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생선집 지킬 고양이 불러모은 과기부 2024-08-14 17:08:55
전문 상담사도 56명으로 최근 5년간 한 명도 늘어나지 않았다. 숏폼 콘텐츠가 급부상하며 최근 수년간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심화됐지만 이에 대응할 센터의 기능은 사실상 위축된 셈이다. 이에 대해 과기부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정책을 결정하기 위한 간담회 자리가 아니었다"며 "기업들이 이제까지 해온 것 보다는...
"2분 걸리는 일을 10초 만에"…KT 고객센터, AI로 효울성 '쑥' 2024-08-14 09:00:04
사람 상담사와 연결된다. 상담사는 지니가 고객 개인정보를 확인했는지, 어디까지 대화를 진행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지니가 물어본 질문을 다시 하지 않아도 되고, 지니가 파악한 고객 감정 상태를 바탕으로 효율적으로 상담할 수 있다. 지니는 현재 1.0 버전이며 올해 12월께 2.0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양승만 KT...
"예약확인부터 접수까지"…KT, 중앙대병원 AI보이스봇 고도화 2024-08-08 09:10:03
누리봇이 상담사를 통해 접수한 예약과 관련해 확인 및 변경, 취소 등 예약 일정을 관리하는 역할만 수행했다. 여기에 예약접수 기능이 더해지면서 시간 제약 없이 예약이 가능하고, 챗봇이나 보이는 ARS 등 디지털 화면이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도 음성 통화만으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AI 누리봇 서비스 도입 후...
경남, 티메프 피해 '긴급대출' 300억 지원 2024-08-07 18:06:17
전문상담사를 통해 9일까지 한국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신청과 관련 서류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신용카드 할부 결제와 관련해서는 각 카드사에 할부항변권을 신청하도록 하고 있다. 도 소비생활센터에 피해를 신고한 도내 티몬·위메프 소비자는 지난 5일 기준 364명이다. 도는 금융감독원 등을 통해 지역 피해업체 수도...
DXVX·정신건강심리학회, 비대면 정신상담서비스 제공 협업 2024-08-07 14:25:08
심리상담사의 자격 및 역량 검증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은주 한국정신건강심리학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DXVX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적극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대기·상담시간 줄인 AI 고객센터 개설 2024-08-06 08:11:03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상담사의 생산성도 약 8%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AI 고객센터가 안정되면 상담 요약 강화와 관련 업무 개선, 법률 검토 지원 등 내부 업무에도 AI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유베이스 그룹, NIPA 'XaaS 선도 프로젝트' 수행사 선정…클라우드 기반 AICCaaS 개발 2024-08-02 11:20:25
AICCaaS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위드마인드는 상담사 AI HR 관리 시스템 개발을, 유베이스는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요구사항 도출 및 현장 적용성 검증을 담당한다. 이들 기업은 협력을 통해 AI 서비스형 컨택센터 개발 사업을 주도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기반 AICCaaS는 기업들이 개별 고객...
생명보험협회 인터뷰 시리즈 '생명 위한 사람들' 영상 공개 2024-08-01 17:39:15
이어 SOS생명의전화 ‘나지훈 상담사 편’은 도박으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려던 청년의 구조 사례 등의 스토리를 담았다. 생보협회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각지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계신 분을 찾아 소개해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인천 뿌리산업 외국인 돕는다"...외국인근로자센터 개소 2024-07-26 14:44:55
상담사를 포함해 7명이 근무하게 된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외국인 근로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숙련기능인력 비자(E74) 전환 교육 △안정적 체류 지원을 위한 법률·행정·의료 상담 △언어권별 한국어교육 △문화체험 △근로자 간 교류 행사 등을 제공한다. 김현경 인천외국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실천 결의대회를 열기도 했다. 인구 고령화로 금융취약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사랑나눔 창구’를 전 고객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하면 전문 상담사가 응대해 고객의 편의를 지원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확고한 고객중심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