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프라인 1인자' 이마트 유통전략, 어디까지 왔나 2017-11-19 09:01:08
진행 중이다. 월마트의 온라인 사업부문은 2016년부터 성장세로 돌아섰고, m&a 효과로 2017년 상반기에는 이커머스 사업 부문의 총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5%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국내 '오프라인 1인자' 이마트의 변신그렇다면 국내 오프라인 할인점 1위인 이마트도 월마트와 같이 온라인 사업에서...
[리테일+] '오프라인 할인점' 월마트 기업가치가 치솟는 이유 2017-11-17 10:48:38
수준 정도로 저조했다. 월마트의 온라인 사업부문은 2016년부터 성장세로 돌아섰다. m&a 효과로 이커머스 사업 부문의 신장률이 눈에 띄게 좋아진 것이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유통·소비재 담당 애널리스트는 "본격적인 m&a가 성사된 지난해 3분기의 이커머스 사업부 총거래액(gmv)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1%...
아이에스이커머스, 자회사 '더블유컨셉코리아' 매각 입장 발표 2017-10-19 11:03:41
상승시키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아이에스이커머스는 지난 16일 자체 개발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더블유컨셉코리아'의 지분 28만8000주를 사모펀드인 imm pe에 매각했다. 다음은 김응상 대표의 <주주에게 전하는 글> 전문.안녕하십니까 주주 여러분, 아이에스이커머스 대표이사 김응상 입니다...
더블유컨셉, IMM PE에 팔린다 2017-10-12 18:03:54
대주주인 아이에스이커머스는 2000년 sk네트웍스(당시 sk글로벌)의 신규사업부로 시작한 회사다. 해외쇼핑 전문 사이트인 위즈위드를 열어 해외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었다.2001년 위즈위드코리아로 sk그룹에서 분사한 뒤 2009년 회사 이름을 아이에스이커머스로 변경했다. imm pe는 1조3000억원...
아모레퍼시픽그룹, 안세홍 사장 승진 등 조기 인사 '단행' 2017-10-10 11:27:53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이커머스 등 신채널 대응을 통해 내수 성장 기반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신흥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작년보다 빠른 인사를 단행해 내년도 사업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아마존 vs 월마트 'M&A 전쟁'…식품·의류업체 각각 인수(종합) 2017-06-17 00:16:33
월마트의 보노보스 사이트 인수가 더 진화한 이커머스(전자상거래·e-commerce) 전략의 일부라고 분석했다. 10년 전 뉴욕에서 설립된 보노보스는 간결한 디자인의 남성의류를 인터넷 플랫폼을 중심으로 팔면서 인기를 끌었고 노드스토롬 등 백화점 매장에도 진출했다. 월마트는 앞서 2월 아웃도어 브랜드 무스조, 3월엔...
연예기획사 차리고 공연장 짓고 장기 복제까지…인터파크 흑자 비결 "벤처 정신으로 계속 도전" 2017-06-13 19:59:01
대표 이커머스 회사들이 엄청난 적자를 내고 있는 것과 비교된다.‘라이프 스타일 기업’으로 진화한 게 비결이었다. 온라인 쇼핑에 머물지 않고 공연·여행·도서 등 문화시장으로 나아갔다. 이 과정에서 한 분야를 ‘깊게 파고’, 연관 산업으로 ‘확장하며’, 벤처 정신으로...
이커머스 나선 쿠팡…티몬·위메프도 "지역 딜 대신 020" 2017-02-03 10:15:21
소셜커머스 업계가 사업 모태였던 '지역 딜'에서 벗어나고 있다. 쿠팡은 지역 딜을 아예 중단하고, 오픈마켓을 강화하겠다고 나섰다. 티몬과 위메프도 지역딜보다는 생활 서비스 영역(o2o,온·오프라인 연계)을 중심으로 외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역 식당, 헬스클럽 등을...
쿠팡, 오픈마켓 '아이템마켓' 론칭…"최저가 한눈에" 2016-05-12 11:04:25
이커머스기업 쿠팡은 12일 새로운 판매 시스템 '아이템 마켓'을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이템 마켓은 기존 소셜커머스의 주력이던 '딜(거래)' 방식에서 벗어나 다수 판매자와 다수 구매자를 연결하는 오픈마켓 사업 방식의 시스템이다.여러 판매자가 같은 아이템(상품)을 등록했을 때 좋은 조건을 가진...
화장품 업계의 새해 다짐 `변화와 혁신` 2016-01-06 09:28:59
개발해 고객 소통의 폭을 넓히고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더불어 O2O(Online To Offline)와 옴니채널(Omni-Channel)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가동, 디지털을 활용한 뷰티 혁신의 시대를 선도한다는 목표다. #아모레·LG, `글로벌`과 `사회적 책임`에 주목 지난해와 같은 `우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