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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확장' 삼양식품, '소비 회복' 현대백화점 톱픽 2025-10-14 11:32:52
호텔신라는 인천공항 면세점 철수로 손익 위주 경영 전환을 시도 중이며, 중국 단체 관광객 회복 여부가 향후 주가 향방에 중요함. - 삼양식품은 유럽 시장에서 불닭볶음면의 인기를 바탕으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유럽 시장의 경쟁이 비교적 낮음을 강조. - 농심은 K-POP과의 협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신라면 블랙의...
'배째라' 대놓고 K상표 도둑질…중국만큼 악질인 이 나라 2025-10-14 10:47:29
‘불닭볶음면’은 중국에서 유사 제품이 대량 유통돼 현지에서 소송에 나서야 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설빙’ 역시 중국에서 브랜드 상표를 선점당해 초기 매장 개설과 프랜차이즈 확장이 지연되는 등 사업 차질을 빚었다. 이 같은 해외에서의 상표침해를 막기위해 지식재산처는 2011년부터 ‘K브랜드 분쟁대응 전략...
"하이브리드 통했다" 롯데마트 발리 매출 50%↑ 2025-10-12 08:58:13
발리점은 60% 수준이던 먹거리 진열 면적 비중을 90%로 확대했다. 매장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낸 곳은 떡볶이와 닭강정, 김밥 등 K푸드를 선보이는 '롱 델리 로드'(Long Deli Road)다. 주말 모든 시간 대에 '만석'을 기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평일 저녁 좌석 점유율은 70%를 넘는다. 오픈 이후 7주 간...
롯데마트 "도소매 하이브리드형 인니 발리점 매출 50% 늘어" 2025-10-12 06:00:03
얻었다고 분석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60% 수준이던 먹거리 진열 면적 비중을 90%로 확대했다. 매장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낸 곳은 떡볶이와 닭강정, 김밥 등 K푸드를 선보이는 '롱 델리 로드'(Long Deli Road)다. 주말 모든 시간대에 이곳은 '만석'을 기록하고 평일 저녁 좌석 점유율은 70...
한국인 라면 소비 '세계 2위'…한해 79개 먹는다 2025-10-09 10:54:37
면 소비가 빠르게 늘고 있다. 아직 시장 규모는 작지만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지역에서도 라면 소비가 늘고 있다. 농심 신라면과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등 한국 라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월 우리나라의 라면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7% 늘어난 11억1천600만달러(약 1조6천억원)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라면 사랑…1인당 한해 79개 먹어 '세계 2위' 2025-10-09 06:15:01
등의 라면 소비가 빠르게 늘고 있다. 아직 시장 규모는 작지만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지역에서도 라면 소비가 늘고 있다. 농심[004370] 신라면과 삼양식품[003230] 불닭볶음면 등 한국 라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월 우리나라의 라면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7% 늘어난 11억1천600만달러(약...
한화에어로·현대로템·에이피알, 올해 목표가 가장 많이 올랐다 2025-10-08 16:20:27
‘불닭볶음면’ 누적 판매량 80억 개 신화를 쓴 삼양식품(60건) 역시 주가를 긍정적으로 보는 애널리스트가 많았다. 코스닥시장 상장사 중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62건)와 YG엔터테인먼트(57건)만 목표주가 상향 건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K팝 열풍으로 지식재산권(IP)과 공연 실적 등이 주목받으면서 주가가 더 오를...
월마트 "합성색소 퇴출"…K푸드 긴장 2025-10-02 16:11:38
소비자들이 무첨가 라벨에 익숙해지면 입점 브랜드에도 동일한 기준을 요구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삼양식품 등 한국 식품업체들 제품이 월마트 핵심 매대에 자리 잡은 상황에서 월마트의 이번 조치는 불안 요인이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월마트 온라인몰에서 다섯 봉지 묶음 제품과 컵라면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식품기업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K푸드 알린다 2025-10-02 13:16:50
소개하며 두유면, 식물성 불고기 등의 식물성 지향 혁신 제품을 방문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삼양식품[003230]도 아누가에 처음으로 참가하는데 김정수 부회장이 박람회 현장을 찾는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의 정체성인 매운맛과 조리 경험을 강조하고 불닭 라면과 소스를 소개한다. 시식 이벤트로...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끼얹나…월마트 폭탄 선언에 '술렁'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2:30:01
높다. 소비자들이 무첨가 라벨에 익숙해지면 입점 브랜드에도 동일한 기준을 요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 식품들이 월마트의 핵심 매대에 이미 자리를 잡은 상황에서 이번 월마트의 조치가 한국 업체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월마트 온라인몰에서 다섯 봉지 묶음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