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슈퍼, AI가 선별한 수박 캠페인…29일까지 1천원 할인 2024-05-23 06:00:05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선을 새롭게'는 롯데마트·슈퍼의 신선식품 품질 개선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작년에 수박과 참외 등 품질 관리를 위해 기존 비파괴 당도 선별기에 AI 기능을 결합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날부터 점포 외관 등에 'AI 수박' 포스터를 붙이는...
매출 '두배' 내더니…파격 할인 2024-05-22 06:17:34
40%대 할인해 판매했다. 롯데마트·슈퍼는 핫프라이스 상품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량 매입을 진행해 왔다. 일례로 지난 3월에 판매한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살은 모두 500t(톤)을 매입해 기존 대비 50% 싸게 팔았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는 핫프라이스 상품은 간편식 냉면이다. 롯데마트는 풀무원...
롯데마트·슈퍼, '핫프라이스' 매출 두배↑…내일부터 냉면 할인 2024-05-22 06:00:06
등 16개 상품을 평균 40%대 할인해 판매했다. 롯데마트·슈퍼는 핫프라이스 상품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량 매입을 진행해 왔다. 일례로 지난 3월에 판매한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살은 모두 500t(톤)을 매입해 기존 대비 50% 싸게 팔았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는 핫프라이스 상품은 간편식 냉면이다....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2종을 내놨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일 요리소스 HMR 브랜드 ‘요리킥’을 리뉴얼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화요리 제품을 마라샹궈와 고추잡채, 마파두부 등 3종으로 재편했다. 또 갈릭키마카레, 버터치킨카레 등 일식카레 제품 2종은 새로 출시했다. 라면업계에서는 글로벌 히트작 ‘불닭볶음면’을 보유한 삼양식품이...
"경매 나서고, B급 들이고"…인플레와 전쟁 나선 유통가 2024-05-20 17:35:20
4개 들이 한 팩에 2,990원. 동종업계 마트·슈퍼와 비교해보면 약 5% 가량 저렴합니다. 롯데슈퍼는 박스채 물건을 떼와 그대로 진열해 판매하는 끝장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상품들은 MD가 직접 농산물 경매장에 나가 고른 것들입니다. [봉원규 /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 : 이전에는 주요 산지에 가서 저희가 물량...
[이번주뭘살까] 화창한 날씨 '팝업스토어' 풍성…대형마트 제철과일 특가 2024-05-18 07:00:02
15곳에서 주류 반입비를 내지 않고 와인을 즐길 수 있다. ▲ 롯데마트·슈퍼 = 롯데마트는 오는 22일까지 성주 상생 참외(1.5㎏)와 국산 블루베리(200g)를 특가에 선보인다. 필리핀산 델몬트 바나나는 한 송이 3천990원에 내놓는다. 농심 배홍동 비빔면과 쫄쫄면 각 4봉을 투플러스 원(2+1)에 판매하고, 풀무원 막국수 3종...
"노브랜드 잡는다"…PB 싹 갈아엎는 롯데 2024-05-17 18:03:39
가격을 낮춰야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 롯데 관계자는 “가성비를 높이려면 박리다매가 필수인데 지금처럼 PB 숫자가 많아서는 곤란하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요리하다, 오늘좋은 외의 PB 상품은 재고를 털어낸 뒤 생산을 멈춰 자연스럽게 없앨 예정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간편식 PB ‘소반’, 베이커리 PB...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이달 분양 2024-05-17 11:27:33
신원도서관이 있고,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롯데슈퍼프레시, 이마트24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된 신원동 중심상업지구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공릉천, 송강이야기공원, 고관공원, 한우물숲길공원 등 공원과 뉴코리아CC 골프장이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IC와 통일로 진입이 쉽다. 서울지하철 3...
'롯데레드페스티벌' 30일 돌입…16개 계열사 통합 쇼핑축제 2024-05-16 06:00:10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로 작년 11월 처음 선보였다. 이번에는 '쇼핑 비수기'로 꼽히는 6월 소비 진작을 위해 상반기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과 마트·슈퍼·이커머스·하이마트·홈쇼핑·세븐일레븐과 함께 호텔·면세점·월드·자이언츠·문화재단 등...
'3990원' 킴스클럽 델리 15만개 팔렸다 2024-05-15 18:10:07
쇼케이스(이마트), 고객 맞춤형 참치 오더메이드 서비스(롯데마트), 라면박물관(홈플러스) 등 이색 볼거리와 특화매장도 도입했다. 식품 강화 전략은 외식 물가 상승과 겹치면서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3월 대형마트의 전체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6.2% 증가했다. 스포츠(-7.9%), 잡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