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크스냅] 네이버, LG유플러스와 협업…웹툰 IP 숏드라마 공개 2025-09-16 10:21:24
IP 숏드라마 공개 솔트룩스, '에이전틱 AI의 마지막 퍼즐, 온톨로지' 세미나 개최 ▲ 네이버가 LG유플러스[032640]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스튜디오엑스플러스유'와 네이버 웹툰 지적재산(IP) 기반 숏드라마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서는 막장 악녀, 자판귀, 자매전쟁, 스퍼맨 등 인기 IP...
네이버,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웹툰 IP 숏드라마 공개 2025-09-16 10:03:35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STUDIO X+U와 협업해 웹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숏드라마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막장 악녀', '자판귀', '자매전쟁', '스퍼맨' 등 네이버웹툰에서 평균 평점 9.9를 기록한 인기 IP 4편이 숏드라마로 재탄생한다. 아울러 STUDIO...
'K패션·뷰티'로 글로벌 공략 나선 W컨셉…상반기 해외시장 매출 20% 이상 늘었다 2025-09-10 16:03:44
드라마·영화 등이 인기를 끌면서 K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도 호재다. W컨셉 글로벌몰에서 상반기 매출이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브랜드는 230여 개에 달한다. 마지셔우드, 오소이 등이 대표적이다. W컨셉 관계자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이 호응을 얻고...
방송 현장에 AI 본격 확산…인포X·버티고·단편극장 공개 2025-09-10 14:30:00
소스를 바탕으로 아나운서 음성과 이미지가 결합한 숏폼·뉴스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생성형 AI 활용 영상 콘텐츠 제작 플랫폼이다. 이어 AI 적용 방송프로그램 제작 사례 발표에서는 KBS 최동은 감독과 이윤재 미디어기술연구소 팀장이 KBS에서 AI를 활용해 다큐멘터리, 대하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한 사...
수원시, 中·日 관광객 잡는다…숏폼·드라마 투어 전면 홍보전 2025-09-08 08:27:07
옥외광고도 병행한다. 드라마 촬영지를 활용한 사진 촬영 투어 상품도 새로 출시한다. 수원시는 SNS 기자단과 관광 앰배서더 오디션을 통해 현지 참여형 홍보를 강화한다. 시 관계자는 “무비자 입국 효과를 살려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며 “지속적 관광 콘텐츠 개발로 해외 관광객을 끌어들이겠다”고 말했다....
"넘사벽 1위는 빼고"…국내 OTT 업계 2위 싸움 '접전' 2025-09-03 16:30:07
확대와 서비스 외연 확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달 선보인 숏드라마와 '같이볼래?', '대탈출:더스토리' 등으로 이용자 체류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쿠팡플레이 측은 8월 본격 개막한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 리그 경기들이 축구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고, 포뮬러 1(F1) 독점...
티빙 vs 쿠팡플레이, 국내 OTT 2위 놓고 접전 2025-09-03 16:07:56
확대와 서비스 외연 확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달 선보인 숏드라마와 '같이볼래?', '대탈출:더스토리' 등으로 이용자 체류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쿠팡플레이 측은 8월 본격 개막한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 리그 경기들이 축구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고, 포뮬러 1(F1) 독점...
이노션에스,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으로 日 시장 공략 가속화 2025-08-27 09:00:00
출범한 이노션에스는 한국은 물론 북미와 일본에 진출한 숏드라마 플랫폼 '비글루'의 IMC 캠페인, 소셜네트워크 운영, 매체 집행 등을 아우르는 풀퍼널 마케팅(전체 고객 여정을 포괄하는 마케팅)도 전개하고 있다. 이윤경 이노션에스 대표는 "일본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은 적지 않지만, 일본 내 마케팅 실행 속...
OTT에 들어온 숏폼 콘텐츠…新 ‘60초 전쟁’의 서막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8-20 14:04:45
버튼도 있다. 국내 OTT 티빙에서 방영되고 있는 숏폼 드라마다. OTT에 숏폼 콘텐츠가 들어왔다. 티빙은 8월 4일 자체 제작한 숏폼 콘텐츠 ‘티빙 숏 오리지널’을 공개했다. ‘닥쳐, 내 작품의 빌런은 너야’, ‘이웃집 킬러’, ‘불륜은 불륜으로 갚겠습니다’, ‘나, 나...
'케데헌' 열풍에 한국 관심 늘었다…"방한 수요·소비 확대할 것" 2025-08-20 13:24:13
확산이 국내 화장품·음식료·엔터테인먼트 종목 주가의 리레이팅(재평가)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나정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날 보고서에서 "K팝, 드라마,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확산은 단순 문화 소비를 넘어 한국 방문 수요를 자극한다"면서 "관광객이 늘어나고 외국인이 화장품을 구매하거나 길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