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에 아이돌·야구팀 별별 팝업…캐릭터 팝업은 4배 '껑충' 2024-05-12 07:01:01
찍는 이들로 연일 붐볐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백화점에는 아이돌, 스포츠,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 팝업스토어가 들어서고 있다. 수년 전만 해도 백화점 팝업스토어는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정식 매장 입점 전에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하지만 요즘은 패션, 명품, 화장품 등...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약 70% 비중을 차지하는 명품과 패션이 10% 안팎의 성장세를 지속한 가운데 식품과 생활 부문도 선전하며 뒤를 받쳤다. 지난해 소비 심리 저하와 불경기로 고전한 백화점들이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과 차별화한 콘텐츠로 오프라인 장점을 극대화하며 고객 시간을 잡는 데 어느 정도 성과를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업계 한...
에르메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서 팝업 행사 2024-05-09 18:41:19
=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가 대중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팝업 행사를 연다. 9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는 오는 18∼2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서 전시 '에르메스 인 더 메이킹'를 개최한다. 전시는 에르메스 브랜드를 알리는 내용으로 에르메스 소속 장인들이 제품 소재와 제작...
'명품 끝판왕' 에르메스, 27년 만에 첫 대중 전시회 2024-05-09 18:11:26
이례적이다. 글로벌 명품업계에서 한국 시장의 위상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잠실 잔디광장에서 대규모 전시9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는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신천동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서 ‘에르메스 인 더 메이킹’이라는 대규모 전시를 연다. 전시장은 잔디광장을 꽉 채울...
지갑 닫는다던데 백화점 매출 '쑥'...비결은? 2024-05-09 17:23:10
"1분기 실적이 개선된 것은 2월 강남점 스위트파크 오픈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도 "명품과 영패션·스포츠 상품군을 중심으로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의 매출 호조세가 이어지면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업계는...
백화점, 불황에도 1분기 매출성장…"대형점포가 이끌어" 2024-05-09 17:00:03
"명품과 영패션·스포츠 상품군을 중심으로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의 매출 호조세가 이어지면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백화점 단일 점포당 거래액을 보면 신세계 강남점이 3조원을 처음 달성했고,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본점,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이 2조원을 돌파했다. 백화점...
[단독] "한국 꼭 챙겨야"…'명품 끝판왕' 에르메스 파격 행보 2024-05-09 16:28:28
평가다. ○잠실 잔디광장서 대규모 전시 9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는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신천동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서 '에르메스 인 더 메이킹'이라는 이름으로 대규모 전시를 연다. 전시장은 잔디광장을 꽉 채울 수 있을 만한 규모다. 이곳에서 1837년부터 시작된 에르메스...
명품·식품의 힘…신세계百 1분기 최대 매출 2024-05-08 18:19:57
수요가 회복되면서 명품 비중이 높은 백화점의 실적이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1분기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매출 성장률은 8%에 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가 이어지고 있지만 백화점 고객들은 여전히 명품을 찾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F&B 차별화도 실적을 뒷받침했다. 지난 2월 강남점에 연 국내 최대 디저트 전문관...
쿠팡, 알리·테무공세에 영업이익 반토막…7분기만에 순손실(종합2보) 2024-05-08 07:42:54
실적에 반영된 명품 플랫폼 파페치와 쿠팡이츠·대만 사업 등 성장사업 매출은 6억2천만달러(약 8천23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억4천200만달러·약 1천813억원)의 4.5배로 늘었다. 이는 2억8천800만달러(약 3천825억원)에 달하는 파페치 매출 합산 효과다. 다만 손실 규모는 커졌다. 성장사업의 조정 기준 세금과...
한·중·일 황금연휴 줄줄이...호텔·유통가 '활짝' 2024-05-07 16:54:42
숙박업계와 유통업계가 모처럼 특수를 누렸다. 한국의 어린이날(5월 4∼6일),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으로 열흘 가량 3개국 연휴가 이어졌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7일 "공식 통계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OTA(인터넷 여행사)나 항공편 예약률,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