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출 1조 클럽' 마켓컬리에 대체 무슨 일이… 2021-05-31 17:24:41
고급 식자재 판매 채널을 온라인화하는 데 성공한 기업”이라며 “지금은 거꾸로 유통 대기업들이 쿠팡, 네이버와 경쟁하기 위해 신선식품 온라인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보기술(IT) 인력만 400명가량인 쓱닷컴은 마켓컬리의 영역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장유성 쓱닷컴 데이터·인프라 본부장은...
맘마먹자, 마켓컬리, SSG 충청권 새벽배송 전쟁 2021-05-13 10:07:55
가까운 마트와 매칭되는 앱 서비스를 통해 인근의 소비자들이 근거리에서 배송되는 신선한 식자재를 주문하면 짧게는 두 시간 내로 배송 받아볼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새벽 배송은 물론 당일 배송의 비중도 크게 늘리며 역시 두 시간 이내 배송 가능한 전략을 구축하고 있다. 물류창고이자 식자재 마트로 운영...
"에르메스급 가격은 2배"...불티나게 팔리는 수입품 2021-04-29 08:19:55
집밥 문화가 확산하고, 다양한 식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입 유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버터 수입 규모는 1만5천290t으로 전년 대비 7%, 치즈는 14만8천4t으로 12.7% 증가했다. 이에 따라 백화점 식품관에서 이들 수입 제품의 판매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이달 27일까지 롯데백화점의 수입...
"'버터계의 에르메스'를 아시나요"…수입 유제품 인기 2021-04-29 07:45:01
부라타 치즈의 인기가 특히 높다"고 말했다. 대형마트에서도 소비자 수요에 발맞춰 프랑스, 독일 등에서 들여온 버터를 판매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이마트의 수입 버터 매출은 38.8% 늘었다. 수입 치즈의 비중이 높은 생치즈 및 경성 치즈 매출은 69.1% 뛰었다. 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식생활이 서구화되고 코로나19로...
치킨 브랜드 김순례닭강정, 50호점 돌파 감사이벤트 진행 2021-04-16 09:48:22
백화점, 마트, 인천공항 등 특수상권과 로드샵까지 진출하여 K-Chicken을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바삭하고 살이 꽉 찬 닭강정을 보여드리며 코로나 불황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김순례닭강정은 50호점 돌파 감사이벤트로 창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치킨집보다 와인숍"…홈술 열풍에 창업 급증 2021-04-11 17:56:28
비교해 24.4% 증가했다. 전통시장 식자재마트도 와인숍 변신와인 로드숍은 다양화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와인을 모아서 판매하는 수준으로는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대형마트를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서울 청담동과 성남 판교동에 있는 ‘비노스앤’은 내추럴와인을 전문적으로 취급해 와인 애...
[책마을] 미래 투자대상?…답은 '기술력'에 있다 2021-04-08 17:33:33
정의한다. 아마존이 오프라인 유기농 식자재 판매점인 홀푸드를 인수하고, 월마트가 이커머스업계의 주요 플레이어로 성장한 모습이 더 이상 업종 간의 경계짓기는 무의미함을 보여준다. 책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기업들을 도태, 생존, 지속 가능의 범주로 분류한 뒤 각 범주에 속한 기업들이 어떻게 지금의 자리에 오게...
3대 유통사, '팜에어한경' 보고 年 2조 농산물 산다 2021-03-31 17:45:45
국내 농산물 시장을 움직이는 유통 3사의 식자재 구매팀이 연간 사들이는 농산물은 2조3800억원어치에 달한다. 축산물과 수산물을 포함하면 5조원이 넘는다. 주요 유통기업들이 인공지능(AI) 가격 예측시스템인 팜에어한경을 이용하게 되면서 농산물 구매 시장에도 최초로 디지털 혁신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마트 “구매팀...
푸딩팩토리, 에어프라이어 전용 신제품 출시 2021-03-25 09:00:00
간식으로, 간편한 술안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딩팩토리는 새로 출시한 신제품 4종 외에 `멘보샤`, `라바쉬피자` 등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한 원팩 형태의 간편조리식품을 꾸준히 개발해 자사 쇼핑몰과 새벽배송 유통채널, 전국 식자재마트, 무인편의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출시하고...
외식보다 편해졌다…'집밥 해결사' 밀키트 2021-03-23 15:39:39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8월 조선호텔 중식당 ‘호경전’의 대표 메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조선호텔 삼선짬뽕’을 밀키트로 출시했다. 약 100일 만에 10만 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도 63빌딩 레스토랑 식자재를 사용한 ‘63 다이닝 키트’ 등 밀키트 제품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