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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이후 중국 증시 펀더멘탈 양호, 추가 상승 기대" 2013-02-18 11:44:56
말이 있다. 소비자의 관심이 저가 여행이나 세일 품목에 몰리면서 과자나 담배, 저가 술, 의류뿐만 아니라 할인판매에 들어갔던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태블릿 PC와 관련된 전자제품은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춘절 기간이 발렌타인데이와 겹치면서 택배업자들이 반 휴업 상태에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초콜릿이나 꽃...
"미 소비심리 점진적 개선..긍정적" 2013-02-18 08:01:20
또 소비자기대지수도 66.6포인트에서 68.7포인트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가계의 향후 12개월 경제전망을 나타낸 지수도 84포인트에서 85포인트로 소폭이나마 추가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와 같이 소비자신뢰지수가 예상보다 더 강하게 개선된 것은 주택시장의 가격이 본격적으로 바닥 국면에서...
[글로벌 이슈&이슈] G20, 경쟁적 통화평가절하 자제 합의‥日 언급 없어 2013-02-18 07:20:18
있습니다. 주택시장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회복세를 보여왔기 때문에 특별한 악재가 나오지 않는 한 큰 변수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밖에 20일에는 생산자물가지수(PPI), 21일에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한편 현지시간 18일 뉴욕증시는 조지 워싱턴 전 대통령의 생일을 기념하는...
[미국증시] 주택경기 관련 지표 줄줄이 발표 2013-02-17 16:34:00
이 밖에 20일에는 생산자물가지수(ppi), 21일에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된다. 한편 18일에는 지난달 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이 공개된다. fed가 채권 매입을 통해 돈을 푸는 양적완화 정책을 조기 종료할 것인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fomc 위원들의 발언 수위가 투자심리에 영향을 끼칠...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7개사 수상…오비맥주 '카스' 17년만에 1위 2013-02-17 16:30:51
시장에서 소비자 편익을 극대화시켜주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공격적인 광고, 홍보 및 대규모 샘플링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확고하게 구축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 관리문화 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시장을 혁신적으로 선도해 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대외경제정책연구원(글로벌...
박근혜 "기업 후원활동에 세금혜택 늘려야" 2013-02-15 20:35:24
정책에 대해서는 “무제한 정액제 등 현재의 음원 정책은 음악인들에게 큰 손해를 감수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음악 창작자의 권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검토하되 소비자 부담 증가나 불법 다운로드 등 부작용도 최소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당선인은 여성의 사회 진출 활성화 문제에 대해 정부위원회의 여성 위원...
"경제 성장 동력은 '창조적 파괴' 이끄는 기업가정신" 2013-02-15 17:13:09
게 없다. 규모의 경제나 혁신으로 소비자들이 이익을 본다는 이유에서다. 장기적으로 소득은 올라가고 상품가격은 내려가는, 그래서 노동자 삶을 비롯해 대중의 생활수준이 높아지는 체제가 자본주의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고 부자가 가난한 사람이 되는 게 자본주의라고도 한다. 그러니까 자본가-노동자 계급 구분은...
김주영 유통학회장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 부작용 드러날 것" … 일률적 규제는 문제 2013-02-15 15:49:16
정책에 대한 논문 발표를 독려해 유통의 학문 범위를 넓히는 것 등을 목표로 내걸었다. 그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에서 통계학 석사와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강대 경영대 교수와 경영교육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한국조사연구학회 부회장, 한국소비자학회 부회장직도...
로버트 피터슨 美텍사스주립대 연구부총장 "고객의 사랑은 광고보다 강력" 2013-02-14 15:30:28
어려워진 데 대해서는 “사회적 후생을 떨어뜨리는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편의성인데 원하는 식빵을 사기 위해 몇 ㎞씩 걸어가도록 만든다면 다른 업체의 ‘지리적 독점’(geographical monopoly)을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경쟁이 없어지면 ‘높은 가격, 낮은 서비스, 낮은 품질’로...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활용한다. 가격탄력성은 가격이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수요가 변하는 정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가격탄력성을 파악하기 위해 결합분석(conjoint analysis)이 가장 유용하게 쓰인다.레벨 4 기업에서는 일정 비율의 가격 인상을 모든 제품에 일괄적으로 적용하기보다는 가격 탄력성을 고려해 선별적으로 가격 인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