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동행버스, 수도권 전 노선 퇴근길도 운행 2024-05-26 21:24:05
주민의 이용 만족도가 높고 이용객의 92% 이상이 퇴근 시간대 운영에 찬성한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확대 운행을 결정한 것이다. 10개 전 노선은 현금 없는 버스로 운행된다. 일반 교통카드 이용 시 서울01·03·06번은 광역버스(빨간버스) 요금이, 서울02·04·05·07·08·09·10번은 간선버스(파란버스) 요금...
해외여행도 가성비?…의외의 결과 2024-05-26 11:38:13
전망된다. 이달 초에는 독일 루프트한자그룹의 스위스항공이 27년 만에 인천∼취리히 주 3회 직항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 미국 델타항공도 인천∼애틀랜타 노선을 증편했다. 외항사의 인기는 저렴한 항공권이 주요 요인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외항사는 같은 시간대의 항공편을 국내 항공사보다 수만원∼수십만원 싸게 팔고...
4월 외국항공사 국제선 승객, 이례적 '대한항공·아시아나 추월' 2024-05-26 07:31:01
같은 시간대의 항공편을 국내 항공사보다 수만원∼수십만원 싸게 팔고 있다. 국내 항공사 관계자는 "국내 항공사들의 중국 노선 공급 회복이 더딘 사이 중국계 항공사들이 값싼 항공권을 앞세워 공급을 늘린 면이 있다"며 "외항사는 항공권이 저렴하긴 하지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 품질과는 차이가 있어 인기가...
퇴사하고 베트남서 '당구장' 차린 30대, 한 달 수입이… [방준식의 재+부팅] 2024-05-25 09:00:01
전에 낮에도 가보고, 밤늦게도 가보면서 시간대별 유동 인구를 수시로 체크했습니다. 평수는 약 100평 정도이며, 당구 테이블은 15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베트남 젊은 친구들이 좋아할 만한 카페 느낌으로 꾸몄습니다. 웬만한 한국 동네 당구장보다 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Q. 어떻게...
LG CNS AI 마케팅 플랫폼…800곳 넘는 고객 기업 확보 2024-05-23 17:55:27
대신해준다. 시간대별 광고 노출 수, 소비자의 광고 클릭 수 등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포털에서 수집한 뒤, 광고 집행에 따른 판매 실적 예측 모델을 만든다. 이어 수학적 최적화 기법을 바탕으로 광고 게재 위치, 노출 시간대 등 최적의 입찰 계획을 내놓는다. MOP는 입찰 업무 자체까지 대행한다. 입찰을 따내...
권영세 "드론 활성화·집회 소음 기준 강화법 발의할 것" 2024-05-23 17:52:24
시간대 소음 기준을 강화해야 한다. 확성기 등 사용 중지 명령을 위반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거부·방해한 자에 대한 형사처벌 기준도 마련해야 한다. 또 인천 검단아파트 주차장 붕괴 같은 사고 방지를 위한 건설현장 안전 관련 법도 고려 중이다." ▶21대 국회에서 추진했던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안도 재추진한다고...
이투스 최태성 강사, ‘제7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가답안’ 라이브 방송 진행 2024-05-23 12:20:18
시간대 진행하는 한능검 관련 방송 중 매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제70회 한능검을 대비하여, 시험 전날인 24일에는 ‘한능검 전야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출제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짚어주는 한능검 전야제는 매 시험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어,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에게 유익하다....
근로자로 둔갑해 '손가락 절단'…산재보상금 7000만원 탄 사업주 2024-05-23 10:55:35
6시 이후 야간 시간대에도 신고 접수를 할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신고자 익명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원이 직접 신고 접수를 하는 대신 AI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KT AICC 보이스봇은 클라우드 환경 위의 콜 인프라와 음성인식, 대화처리, 음성합성 엔진이 결합된 AI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스봇은...
홈쇼핑·라방 '폭풍쇼핑' 시간대 따로 있다 2024-05-23 10:15:20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쇼핑 업종 가운데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액을 보면 TV홈쇼핑에서는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3%)가...
"이건 못 참지"…잠들기 전 야식만큼 '치명적인 유혹'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5-23 10:11:45
시간대가 잠들기 직전이란 얘긴데요. 시간대별 매출액 현황을 살펴보면 TV홈쇼핑은 △21~24시 23% △18~21시 18% △9~12시 16% 순이었습니다. 라이브 방송은 △21~24시 21% △9~12시 18% △18~21시 1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대별로는 TV홈쇼핑과 라이브 방송 선호가 나뉘었습니다. TV홈쇼핑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