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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종서 아시아비엔씨 대표, 글로벌 4700개 매장 화장품 유통…K뷰티 선도 2025-12-03 16:04:00
뷰티 확산을 주도하며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진출 인프라를 구축하고, 수출 증가를 견인해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아시아비엔씨는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수출 전문 플랫폼 역할을 하며 주요 유통망을 연계해 성장해왔다.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 간 연계로 매출과 조직...
"이것 때문에 한국 온다" 외국인들 열광하더니…'1조 대박' 2025-12-03 15:14:58
K뷰티가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관광의 핵심축이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CJ올리브영은 올해 1~11월 기준 전국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구매 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엔데믹으로 관광산업이 정상화하기 시작한 2022년(약 380억원)과 비교하면 26배 급증했다. 같은 기간 전체 오프라인 매장 매출에서...
파마스퀘어, 창고형 H&B 플랫폼 출범 임박…하남 1호점 12월 오픈 2025-12-03 14:44:43
앞두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파마스퀘어는 뷰티, 펫, 건강기능식품, 리빙 카테고리와 개인 약국이 함께 구성된 복합 매장이다. 파마스퀘어의 매장 구성은 ‘창고형 약국’과는 운영 방식에서 차이가 있다. 창고형 약국은 개인 약사가 대형 매장을 직접 운영해 주변 상권 침해 우려가 제기된 반면, 파마스퀘어는 약...
품절 대란 '국중박 뮷즈' 안 부럽네…다이소서 난리 난 '핫템' 정체 2025-12-03 14:39:56
K뷰티·K컬쳐 등에 관심이 높아진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된 점도 한몫했을 것으로 짐작된다. 실제 다이소몰 리포트를 보면 전통 자개 판 스티커뿐 아니라 올해 출시 상품 가운데 판매 1위는 ‘VT PDRN 광채 시트 마스크’, 매장 픽업 주문 인기 1위는 ‘셀더마데일리 트랜스포밍 아줄렌카밍 마스크’로 집계됐다. 기존...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문 연다…"경기 서북부 랜드마크 기대" 2025-12-03 14:00:20
또 자기계발 라운지 '타임체임버'와 웰니스 뷰티 살롱 '오캄 웰니스 스튜디오', 오감형 놀이·키즈클래스 '째깍다감', 키즈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 '챔피언더블랙벨트', 아쿠아리움 카페 '어푸어푸' 등이 각각 자리 잡았다. 내년 초에는 크레욜라 본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팀제로코드, 홍콩 코스모프로프 세미나서 AI 동시통역·트렌드 리포트 제공 2025-12-03 11:23:36
K뷰티 세미나에서 자사 솔루션 ‘아네스(aness)’를 활용해 동시통역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행사 종료 후 연사 발표 내용을 분석한 보고서를 참가 기업들에게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홍콩 컨벤션센터(HKCEC)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코스모프로프 홍콩을 전후해 현지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K-뷰티의 성장 동력이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다른 국가가 쉽게 모방하기 어려운 구조적 경쟁력에 기반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는 것이다. 그 핵심 요인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번째는 K-콘텐츠 확산이 만들어낸 ‘한국의 프리미엄 이미지’다. 화장품은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가 구매를 좌우하는 대표적...
중기부 R&D 예산 2조2천억원 역대 최대…"돈 되는 기술에 투자" 2025-12-03 09:45:44
K-뷰티 및 전략 품목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K-뷰티 클러스터 육성 예산 30억원이 새로 마련됐고 수출컨소시엄 예산도 198억원으로 늘었다. R&D 확대 기조는 벤처·스타트업 분야에서도 이어진다. 인공지능(AI)·딥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모태펀드 예산은 올해보다 3천200억원 증가한...
한국 온 외국인 '올영' 간다…올해 구매액 '1조원' 2025-12-03 09:38:15
명동 타운'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후 외국인 구매 비중이 절반을 넘는 상권은 '글로벌 관광 상권'으로 분류해 맞춤형 전략을 펼쳤다. 올해 11월 기준 글로벌 관광 상권 매장 수는 135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가 한국을 다시 찾는 이유이자 국내 인바운드 관광의 핵심 요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한국 여행 가면 꼭 들러라"…필수 코스로 뜨더니 '1조 잭팟' 2025-12-03 09:25:41
등 글로벌 고객 맞춤형 전략을 펼쳤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방한 외국인 구매액 1조 달성은 중소·인디 브랜드가 올리브영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을 만나며 함께 이룬 성취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K뷰티가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한국을 다시 찾는 이유이자 국내 인바운드 관광의 핵심 요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