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양유업 오너경영 '60년 만에 막 내려'…정상화 속도(종합) 2024-01-04 11:33:00
우유 다음으로 줄곧 2위를 지켰다. 특히 국내 기술로 만든 남양분유를 선보인 데 이어 맛있는 우유 GT, 불가리스, 프렌치카페 등을 히트시켰다. 창업주의 장남인 홍 회장은 1977년 이사로 입사해 1990년 대표이사에 오른 뒤 2003년 회장에 취임했다. 그러나 남양유업은 2010년 이후 각종 구설에 오르내리면서 내리막길을...
남양유업 오너경영 '60년 만에 막 내려'…정상화 속도 2024-01-04 10:50:10
서울우유 다음으로 줄곧 2위를 지켰다. 국내 기술로 만든 남양분유를 선보인 데 이어 맛있는 우유 GT, 불가리스, 프렌치카페 등을 히트시켰다. 창업주의 장남인 홍 회장은 1990년 대표이사에 오른 뒤 2003년 회장에 취임했다. 그러나 남양유업은 2010년 이후 각종 구설에 오르내리면서 내리막길을 걷게 됐다. 남양유업은...
매일유업, 두유 원액 99.9%…몸매 관리·건강식단 '인기' 2023-12-28 16:06:28
‘매일두유 고단백’은 계란 약 2개 분량의 단백질(12.0g)이 들어가 있다. ‘매일두유 오리지널’은 5가지 곡물(귀리, 렌틸콩, 현미, 백태, 퀴노아)을 넣어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6.2g(190mL 제품 기준) 들어가 있어 1일 식이섬유 기준치의 25%를 충족한다. 초콜릿 맛 우유를 마시기 불편했거나...
[취재수첩] 국민소득 '1만달러 시대'에 머문 가격 통제 2023-12-19 17:46:53
빵 우유 소고기 돼지고기 등 28개 품목 가격도 매일 점검하고 있다. 식품업계에선 “해도 너무한다”는 반응이 나온다. 높아진 원재료비와 인건비를 고려하면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익이 조금이라도 남아야 미래를 위한 투자도 있다는 지적 또한 나온다. 정부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이들 기업은 가격 인상...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 속 의사가 현실엔 없다고요? 2023-12-16 11:15:05
질끈 묶고 옷에는 아이 구토나 우유 등이 묻어있기 십상이다. 이런 모습을 하루에도 몇 차례나 마주하는 소아응급센터 전문의 이주영 교수는 그들의 밤이 얼마나 고단함으로 가득 차 있는지를 누구보다 이해하는 엄마다. 그 또한 뜻대로 되지 않는 육아에 숱한 밤을 누구보다 자책하고 좌절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
[2023결산] 식품 물가 고공행진에 서민 부담 가중…정부도 총력 대응 2023-12-15 07:11:20
빵, 우유, 스낵 과자, 커피, 라면, 아이스크림, 설탕, 식용유, 밀가루 등 9개 가공식품에 대한 정부의 물가 관리 전담자를 새로 지정했다. 이로써 기존 농축산물 14개 품목과 외식 5개 품목에 더해 28개 농식품에 대한 물가 관리 전담자가 생겼다. 빵, 우유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28개 농식품 품목에 대해서는 사무관급...
[허원순 칼럼] 돈키호테, '보이지 않는 손'과 싸워 못 이긴다 2023-12-14 18:03:04
‘우유사무관’ ‘커피사무관’ 등을 배치했다. 의욕은 충만하지만 조롱거리로 끝날 공산이 다분하다. 11월 소비자물가지수를 보면 ‘가공식품부문’은 5% 넘게 올랐다. 농식품부는 뭐라고 할까. “우리가 관리했으니 이 정도에 그쳤다”고 할까. “그래도 우리는 간다”라며 거듭 전의를 다질까. 어느 쪽이든 틀렸다. 연초...
컬리 "올해 인기 품목은 채소…1초에 1.38개씩 팔려" 2023-12-14 17:14:59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자리했다. 컬리는 기획부터 판매까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적용하면서 가격은 합리적인 자체 제작 상품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로 400만 개가 판매됐다. 컬리는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
김 한장, 만두 한알에 뭇매 맞는 식품사…"물가주범 낙인은 억울" 2023-12-13 18:28:29
제품들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체다치즈’ 용량을 30~40g 줄인 것으로 지목됐다. 이는 경쟁사보다 더 두꺼운 슬라이스치즈를 만들어오다가 제조원가 부담을 버티지 못해 타사 제품과 동일하게 조정한 사례다. 조정 전 서울우유의 슬라이스치즈는 한 장에 20g으로, 경쟁사의 18g보다 2g 많았다. 동원F&B는 올해 급등한...
김 한 장·만두 한 알 뺐다가…'국민 밉상' 된 회사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2-13 16:33:25
배경을 들어보면 구구절절 사연이 많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체다치즈’ 용량을 30~40g 줄였다가 적발됐는데, 그동안 다른 경쟁사보다 더 두터운 슬라이스치즈를 만들어오다가 제조원가 부담을 더이상 버티지 못해 타사제품과 동일하게 조정한 경우다. 조정 전 서울우유의 슬라이스치즈는 1매당 20g으로, 경쟁사 18g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