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싸도 못 끊는다…심지어 이것마저 '급증' 2024-06-16 11:47:50
대비 삼겹살 매출 증가율은 2021년 61.7%, 2022년 78.8%, 지난해 90.8%, 올해 1∼5월 209.6%로 껑충 뛰었다. CU는 올해 삼겹살데이 행사를 한 사흘 동안 삼겹살과 목살 500g 소포장 제품 5만개, 25만t을 팔았다. 세븐일레븐의 전년 대비 삼겹살 매출 증가율은 2022년 180%, 지난해 20%, 올해 1∼5월 30% 등으로 집계됐다....
'소울푸드' 삼겹살, 대형마트 돈육매출의 절반…수입산 10% 넘어 2024-06-16 07:01:00
비 삼겹살 매출 증가율은 2022년 180%, 지난해 20%, 올해 1∼5월 30% 등으로 집계됐다. 대형마트 한 관계자는 "삼겹살은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하게 섞여 있는 데다 냉장 삼겹살뿐 아니라 냉동삼겹, 두툼삼겹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고 소고기보다 가격이 저렴해 여러모로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최근 고물가...
'정신병 리그' 말 나오더니…20대女 '야구'에 푹 빠진 까닭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15 08:30:02
여는 등 굿즈 판매에 열을 올릴 정도다. "이런 가성비 없다"특히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야구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종합 엔터테인먼트'가 없다는 분석도 있다. 평균 3시간에 달하는 야구 경기의 입장료는 구장마다 편차가 있지만 1만원 안팎이다. 이 정도 가격으로 3시간 동안 확 트인 야외에서 친구·가족과...
10조원짜리 호주 군함 수주전…K방산 최대 라이벌은 日 2024-06-13 18:51:05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수상함으로 어필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충남급 호위함(3600t·사진 위), 한화오션은 대구급 호위함(3100t·아래)이 주력 함정이다. 한국 기업 간 경쟁도 치열하다. HD현대중공업은 호위함을 필리핀에 수출했다는 이력을 내세우고 있다. 일본 조선사가 대규모로 특수선을 수출한 이력이 없는...
10조 역대급 군함 떴는데…"이러다 일본에 뺏길 판" 비상 2024-06-13 16:49:35
‘가성비(가격 대 성능)’ 수상함으로 어필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의 충남급 호위함(3600t·사진 위), 한화오션의 대구급 호위함(3100t·사진 아래)은 미쓰비시중공업의 함정보다 덩치는 작지만 방어, 타격 능력에서 일본산에 비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기업 간 경쟁도 치열하다. HD현대중공업은 호위함을...
"많이 사서 얼려놓자"…고물가에 대용량 식재료 판매 늘었다 2024-06-13 15:43:07
열풍이 불었던 코로나19 기간(2021년 1~5월)과 비교해도 10% 늘었다. 특히 한 번에 많이 사서 저장해둘 수 있는 ‘가성비’ 대용량 제품이 인기다. 지난 1~5월 G마켓에서 판매하는 10~20㎏짜리 현미와 잡곡·혼합곡 매출은 1년 전보다 각각 109%, 225% 급증했다. 같은 기간 박스 단위로 판매하는 감자(285%), 깐마늘(77%),...
고물가에 식재료도 '거거익선'…G마켓 "대용량 신선 매출 27%↑" 2024-06-13 09:25:28
것을 비롯해 소고기 46%, 돼지고기 10% 등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G마켓 관계자는 "알뜰 집밥족과 도시락족을 중심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높은 대용량 신선식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라며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대용량 식품 구색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친구는 국민연금 月 150만원씩 받는데…" 60대 주부의 한탄 [일확연금 노후부자] 2024-06-13 07:30:01
낸 보험료에 비례해 산출한 연금액보다 많아지게 됩니다. 이는 월 소득이 적더라도 더 오래 일하면서 보험료를 내는 것이 연금액을 높이는 '가성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업주부도 9만원씩 10년만 납입하면 평생 20만원 '짭짤'그렇다면 이렇게 가성비 좋은 국민연금의 가입기간을 최대한...
싱크대에서 무슨 짓?...밀크티 매장 '폐쇄' 2024-06-12 16:13:09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의 비율) 밀크티를 앞세워 급속도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커피 브랜드도 보유했는데 지난 4월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이라고 자부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한국을 포함해 11개국에 4천개나 있다. (사진=소셜미디어 캡쳐)
中 유명 밀크티 체인점 직원이 싱크대서 발 씻어…매장 폐쇄 2024-06-12 15:58:48
형제가 1997년 허난성에서 창업한 미쉐빙청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의 비율) 밀크티를 앞세워 급속도로 성장했다. 지난 4월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커피 브랜드도 가진 미쉐빙청은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을 자처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한국을 포함해 11개국에 4천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