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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I, 두 달 연속 "소비 중심 경기 개선" 진단 2025-12-08 12:00:04
모습이라고 KDI는 지적했다. 한미 관세 후속 협상이 체결됐지만,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적법성 판결이 남아 있어 통상환경의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다고 KDI는 봤다. 11월 소비자물가는 공급 측 요인으로 상승률이 다소 높은 2.4%를 기록했으나, 기조적 물가 상승세는 물가안정목표(2%) 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됐다고...
쿠팡 정보유출 사과문, 이번엔 링크가 문제…잇단 혼선 2025-12-08 11:39:22
반복되면서 소비자 신뢰를 더욱 잃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이 전날 공지한 고객 안내문의 링크를 공유하면 '쿠팡이 추천하는 Coupang 관련 혜택과 특가'라는 제목이 뜬다. 링크 접속이 곧바로 안내문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메인 화면의 설명 페이지를 경유하는 구조여서 기존에...
요기요, 배달앱 최대 '무한적립' 프로그램 실시 2025-12-08 11:10:35
플랫폼의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은 적립률이 낮아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느끼기 어려웠다. 적립률이 높더라도 사용에 제한이 많아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았다. 요기요가 이날 선보인 '무한적립'은 기존의 낮은 적립률 구조를 개선해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요...
'주황색 아이폰=아재폰' 밈 현실로…2030男 분노의 환승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08 11:03:51
하나라는 진단도 나온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명예교수는 "40대는 브랜드가 드러나는 명품 선호도가 높은 세대기도 하다. 어떤 분야든 부러움을 받거나 주목받는 소비를 지향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키덜트'(아이 같은 감성의 어른) 열풍도 40대에서 주로 많이 나왔다. 이러한 연장선상에서 영포티를 이해할...
K-소비재 21개사, 연 100만명 찾는 伊 수공예 박람회 참여 2025-12-08 11:00:02
방문하는 현장 판매·수공예품 전문 전시회로, 소비자 반응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면에서 K-소비재에 대한 현지 반응도 주목된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세계 프리미엄 소비재의 중심지인 이탈리아에서 우리 수공예품을 비롯한 K-소비재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한류와 K-소비...
가격 비싼데…돌아온 우지라면, 한 달 만에 700만개 팔렸다 2025-12-08 10:53:00
만에 재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소비자 가격이 기존 삼양라면보다 약 1.5배 비싼 프리미엄 라면인 점을 고려했을 때 이례적인 판매 성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확인된다. 삼양식품이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품 관련 영상의...
토스인슈, 삼성생명과 금융소비자 보호 '맞손' 2025-12-08 10:41:59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양사가 합의하는 업무 등에서 포괄적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토스인슈어런스는 2018년 설립 이후 ‘판매가 아닌 신뢰’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보험의 설계·상담·판매 구조를 새롭게 구축해왔다...
현대모비스, 글로벌 실적 기반해 협력사 동반성장 마중물 연다 2025-12-08 10:26:32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대리점을 소비자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반자로 인식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리점을 비롯한 여러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의 층위를 한층 끌어올려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고 한계를 뛰어넘어 글로벌 시장을 확장한다’는 비전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최수진...
수지도 푹 빠졌다고 인증…요즘 러닝 대신 뜬다더니 '대박' 2025-12-08 10:11:39
80%가 2030세대로,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발레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발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배경에는 유명인들이 SNS를 통해 발레를 배우는 모습이 확산한 데 있다. 배우 겸 가수 수지, 손나은, 인플루언서 프리지아 등이 발레복을 입고 운동하는 모습을 공개하면서 의상 특유의 실루엣과...
[커버스토리] 구글·소니·레고…부활 원동력은 어디서? 2025-12-08 10:01:06
하지만 산업의 패러다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소비자의 요구(needs)는 빠르게 바뀝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엔 새로운 수익원 찾기를 빨리 시작한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의 차이가 크게 날 수밖에 없어요. 이처럼 혁신에 둔감해 잊힌 기업들의 사례는 중요한 반면교사가 됩니다. 모바일 시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전환하는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