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월 내한’ 허광한, 데뷔 첫 단독 팬미팅 개최…포스터 공개 `완벽 비주얼` 2022-07-28 08:21:28
예고했다. 허광한은 드라마 ‘상견니’를 통해 ‘새로운 아시아의 첫사랑’으로 떠올랐다. ‘상견니’는 넷플릭스, 왓챠 등 전 세계 OTT에 공개된 후 10억 뷰를 기록한데 이어 제55회 금종장 시상식에서 드라마 작품상, 드라마 극본상, 프로그램 혁신상 등 무려 4관왕의 영예를 누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뒤이어...
홍대 신규매장 가면 '우영우' 체험…물들어올 때 노젓는 KT 2022-07-27 09:59:51
콜라보 굿즈 전시공간 'Y존'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및 밀리의서재, 스토리위즈 등 KT그룹 미디어·컨텐츠 'DIGICO 체험존' △매장 윈도우를 활용한 '포토존' 등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가령 매장에 방문하면 테블릿 기기 또는 TV...
[유병연의 논점과 관점] 20년째 꿈만 꾸는 '금융의 BTS' 2022-07-26 17:28:31
위상을 높이고, 음악·드라마·영화 등 K컬처가 세계 문화시장의 주류로 부상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은행은 막대한 돈을 벌고 있지만 금융 서비스 산업의 국가 경제 기여도는 형편없다. 국내총생산(GDP)에서 금융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기준 미국 8.41%, 영국 7.79%, 중국 7.78%인데 한국은 5.42%에 머물고 있다....
"우영우를 만든 게 KT?"…IP·제작·유통 아우른 밸류체인의 힘 2022-07-24 17:39:14
우영우…역삼역?” KT스튜디오지니가 공동제작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와 천재적 두뇌를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대형 로펌에 다니면서 겪는 일화를 그리고 있다. 24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영된 드라마 우영우 8화 시청률은 전국 13.09%,...
덱스터스튜디오, 비브스튜디오스 등과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강화 2022-07-21 09:55:45
버추얼 스튜디오로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프리비즈에서부터 최신 제작 기술인 인카메라 VFX까지 영화, 드라마, 광고 등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혁신적인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얼라이언스 체결로 4개사 대표들은 “향후...
드레드 돌아온 농심, 담원 잡고 반전드라마 시작 알릴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2-07-20 11:00:01
이후 9연승으로 순위를 끌어올렸고 결국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스포츠의 매력은 예측 불가능성에 있다. 당연히 이길 거라 생각한 팀이 지고, 질 거라고 생각한 팀이 이기는 반전에서 오는 카타르시스가 팬들을 전율케 한다. 농심, 프레딧, 한화생명은 올여름 반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신민아·임영웅 파워"…세정그룹, 상반기 매출 20% `쑥` 2022-07-19 11:18:51
‘디디에 두보’는 신민아 효과와 더불어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제작 지원 등으로 인해 의미 있는 신장세를 보였다. 신민아의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는 새로운 남성 고객까지 유입시키며 브랜드 고객층을 확장하고 있다. 백화점 상반기 매출 기준으로 디디에 두보의 남성 고객은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MZ세...
로드숍 매장 볕드나…세정그룹, 상반기 매출 20% 상승 2022-07-19 09:41:02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로박스’의 성장세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코코로박스는 PB상품 카테고리 확대 및 온라인 영상 서비스(OTT) 드라마 협찬, 효율적인 유통 확장 등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이 최근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배경과 맞물리며, 올 상반기 매출이 인수 전 대비...
KB국민은행,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공개 2022-07-18 16:04:29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공개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자사가 기획한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를 오는 19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이낫미디어가 제작한 이 드라마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 걸그룹...
딜라이브 OTT’v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6일 ‘DMZ 대성동’ 제작발표회 진행 2022-07-08 10:50:10
세 곳의 컨소시엄에서 제작된 콘텐츠를 자사 OTT박스인 딜라이브OTT’v에 독점으로 탑재해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특히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딜라이브TV와 미디어프로덕션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DMZ 자유의 마을 ‘DMZ 대성동’(이하 DMZ 대성동)은 7월 6일 제작발표회를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