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착륙이냐, 불시착이냐…美경제 엔진 '이상징후' 감지됐다 2024-05-22 18:37:36
최근 몇 주간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지 못했다. 주차장 입구부터 줄 선 차들 때문에 차에서 내리지도 못하고 인근 다른 마트로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 애덤스는 “외식비부터 배달비까지 너무 올라 집밥을 해먹으려는 사람들이 코스트코 월마트 등 대형마트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골디락스(고성장 속 물가 안정) 국면에...
아마존 맹추격에도…'美 유통업의 제왕' 월마트, 꾸준한 성장세 2024-05-20 16:07:58
가구는 아마존과 타겟, 코스트코 등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마트는 지난 달 새롭게 뜨는 먹거리와 글루텐프리, 채식주의 식품 등을 갖춘 프리미엄 식품 라인을 출시했다. 온라인 플랫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반려동물, 미용 등의 카테고리 매출은 30% 증가했고, 가구나 스포츠용품 등 기타 카테고리 판매는...
눈물나는 'K-매운맛'…상한가 찍고 또 '급등'[백브리핑] 2024-05-20 10:20:12
법인은 까르보 불닭볶음면 중심으로 월마트와 코스트코 입점 지역이 확대되며 전년 대비 200% 넘는 매출액을 달성했습니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2015년 11%에서 올해는 80%대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주가도 급등세를 펼쳤죠. 지난 17일 상한가를 기록한 데 이어 오늘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반한 매운맛…상한가 이어 주가 '훨훨' 2024-05-20 09:19:55
연구원은 "내년 밀양2공장 가동 전까지 추가 생산 여력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해외 물량 대응에 성공하며 큰 폭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미국 법인 까르보불닭볶음면 중심으로 월마트와 코스트코 입점 지역이 확대됐고, 중국 법인은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와 춘절 행사 매출 호조...
코트라, 美 최대 식품전시회에 '한국관'…"K-푸드 수출 지원" 2024-05-20 06:00:03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아마존, 코스트코, 홀푸드 등 주요 유통업체를 비롯해 맥도날드, 서브웨이 등 글로벌 식품 업체가 참여한다. 냉동식품, 주류, 음료, 최첨단 주방기기 제품들이 전시되며 교육 세션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과 로봇을 접목한 자동화 주방기기 등을 선보인다. 김락곤 코트라...
레이 달리오 '테슬라 뺀 M7' 비중 늘렸다 2024-05-19 18:49:16
1.95%로, 코스트코는 2.54%에서 1.98%로, 맥도날드는 2.25%에서 1.74%로 축소했다. 시스코시스템스(0.54%→0.03%)를 제외한 상위 5개 매도 종목이 모두 소비재였다. 포트폴리오에서 상장지수펀드(ETF)를 포함해 편입 비중이 가장 큰 업종은 금융주로 전체의 24.07%를 차지한다. 이어 필수소비재 23.48%, 헬스케어 17.75%,...
주가 2.5배 '떡상'...화장품 유통사의 비결 2024-05-18 08:09:24
후 코스트코 오프라인 입점을 앞둔 마녀공장도 호실적에 힘입어 한 달간 주가가 26.55% 올랐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향 수출이 중심이 돼 매출 성장을 이끌었던 한국 화장품 산업이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미국 등 비중국 지역에서 양호한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인디 화장품의...
[떡상해부] 한달새 주가 2.5배로 뛴 화장품 유통회사, 왜? 2024-05-18 07:30:00
입점에 이어 코스트코 오프라인 입점을 앞둔 마녀공장[439090]도 호실적과 성장 기대감에 힘입어 한 달간 주가가 26.55% 올랐다. 특히 SNS 마케팅 효과를 등에 업은 '인디 브랜드'의 성장에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업체의 실적도 크게 개선됐다. 그동안 품질과 노하우를 쌓아온 ODM...
잔인한 고물가…"난 한 곳만 판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5-18 07:00:00
PLCC를 내놨습니다. 이후 기아, 현대차, 코스트코, 스타벅스 등 수 많은 기업들과의 협업에 이어 최근에는 19번째 파트너사로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을 선정했습니다. 올리브영은 최근 상품은 물론 배송까지 끊임없는 서비스 확장을 통해 온라인 회원 수만 1,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현대카드는 올리브영과의 파트너십을...
"이런 불닭같은 주가"..삼양식품 시총 3조 돌파 [엔터프라이스] 2024-05-17 17:39:37
높기 때문입니다. 미국 판매법인에서 월마트, 코스트코 같은 대형마트 입점을 확대하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는겁니다. 실제로 전체 매출에서 해외 수출 비중을 보면 80%를 넘어섰습니다. 미국에서 '까르보'가 인기를 끈 이유는 오리지널이 보다 덜 맵기 때문에 매운맛에 약한 미국사람들 입맛을 저격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