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재생에너지, 현재와 미래] "신재생에너지1㎿ 보급땐 태양광 35.5명·풍력 21명 고용유발" 2013-01-20 10:02:02
기성섭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신재생에너지팀장, 오석범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정책실장, 권혁수 에너지경제연구원 신재생에너지실장이 참석했다. ●박재영 지경부 신재생에너지 과장●기성섭 에너지기술평가원 팀장●오석범 에너지관리공단 실장●권혁수 에너지경제연구원 실장●사회=이상훈 에너지기술평가원 박사...
기성용 시즌 3호 도움…스완지, 스토크시티에 완승 2013-01-20 09:50:07
시즌 세 번째 도움 달성의 기쁨을 맛봤다.이날 경기에선 팀 내 패스 2위(67개)를 기록했으며 미드필더 중에서 패스 성공률 94%로 패스 횟수가 가장 많았다. 하지만 기성용은 경기 종료 후 잉글랜드 스포츠 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로부터 "관여가 너무 적었다(too little involved)"는 부정적 평가와 함께 평점 6점을...
골룸이 미남인 이유 ‘머리로는 이해가 가는데…’ 2013-01-18 15:52:27
[라이프팀] 골룸이 미남인 이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골룸이 미남인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공개된 ‘골룸이 미남인 이유’ 게시물에는 한 얼굴 사진 분석 사이트에서 분석한 골룸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골룸은 10점 만점에 7.71점을 획득해 미남으로...
'스마트폰 공습 덜덜' 닌텐도 10년만에 대수술 2013-01-18 08:28:05
시장의 평가와 반응이 엇갈려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다. 이처럼 최근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게임기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항할 수 있는 탈출구가 시급하다. 통합된 개발본부는 앞으로 위 u는 물론 지난해 선보인 휴대용 3ds를 넘어선 혁신적인 콘솔기기 개발을 개발을 맡는다. 특히 개발...
골룸이 미남인 이유, 얼굴이 황금비율… “갑자기 나에게도 희망이?” 2013-01-18 00:05:34
[라이프팀] ‘골룸이 미남인 이유’ 게시물이 화제다. 최근 한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영화 ‘반지의 제왕’ 속 캐릭터인 골룸의 외모를 평가한 게시글이 등장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당 게시물에는 특정 사이트 내 설치된 프로그램을 통해 골룸의 모습을 분석한 화면이 캡처돼 담겼다. 이 사이트...
베스트 애널리스트 `비결은 소통` 2013-01-17 16:52:49
"팀이 하나되기 위해서 소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소통을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는데요. 리서치마케팅이 협업으로 시너지를 내고 있다는 사실은 타 증권사들이 벤치마킹해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강소기업 발굴과 정확한 정보 공유를 평가한 베스트 스몰캡팀상은 우리투자증권이 차지했습니다....
외국인 매도 공세‥코스피 사흘째 하락 2013-01-17 16:52:44
매수세 유입도 제한적인 모습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따라서 불확실성이 해소되기 전까지는 관망세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방향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리포트> 미국의 대형 금융주 JP모건과 골드만삭스가 깜짝 실적을 발표해 어닝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 경제성장에...
[책마을] 리더의 으뜸 덕목은 스토리텔링 능력 2013-01-17 16:51:45
기업의 가치는 400억달러로 평가됐다. 바로 노키아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에 밀려 고전하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재기를 준비하고 있다. 저자는 2년 전 글로벌기업 p&g의 제지사업부에서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구성한 팀을 이끌면서 이 스토리를 들려줬다. 그때까지 장기적인 계획...
물가지표는 내리고 체감물가는 오르고 2013-01-17 16:34:20
낮습니다. 물가지수는 품목수와 함께 가중치를 합쳐서 평가하는데 신선식품의 가중치는 1.4%에 불과합니다. 12.5%의 가중치를 받는 철강과 9.75%의 IT에 비하면 신선식품이 지수에 미치는 영향력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더불어 물가가 오르는 것에 비해 소득이 쫓아가지 못하는 것도 체감물가가 높게...
비싸야 뜬다! 가격으로 승부하는 ‘명품 마케팅’ 2013-01-17 11:30:50
디자인을 평가하거나 1% 를 소비하는 고객의 의견을 따른다. 디자인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수의 소비자에서 다수의 대중으로 소비를 전파하는 사람들은 스타성을 가진 인물이다. 드라마 주인공들의 소품이 화제가 되며 팔려 나가는 것도 그러한 소비 패턴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강남 호텔과 식당에서 사용하는 옷걸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