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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매각 시동…'여행 공룡'은 누구? 2024-04-09 07:54:34
여행사 하나투어가 인수·합병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원매자가 누가 될지에 대한 관심이 큰 가운데 OTA(온라인 여행사) 등 여행업계에서 하나투어를 인수하면 패키지와 자유 여행을 아우르는 여행 공룡이 탄생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하나투어 최대 주주인 IMM프라이빗에쿼티(PE)는 최근 매각 주관사 선정 절차에 돌입한...
하나투어 지분 매물로 나와…'여행공룡' 탄생할까 2024-04-09 07:01:01
국내 최대 규모 여행사 하나투어[039130]가 인수.합병(인수·합병)시장 매물로 나오면서 업계 안팎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특히 원매자가 누가 될지에 대한 관심이 크다. OTA(온라인 여행사) 등 여행업계에서 하나투어를 인수하면 패키지와 자유 여행을 아우르는 여행 공룡이 탄생할 가능성이 있어서다. 다만 2019년 IMM...
엔화 약세에도 "한국 가고파"...압도적 1위 2024-04-08 16:07:56
일본 대형 여행사 JTB, HIS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재팬에서 발표한 해외여행 동향에 따르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한국이 꼽혔다고 8일 밝혔다. JTB는 최근 발표한 '2024 골든위크 여행동향'에서 이 기간 일본인 해외여행자 수가 작년 대비 167.7% 성장한 52만명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중...
日, 골든위크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한국 꼽아…"홍보강화" 2024-04-08 14:50:39
대상으로 팸투어도 개최할 방침이다. 관광공사는 일본 대형 여행사 JTB, HIS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재팬에서 발표한 해외여행 동향을 집계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한국이 이름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JTB는 최근 '2024 골든위크 여행동향'을 발표하고 이 기간 일본인 해외여행자 수가 작년...
코로나 혹한기에 '제2의 창업' 대박… 하나투어 확 바꾼 IMM PE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4-04-04 14:22:03
대거 청산했다. 몸집을 줄인 뒤엔 온라인 전환에 속도를 냈다. 1993년 설립된 하나투어는 국내 1위 여행사였지만 온라인 경쟁력에선 경쟁사에 뒤처진다는 평가를 받았다. 야놀자 여기어때 등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에 빼앗긴 2030 젊은 고객층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서라도 온라인 경쟁력 강화는 반드시 필요했다. IMM...
문체부, 중국서 '케이-관광 로드쇼'…여름 관광객 겨냥 2024-03-31 09:09:52
25개 중국 전담 여행사, 면세점, 항공사, 테마파크 등 17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 여행사와 온라인여행 플랫폼, 문화예술협회, 스포츠 동호회 등 100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을 마케팅하고 한중 여행업계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경기관광공사, 대구광역시관광협회, 부산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등...
'알리·테무'에 불만 터졌다 2024-03-29 18:28:15
1만1798건(60.8%)으로 절반을 넘었다. 국내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해외 물품 구매 대행과 오프라인 구매 관련 불만은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물품 직구 관련 상담이 전년보다 136.1% 급증했다. 불만 이유는 취소·환급 지연 및 거부가 7521건(38.7%)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미배송·배송 지연·오배송 등 배송 관련 ...
"천원·이천원, 싸다고 막 질렀더니"…'알리'에 불만 터졌다 2024-03-29 10:21:45
드러났다. 아고다, 트립닷컴 등과 같은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 관련 상담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소비자원은 지난 13일 발표된 '해외 온라인 플랫폼 관련 소비자 보호 대책'에 따라 알리와 소비자 불만 해결을 위한 핫라인 구축을 협의하고 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국제 거래 피해를 예방하려면 거래 전...
'대세는 알리'라는데…소비자 불만상담도 급증 2024-03-29 06:08:16
등과 같은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 관련 상담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피해를 예방하려면 거래 전 판매자 정보·거래조건·사기 의심 사이트 등록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도움을 청할 것을 당부했다....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상담 136%↑…알리 세배로 급증 2024-03-29 06:00:13
등과 같은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 관련 상담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피해를 예방하려면 거래 전 판매자 정보·거래조건·사기 의심 사이트 등록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도움을 청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