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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없었으면 어쩔 뻔…잘나가던 톰브라운의 '굴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9 13:00:04
때문에 돌이켜보면 도매를 급격하게 줄이는 것은 잘못된 조치처럼 보인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톰브라운은 올해 DTC 성장률 목표를 매출 10배 이상 증가로 잡았다. 명품산업 침체기가 시작된 지금, 패션시장에서 톰브라운은 독보적인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것인가. 대체 가능한 대중 브랜드로 남을 것인가. DTC 성과에...
"VIP라도 40대는 못 들어와요"…'파격 선언'한 백화점, 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8 11:02:44
전략이다. 백화점 업계가 20·30대 VIP 유치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전반적인 소비 침체에도 이들이 여전히 명품 소비의 ‘큰 손’이어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백화점의 명품 매출 중 20대와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49.3%에 달했다. 2022년(49.5%)과 비슷하고 2020년보다는 7.1%포인트가 올랐다. 여기에 다른...
"압도적 크기"…손예진 '7.67캐럿 다이아 반지' 가격에 '깜짝' 2024-04-27 08:51:43
등을 주입해 원석을 키우는 식으로 만든다. 업계에 따르면 100시간이면 1㎜ 크기의 씨앗이 1.3㎜ 정도로 자란다. 1캐럿을 가공할 수 있는 원석으로 만들기까지 400시간 정도 걸린다. 천연 다이아몬드인지 아닌지 보석감정사조차 육안으로는 식별 불가능할 정도로 정교하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수요가 느는 이유는 예물,...
[이번주뭘살까] '가정의 달' 행사 시작…여름 상품도 미리 선보여 2024-04-27 07:00:00
미리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이번 주말 유통업계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대대적인 판촉 행사를 펼친다. 여기에 최근 기온이 급격히 오른 점을 반영해 여름 상품도 발 빠르게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가정의 달을 앞두고 '슈퍼해피'(SUPER HAPPY)를 테마로 고객에게 특별한 행복을 선사한다....
에르메스, 1분기 모든 시장에서 매출 성장세 기록 2024-04-25 22:16:24
8천만 유로를 넘어섰다. 이는 유럽의 유명 명품 브랜드들이 매출 성장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업계의 양극화 추세를 보여주는 신호로 풀이된다. 에르메스는 강력한 가격 결정력과 거시 경제 침체기에 더 탄력적인 경향이 있는 고급 고객층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덜 부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
'명품 파티' 끝났다더니…'수백만원' 패딩은 불티났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5 07:34:25
“명품업계에서도 양극화가 관찰되고 있다”는 진단을 내렸다. 고급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은 확고한 브랜드 평판, 지속적인 현금 흐름 등을 바탕으로 소비 위축 사이클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난 23일 명품업계 분기 실적 발표 시즌에 브루넬로 쿠치넬리, 몽클레르, 에르메스, 프라다는...
'톰브라운 가디건' 불티나게 팔렸는데…고민 커진 삼성물산 2024-04-24 19:30:01
수입해 팔던 톰브라운이 2030세대 사이에서 '신(新)명품' 브랜드로 꼽히면서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 한때 영업적자를 낼 만큼 부진했던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톰브라운이 크게 흥행하면서 2022년부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상황이 반전된 것은 톰브라운이 '직진출'을 선언하면서다. 톰브라운은 지난...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분기 흑자 달성 명품 플랫폼 젠테가 2024년 1분기 226억원의 매출과 5.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창사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젠테의 분기 흑자와 최대 매출 달성은 분기별 수익성을 넘어 연간 최대 매출 및 수익성 확보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는 평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목할 만한...
명품 플랫폼 젠테, 창사 후 첫 분기 흑자 달성 2024-04-24 11:39:43
위축된 명품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트렌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 재고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로 품절률을 줄이고 물류 투자로 배송 기간을 단축한 것도 매출 증대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2020년 설립된 명품 플랫폼 후발업체인 젠테는 유럽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7000여개...
코치 모회사, 베르사체 인수…가격인상 우려에 제동 건 美 2024-04-23 18:12:28
패션업계에서 독점적인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카프리를 인수하려고 한다”고 지적했다. FTC 측은 “중저가형 명품 패션 시장에서 태피스트리가 지배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다”며 “마이클 코어스와 코치 등 브랜드 간 ‘직접적인 경쟁’이 사라져 수천만 명의 미국 소비자가 이용하는 제품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