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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투자전략·마케팅…AI 경제 주도하는 금융사들 2025-10-01 16:29:02
지원 시스템은 고객 문의를 실시간 분석해 상담사에게 최적의 답변을 제시하고, 예상 질문까지 미리 제안한다. 상담 이후 후속 업무를 자동화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상담 효율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AI 콜센터와 챗봇은 고객 응대 범위를 넓히고, 사내 AI 플랫폼은 직원들이 업무 매뉴얼·마케팅·준법 심의를 즉시 처리할...
신한라이프, AI 광학문자인식 도입…서류 사진만 찍으면 자동분석 2025-10-01 16:09:23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신한라이프는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하면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 음성을 듣지 않고 원하는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음성봇 서비스 ‘보리’를 2022년부터 운영 중이다. ‘보험의 리더’라는 의미를 가진 보리는 고객이 말한 내용을 스스로 인지해 업무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콜센터...
KB손해보험, AI 에이전트 도입…사고 관련 과실비율 스스로 산정 2025-10-01 16:07:16
“고객이 보다 신속하고 객관적인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B손보는 KB금융그룹이 공동으로 구축한 ‘KB GenAI 포털’을 기반으로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과제를 지속 발굴해왔다.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AI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민원관리, 콜센터 상담지원, 계약...
생성형 AI 탑재한 자동상담 '아이쏠라' 구축 2025-10-01 16:04:43
고객에게 빠르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AI 콜센터도 운영 중이다. 별도 절차 없이 고객과 즉시 연결로 AI 상담원이 고객의 상담 의도를 파악해 답변하거나, 상담 의도와 매칭되는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줄 수 있다. 고객 대기 절차를 최소화하는 게 장점이다. 신한카드 ‘챗봇 상담’은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
교대 운전땐 車보험 꼭 확인…신권 교환은 휴게소에서 2025-10-01 15:45:01
가입한 보험사의 콜센터에 전화하면 된다. 배터리 방전, 연료 소진, 타이어 펑크 등 예상치 못한 자동차 고장이 발생했을 때도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출발 전날까지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에 가입해야 보상받을 수 있다. 보험사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차 관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화재는 전국...
日아사히, 사이버공격 받아 시스템 장애…맥주·음료 출하 중단 2025-10-01 09:51:55
수주, 출하, 콜센터 업무 등이 정지됐다. 상품 출하가 멈춤에 따라 아사히의 일본 내 공장 30곳 대부분에서 생산도 중단됐다. 고객이나 직원 개인 정보나 자료 등의 외부 유출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사이버 공격 발생 사흘째인 이날까지 시스템 복구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출하 정지가 장기화하면서 소매점, 음식점 재고...
메가존클라우드, 카카오스타일에 업계 최초 AICC 구축 2025-09-29 12:38:05
고객 불편을 최소화했고, 이를 통해 카카오스타일 고객들은 새로운 AICC 기반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AICC 운영자가 직접 대시보드와 IVR 시나리오를 설계·수정해 필요한 개선을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기존 CRM 시스템과 연계해 전화·문자·채팅·이메일 등 모든 고객...
행정시스템 647개 중 55개 복구…전면 정상화까지 2주 전망 2025-09-29 12:33:4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편물류·계약고객전용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정부는 나머지 시스템도 재가동되는 대로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 공지 및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국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다만 전소된 주요 정보시스템 96개가 대구센터로 이전해 다시 가동되려면 약 2주가 걸릴 것으로 예상돼 전체 정상화까지는...
금융권 비대면 대출심사·계좌개설 등 차질…고객 혼란 불가피 2025-09-28 14:24:10
전세대출의 경우 공공 마이데이터 대신 고객이 관련 실물 서류 이미지를 올리는 방식으로 대출 심사를 진행한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등 일부 대출상품 심사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금융사들은 화재 이후 업무 차질에 대비해 일제히 대응 계획을 논의 중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27일 리스크부문장 ...
[게시판] KT알파쇼핑,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올라 2025-09-23 09:23:33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올라 ▲ KT알파쇼핑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부문에서 10년 연속 최고점을 기록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KT알파쇼핑은 챗봇 등 AI 기술을 도입해 고객 상담 품질을 높이고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