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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퍼스널 아이웨어 브랜드 브리즘(breezm) 운영하는 스타트업 ‘콥틱’ 2023-12-22 01:14:50
최종적으로 안경의 스타일과 사이즈 선택을 완료하면, 고객의 안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착용감에 큰 영향을 주는 코받침, 귀높이, 브릿지 사이 거리 등을 미세하게 조정하여 맞춤형 안경 설계를 진행한다. 이 과정을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하기 위해 반자동화된 ‘디지털피팅(Digital Fitting)’ 솔루션도...
경량 LLM으로 세계 1위, GPT-4 터보 활용…경쟁력 강화 나서는 AI 스타트업 2023-12-18 16:17:45
기술 관련 서비스 고도화에 잇따라 나서고 있다. 국내외 빅테크 기업의 AI 사업 강화에 맞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자체 개발한 사전학습 대규모언어모델(LLM) 솔라(Solar)를 지난 14일 공개했다. 솔라는 세계 최대 머신러닝 플랫폼 허깅페이스에서 운영하는 ‘오픈 LLM 리더보드’에서 세...
개인 맞춤형 안경 '브리즘', 내년 초 미국 시장 진출 2023-12-05 14:58:20
안경 시장이다. 브리즘은 국내에는 9개 매장(역삼, 여의도, 삼성, 시청, 판교, 잠실롯데월드, 신사, 마곡, 을지로)을 두고 있다.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3D 스캐너를 통해 얼굴 사이즈를 측정하고 안면 데이터를 분석해 빅데이터에 기반한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가장 얼굴 유사성이 높은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
라면 시장 '다크호스'로 부상한 GS25 2023-11-24 18:06:38
등 PB 라면 라인업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빅사이즈 열풍’ 선도2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이달 들어 전날까지 PB 라면인 공간춘 쟁반 짬짜면과 팔도 점보 도시락,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이 전체 130여 종의 용기면 상품 중 매출 1~3위를 차지했다. 지난 2일 선보인 공간춘 쟁반 짬짜면은 출시 3주 만에 20만...
노스페이스, 가을철 단풍 여행 필수아이템 제안 2023-10-25 16:20:01
‘빅 샷 노벨티’는 노스페이스 간판 헤리티지 제품이자 빅 사이즈 백팩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세계 5대 미봉 중 하나인 피츠로이산에 쌓인 눈과 노을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전사 프린트가 특징이다. 전면 분리형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활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가방끈은 ‘플렉스벤트’라는...
"귀와 눈 사이 짧다"…'10대 맞춤 안경' 만든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10-23 16:07:06
사이즈부터 제공하던 선택지에 더 작은 1, 2 사이즈를 추가하여 크기 선택의 폭도 넓혔다. 벤처기업협회, 독일 도이치텔레콤과 ‘스타트업 밋업’ 행사 개최 벤처기업협회가 독일의 글로벌통신기업 도이치텔레콤과 함께 스타트업 밋업(Deutsche Telekom Magenta Management Meet-Up) 행사를 서울 강남구 토브에서 개최했다....
옷가게 사장님 '月 8억' 대박…유상무·박성광도 반했다 [긱스] 2023-09-20 14:31:00
재질도 보고, 핏도 보고 그래야 하는 거죠. 빅 사이즈 언니들이 빅 사이즈 옷을 입고 방송하면 더 신뢰가 생기는 거고요. 아이들 옷 파는 곳에서는 엄마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약간 커뮤니티 같이 되기도 하고요. 서로 막 농담도 하고, 친해지기도 하고 그렇죠. Q. 일반인 중에 거래액 많은 분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A....
30년생 나무 800그루 살린 CJ대한통운 2023-09-03 18:06:04
도입한 빅데이터 패키징 기술도 올해부터 곤지암, 용인, 여주 등 총 5개 센터로 확대 적용했다. 빅데이터 패키징은 자체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주문에 최적화된 사이즈의 박스를 물류현장에 투입하는 것이다. 5개 센터의 평균 박스 크기가 19% 작아지는 효과를 거뒀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박스의 빈...
"저렴한테 품질은 뛰어나네"…'K뷰티' 일본서 날아올랐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8-04 07:00:18
'빅3' 로손이 한국 화장품 브랜드 '롬앤드'와 공동개발한 립스틱은 2개월치 재고를 준비했지만 지난 3월말 발매 3일 만에 품절됐다. 사이즈를 일반 립스틱의 3분의 2로 줄이는 대신 가격을 1000엔 안팎으로 낮춘 전략이 먹혔다는 분석이다. 구리하라 사토시 일본수입화장품협회 전무는 "수입 화장품 업계의...
'거거익선' 삼성전자 "TV 판매 3대 중 1대는 초대형" 2023-08-01 14:39:59
85형은 지난해 대비 1.8배 늘어난 30%의 판매비중을 보이며 대중적인 사이즈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는 75형이 32%로 가장 높았다. 특히 삼성전자가 Neo QLED, QLED까지 98형 라인업을 갖춘 7월에는 98형 제품 판매가 전년 대비 약 7배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80형(203cm) 이상과 75형 이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