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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R2M 저작권 소송' 웹젠에 청구 배상액 600억으로 늘려 2024-09-10 08:44:17
상대로 서울고법에 모바일 게임 'R2M' 서비스 중단과 총 600억원의 배상금 지급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웹진은 전날 공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엔씨소프트는 2020년 출시한 웹젠의 'R2M'이 2017년 출시된 자사의 '리니지M'을 모방했다고 주장하며 2021년...
낙폭 과대 인식에 따른 저가매수세 유입..3대 지수 1%대 상승-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9-10 08:31:51
모바일 플랫폼 강화 등 중장기 성장동력 유효. 배당수익률 예상치 역시 4.6%로 매력적 - 넷플릭스 국내 광고요금제 이용자의 우상향 추세에, 광고주 수요의 점진적 유입까지 더해지면서 관련 실적 수혜가 점차 가시화되는 중. 이 가운데 하반기에 넷플릭스 기대작(지옥2, 오징어게임2) 편성이 몰림. 해당 시점을 기점으로...
삼성전자 "맞춤형 HBM, 한 세대 앞서 양산할 것" 2024-09-09 18:09:22
핵심 경쟁력이다. 메모리·IP 기업들도 커지는 온디바이스 AI 시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저전력’ 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배 부사장은 “프로세서의 연산 기능까지 담당하는 메모리 기술인 프로세싱인메모리(PIM)를 저전력더블데이트레이트(LPDDR)5X 등 모바일용 D램에 접목할 것”이라고 했다. 황정수/김채연 기자...
中게임 산업, 모바일 이어 콘솔까지 흥행…'오공' 3일 만에 1000만개 판매 돌파 2024-09-09 15:57:48
콘솔게임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 데이터 전문업체 뉴주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은 926억달러(약 122조원) 규모였다. 전년 대비 0.8% 성장하는 데 그쳤다. 콘솔 게임 매출은 561억달러(약 74조원)로 규모는 더 작았지만, 전년 대비 7.4% 증가했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인도 1위 게임…현지에 4000억 투자" [KIW 2024] 2024-09-09 13:11:29
게임 개발사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이후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PC·콘솔 판매량 7500만장을 돌파하면서, 흥행작으로 명성을 얻었다. 2018년 모바일 버전을 내놓은 뒤 인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김 수석은 “2017년부터 인도 정부가 ‘디지털 인디아’ 정책을 펼치면서 게임 산업의...
액션 RPG '킹덤: 왕가의 피' 서비스 내달 종료 2024-09-09 11:45:05
9일 밝혔다. 게임 내 결제 상품의 판매는 오는 10일 종료된다. 모바일 플랫폼의 환불은 다음 달 11일 접수 건까지 처리된다고 YJM게임즈가 전했다. 액션스퀘어[205500]가 개발하고 YJM게임즈가 퍼블리싱해 지난 3월 출시한 '킹덤: 왕가의 피'는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킹덤'을 모바일·PC 게임으로 옮긴...
신세계百, 추석 맞아 모바일앱서 푸빌라게임 올스타전 2024-09-09 06:00:04
신세계百, 추석 맞아 모바일앱서 푸빌라게임 올스타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모바일앱에서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올스타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푸빌라는 하얀 곰을 닮은 솜뭉치 캐릭터로 2017년 네덜란드 작가 리케 반데어 포어스트와 신세계가...
'연매출 1조 목표' LG전자 웹OS…페이 서비스 도입할까 2024-09-08 06:43:00
및 모바일 결제 거래를 제공 및 처리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등이다. 웹OS는 전 세계 2억대 이상의 스마트 TV에 적용된 플랫폼으로 LG전자가 자체 개발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홈 피트니스, 교육, 원격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3천500여개 앱 콘텐츠와 함께 지포스 나우(GeForce NOW), 아마존 루나(Amazon Luna) 등...
[게임위드인] 한국에서 스팀 같은 플랫폼이 나오기 힘든 3가지 이유 2024-09-07 11:00:00
락스타게임즈 같은 기업들은 일찍이 스팀에 게임을 '병행 출시'하는 것으로 전략을 수정한 지 오래다. ◇ 개발사도 스팀 선호…후발주자는 출혈경쟁 불가피 소비자뿐 아니라 플랫폼에 게임을 입점하는 개발사도 기존 플랫폼을 선호한다. 현재 스팀은 입점한 게임사에 매출 규모에 따라 20∼30%의 수수료를 받고...
韓 모바일게임 외국계 독식…이용자 '톱5'에 국산 없었다 2024-09-06 17:30:58
정보기술(IT)업계의 주무대였던 모바일게임 시장이 위태롭다. 모바일게임 이용자 수 상위 5위권 내에 국산 게임이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 기준 모바일게임 1~5위에 국산 게임은 없었다. 중국 텐센트의 핀란드 게임 자회사 슈퍼셀이 개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