 금 가격의 단기 상승을 이용한 수익 창출이 목적이라면 보관문제가 없고 거래비용이 적은 금융상품 활용방식이 좋다. 금 투자 금융상품은 실물...
[특징주]현대미포, 4Q 어닝쇼크…엿새째 '하락' 2013-02-12 09:03:00
전 거래일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증권업계에 따르면 현대미포조선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43억원 적자를 기록,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325억원)를 큰 폭으로 하회했다.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한 것이다. 영업이익 적자 전환 배경으로는 주력 선종인 pc선(석유제품...
[특징주]현대重, 어닝쇼크에 2%대 하락 2013-02-08 09:04:05
7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크게 밑돈 가운데 투자심리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8일 오전 9시2분 현재 현대중공업은 전날보다 5500원(2.63%) 떨어진 20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현대중공업의 4분기 어닝 쇼크가 고가 선박 수주 물량 감소로...
신한금융 작년 순익 2조3천626억원…23.8%↓ 2013-02-07 16:24:44
신한금융은 기준금리 인하로 순이자마진(NIM)이 줄어든데다 기업 구조조정에 따른 대손충당금 증가로 지난해 순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 순이익이 3분기보다 줄어든 이유로는 이자이익 감소와 파생거래에 따른평가손실을 추가 반영한 점을 들었다. 신한은행의 지난해 순이익은 1조6천967억원으로...
신한지주, 지난해 순익 2조3625억…"대손충당금 증가 여파"(상보) 2013-02-07 16:18:10
것으로 잠정집계됐다.신한지주는 "기준금리 인하로 순이자마진(nim)이 줄고, 기업구조조정 지속으로 인한 대손충당금이 증가하며 그룹 순이익이 2011년(3조1000억원) 대비 감소했다"며 "다만 그룹의 비용 효율성 제고 노력으로 판관비는 전년 대비 1.8% 감소했다"고 전했다.4분기 순이익은 기준금리 인하의 영향으로 이자이...
[실적프리뷰]현대重, 4Q 어닝쇼크 우려…주가는 선반영 2013-02-06 14:06:01
건조비중이 매분기 하락하면서 마진 압박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4분기에는 tmt사로부터 수주한 선박 등에 대해 충당금을 설정하면서 추가적으로 손익에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난 것으로 추정된다.정동익 한화증권 연구원은 "현대중공업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2.6% 급감한 2410억원에 그쳐...
[기자파일]수입차 대중화, 부품가격부터 낮춰야 2013-02-06 00:18:01
비공식 수입업자가 현지 딜러와의 거래를 통해 수입 부품을 들여오는 방식이다. 유통 구조가 단순해 중간 마진이 줄어 부품 가격이 싸진다. 일반 정비업체가 주 수요층으로 자동차회사의 정식 부품(브랜드명을 부착한 oem부품)은 물론 oes 부품, 애프터마켓 부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