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넌 섞니? 난 따'…'믹솔로지 2.0' 하이볼캔 전성시대 2023-06-18 07:30:10
'넌 섞니? 난 따'…'믹솔로지 2.0' 하이볼캔 전성시대 가성비·간편성에 MZ세대 폭발적 호응…"올해 주류 트렌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바야흐로 '믹솔로지(주류와 음료를 섞어마시는 것) 2.0'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19 당시 유행한 '믹솔로지 1.0'이 소비자가 직접 제조해...
"단맛은 줄이고 향은 살리고"…롯데마트, 캔하이볼 4종 출시 2023-06-13 06:00:04
MZ세대를 중심으로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점을 고려해 캔 하이볼을 자체 개발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5일 출시하는 캔 하이볼 4종은 롯데마트가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손잡고 개발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클래식, 레몬, 얼그레이, 트로피컬 등 4가지...
디아지오코리아, '월드 클래스 코리아' 우승 김민홍 바텐더…한국의 사계 담은 '조니워커 블루' 칵테일 2023-06-07 16:25:27
지 않고 다양한 주류와 음료를 섞어 칵테일로 즐기는 믹솔로지(혼합) 트렌드를 만나 저변을 넓히고 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전문 칵테일 바도 전국적으로 수백여 개가 넘는다. 이에 따라 주류 기업들은 바 문화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바텐더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바텐더는 바를 구성하는 가장...
온라인은 오프라인 흥행 가늠자…주목받는 편의점 'O4O 마케팅' 2023-06-04 07:15:01
효용을 경험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8월 자체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으로 포켓몬 피규어 3천개를 먼저 출시해 판매 추이를 확인한 뒤 오프라인 매장에 공급해 준비한 물량 10만개를 모두 팔아치웠다. GS25의 주류 상품 '디사론노'도 온라인을 거쳐 오프라인 스타가 된 사례다. 칵테일 제조에 쓰이는...
강원도서 별 보고 칵테일 만들고…백화점 밖으로 나간 문화센터 2023-04-23 06:00:04
지 주제로 당일치기 여행을 선보인다. 우주과학 작가와 별을 관측하거나 유명 칼럼니스트와 강릉의 다양한 커피를 맛보며 하루짜리 여행 강좌를 즐길 수 있다. 시원한 여름밤에 어울리는 야간 강좌도 다양하게 마련돼있다. 여러 종류의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한 '여름밤 알디프...
요즘 술은 하이볼이 대세…편의점업계, 믹솔로지 주류 대전 2023-04-12 09:11:22
하이볼이 대세…편의점업계, 믹솔로지 주류 대전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여러 종류의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의 인기로 주류 시장 트렌드가 수제 맥주에서 하이볼로 넘어오면서 편의점 업계가 하이볼 등으로 주종 다양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CU는 인기 작가 청신과 협업한 '청신 레몬...
"요즘 누가 맥주 마시나요" 2030 푹 빠졌다…편의점서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05 11:53:31
판도가 바뀐다는 분석도 나온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주 간(3월20일~4월2일) 간 대표 관광지 인근 점포에서의 하이볼 매출은 직전 2주와 비교해 2.5배 증가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최근 믹솔로지(여러 술과 음료를 섞는 것)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주류를 즐기는 MZ세대가 늘어나 주류 구색도 ...
'술 사러 오픈런' 열풍에…강남에만 10번째 매장 2023-03-23 15:45:09
풀이된다. 서울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문을 여는 와인앤모어 교대역점은 약 152m²(46평) 규모로 신세계L&B가 단독 수입하는 ‘투핸즈’ ‘콜롬비아 크레스트’ ‘쉐이퍼’ 등 3000여종을 취급한다. 최근 오픈런(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 사는 현상)까지 벌어지는 ‘발베니’ ‘맥캘란’ 등...
"수제맥주 인기, 완전 김빠졌네"…업계, 하이볼 등으로 영토 확장 2023-03-20 17:39:57
2020년 44억원이던 영업손실이 2021년 72억원, 지난해에는 116억원으로 확대됐다. 카브루의 영업손실도 2020년 4억원에서 2021년 11억원으로 늘어났다. 곰표맥주로 흥행몰이를 한 세븐브로이는 지난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가량 감소한 56억원에 머물렀다. 수제맥주업체들은 맥주 외에 다양한 주종의 제품을...
곰표맥주 뜨자 '우르르' 쏟아지더니…이제는 '반전 상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0 14:20:41
적자폭을 키우고 있다. 지난 2020년 44억원이던 영업손실은 2021년 72억원, 지난해에는 116억원으로 확대됐다. 카브루의 영업손실도 2020년 4억원에서 2021년 11억원으로 커졌다. 곰표맥주로 흥행한 세븐브로이도 지난해 3분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 가량 감소한 56억원을 기록했다. 수제맥주 업체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