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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아저씨들이나 하는데"…게임업계, 신입 사라지면서 비상 2025-09-22 16:05:20
인력은 2020년 3만5787명에서 2022년 2만4822명으로 30% 넘게 줄었다. 같은 기간 50세 이상 종사자는 61.6% 증가했다. 코로나19 특수 이후 산업 침체기를 겪으면서 정기 공채는 자취를 감췄고, 신입 대신 프로젝트 경험자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굳어지며 세대교체가 멈춘 것이다. 대표와 핵심 개발진이 중년층 중심으로 자리...
"76% 폭등" 무섭게 오른다…개미들 '환호성' 터진 종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9-20 07:00:03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퓨처파이트’ 등 다수 흥행작도 배출했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은 작년 말 83%로 수출 효자 기업에 해당한다. 최근엔 하나의 IP(지식재산권)를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연결하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대표 사례로 ‘일곱 개의 대죄’ ‘마블 퓨처파이트’가 해당한다. 작년에...
'뱀피르' 마켓 매출 1위 …넷마블, 신작 3연속 흥행 [마켓딥다이브] 2025-09-18 14:40:51
국내에서 1위 자리를 지키던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인 리니지M을 제친 건데요.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증권가에선 넷마블의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20% 높였는데요.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조 7천억 원, 3,640억 원으로 전망합니다. 뱀피르의 하루 매출이 5억 원으로 예상됐지만,...
NH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2 반응 긍정적…목표주가↑" 2025-09-15 08:27:31
안 연구원은 아이온2가 초기 일매출로 한국과 대만 시장에서 각각 18억원과 7억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넷마블[251270]의 '세븐나이츠리버스' 등 국내 흥행작의 예전 성과를 볼 때 한국 추정치 18억원은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이라며 "대만도 엔씨의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각각 첫 분기...
"엔씨소프트, '아이온2' 한국·대만 시장 흥행 기대…목표가↑"-NH 2025-09-15 08:06:23
리버스', 'RF온라인'의 성과를 고려하면 아이온2의 일평균 매출 추정치(한국 기준 18억원)는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대만 시장 전망에 대해 안 연구원은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높은 매출을 기록한 선례가 있어 아이온2가 현지 유저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다면...
엔씨소프트, 아이온2 출시 기대감에 주가 상승 2025-09-12 10:47:50
2 출시 기대감에 주가 상승...단기 재료성인가 엔씨소프트의 아이온2가 11월 19일 한국과 대만 동시 출시 예정이다. 이는 IP 리빌딩 전략의 중요한 분기점으로, 리니지에 편중되어 있던 포트폴리오의 다변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주가는 이러한 출시 기대감으로 상승 중이나, 전문가들은 단기적인 이슈로 판단하고...
올해 금리인하 3회 확률↑..이번주 CPI 주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9-08 08:29:46
기존 리니지라이크 작법을 잘 따르면서 방송인 프로 모션 등에서 넷마블의 높은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하며 연이은 히트를 달성 - 연이은 실적호조/게임 히트에도 불구하고 넷마블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저평가 받고 있는 이유는 신작게임들의 PLC가 길지 않았기 때문으로 추정 - 하반기 최대 기대작인 몬길:Stardive,...
"이런 건 처음 본다"…아들과 야구장 간 40대 깜짝 놀란 이유 [트렌드+] 2025-09-05 06:30:06
유저층이 매출을 견인하던 리니지의 경우 과도한 과금 문제로 하락세를 탔다.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는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전체적으로 유저 수가 많으면 설사 수익모델(BM)이 약하더라도 전체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가 나타난다"며 "예전에는 센 BM으로 초기 매출과 수익성을 올렸다면 이번에는 유저...
늙어 가는 K게임 '중년의 산업' 됐다 2025-09-04 17:07:43
인력은 2020년 3만5787명에서 2022년 2만4822명으로 30% 넘게 줄었다. 같은 기간 50세 이상 종사자는 61.6% 증가했다. 코로나19 특수 이후 산업 침체기를 겪으면서 정기 공채는 자취를 감췄고, 신입 대신 프로젝트 경험자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굳어지며 세대교체가 멈춘 것이다. 대표와 핵심 개발진이 중년층 중심으로 자리...
넷마블 신작 뱀피르, 출시 약 8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 2025-08-27 14:47:33
‘리니지2 레볼루션’ 주요 개발진이 참여한 뱀피르는 뱀파이어 콘셉트와 다크 판타지풍 중세 세계관을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에서 동시에 서비스되며 차별화된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 흥행에 힘입어 실적을 끌어올린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뱀피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