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담치킨·죽이야기·애니랙티브와 함께한 청년 마케터 성과 공유 2025-08-21 10:58:53
‘마케팅 잡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실제 브랜드와 협업하며 직무 역량을 키우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에는 자담치킨, 죽이야기, 애니랙티브가 참여했으며, 청년들은 브랜드별 마케팅 과제를 수행한 뒤 최종 결과물을 발표했다. 총 6개 팀으로 구성된 청년 참여자들은 SNS 채널 운영, 콘텐츠 기획, 광고 집행,...
미디어 콘텐츠 탑픽 CJ ENM, 단기 트레이딩 CJ 추천 2025-08-20 13:26:44
CJ ENM, 2분기에는 광고 및 마케팅 비용으로 실적이 부진했으나 하반기 음악사업부 회복과 중국 한한령 해제 기대감, 티빙과 웨이브 합병 시너지 효과 등으로 추가 상승 전망한다. 또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한 아티스트 발굴과 음악 IP 확장으로 국내외 매출 호조 기대된다. CJ그룹 지주회사 CJ, 단기 트레이딩 관점...
콘센트릭스-인핸스, AI 에이전트 기반 이커머스 및 디지털 채널 운영 혁신 MOU 체결 2025-08-20 09:55:09
CATALYST는 고객사에 이커머스 시스템을 비롯한 디지털 채널 구축 및 운영, 광고, 데이터 분석 등 프리미엄 E2E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핸스는 자체 개발한 LAM(Large Action Model) 기술을 기반으로 상품 등록, 가격 정책, 광고 등의 전자상거래 운영 업무를 AI 에이전트를 통해 자동화하는 ‘CommerceOS...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SMS 광고보다 신뢰도 앞섰다 2025-08-20 08:12:01
광고를 대상으로 소비자 신뢰도 등을 분석했다. 지난달 18∼25일 진행된 설문조사에는 한국에 거주하고 카카오톡을 1년 이상 이용하면서 최근 6개월 내 SMS 마케팅을 수신한 경험이 있는 20∼50대 성인 400명이 참여했다. 설문조사는 가상 브랜드의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와 SMS 광고를 제작해 응답자의 메시지의 신뢰성,...
CJ ENM, 글로벌 '빅10' 광고사와 '맞손'…"K팝 확장 시너지" 2025-08-19 14:57:12
CJ ENM이 일본의 종합 광고대행사 하쿠호도와 합작법인(JV) 챕터아이(Chapter-I)를 설립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최근 일본 현지에서 K팝 콘서트 매출과 음반 판매 등이 호조를 보이는 상황에서 콘텐츠 브랜딩 고도화로 글로벌 음악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석이다. CJ ENM은 이날 “이번 합작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가구 매장에 '수공예품 공방존'이?…나만의 소품 찾아볼까 2025-08-19 14:49:39
광고를 진행하는 등 판촉과 마케팅을 꾸준히 도왔다. 여기에 공방들만의 진정성과 독창성을 살려 브랜드 고유 ‘팬덤’을 확보해주기 위한 브랜딩도 지원했다. 입점 공방마다 작가의 작품 세계와 가치관을 담은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해 현대리바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각 공방의 정체성을 담은 공예품이나...
케이글로잉, 아마존 프라임데이 분석…"화장품 성분 중심 소비 트렌드 부상" 2025-08-19 13:15:55
브랜드들이 이러한 트렌드를 선도하며 북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케이글로잉은 2025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의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K-뷰티 브랜드들이 수출 바우처를 활용해 북미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아마존 광고 마케팅, 운영 지원까지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쿠팡, K-중소기업 대만 진출 지원…"판로 확대" 2025-08-19 10:44:09
광고 등을 통해 상품 홍보를 강화한다. 현지 소비자는 무료 로켓배송 혜택으로 K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동안 쿠팡은 대만 현지에서 '광군제' 등을 맞아 K브랜드 상품 판촉을 확대하는 기획전을 종종 진행해왔다. 하지만 이번 행사는 'K중소기업' 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측면에서 최대 규모로...
쿠팡, 대만서 대규모 K중기 브랜드 기획전 2025-08-19 10:26:03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상품 홍보를 강화한다. 쿠팡이 올초 대만 현지에서 와우 멤버십을 런칭한 만큼, 현지 고객들은 무료 로켓배송 혜택으로 K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 제품을 국내에서 직매입한 뒤 대만에서 로켓배송으로 제공한다. 국내 중소기업들의 통관과 마케팅, 물류, 로켓배송을 모두...
CJ ENM, 日 광고대행사와 합작법인 설립…글로벌 음악시장 겨냥 2025-08-19 10:14:11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에 하쿠호도의 마케팅 노하우가 더해진다. 이를 기반으로 시장의 니즈와 소비자 인사이트를 반영한 IP 창출을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음악 사업을 추진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콘텐츠 기획·개발, 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제작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