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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냄새만 문제인 줄 알았는데…방치된 치주염, 전신질환 부른다 2025-04-10 09:00:03
질환을 겪고 있음을 의미한다. 치주염은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염증이 치주조직을 파괴하고 결국 치아 상실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염증 부위에서 발생한 세균과 독소는 혈관을 통해 전신으로 퍼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심혈관질환, 당뇨병, 만성 신장질환,...
PDRN과 PN은 치과 치료에 어떻게 쓰일까 [김현종의 백세 건치] 2025-04-02 14:18:29
PDRN 주사를 잇몸이나 치조골이 건강하지 않은 부위에 적용하는 방법도 시도되고 있다. 이러한 부위에 주사를 하면 잇몸 조직이나 치조골의 재생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시 골이식을 함께 하는 경우 이 주사액을 같이 사용하면 골 재생 효과가 더 뛰어나다는 임상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다. 그래서...
광고에 나오는 잇몸 건강약,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김현종의 백세 건치] 2025-03-17 13:38:45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이나 잇몸 치료가 필요하다. 단순한 건강보조식품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능하며 지혈 작용이나 일시적인 효과로 인해 원래의 문제가 해결된 것처럼 보일 수 있어 더 큰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다. 잇몸 건강 보조제를 사용한다면 치과 치료와 함께 병행할 경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오스템파마, 구취균 99.9% 제거 스프레이 출시 2025-02-26 13:54:32
구취 원인균을 제거해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로미아 프레쉬'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능성 성분인 염화세틸피리디늄(CPC)이 구강 내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아세트산아연(ZnA)이 구취를 유발하는 황화합물(VSCs)과 결합해 악취 생성을 차단해준다. 앞서 오스템파마는 단국대학교...
[게시판] 오스템파마, '제로미아 프레쉬' 출시…구취 원인균 99.9% 제거 2025-02-26 09:24:15
구취 원인균을 제거해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로미아 프레쉬'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능성 성분인 염화세틸피리디늄(CPC)이 구강 내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아세트산아연(ZnA)이 구취를 유발하는 황화합물(VSCs)과 결합해 악취 생성을 차단해준다. 오스템파마는 단국대 치과대학과의 임상...
틀니 제작, 몇 번의 치과 방문이 필요할까 [김현종의 백세 건치] 2025-02-16 08:37:03
사용하고 있다. 임플란트를 선호하지만 전신질환이나 잇몸뼈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또는 경제적 이유로 틀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틀니는 자연치아에 비해 저작력이 약 30% 정도로 낮기 때문에 세심하게 제작되어야 한다. 정교하게 맞춤 제작된 틀니라야 비교적 불편함이 덜하고 효율적인 식사가 가능하다. 틀...
[게시판] 동아제약, 충치예방·잇몸질환용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 출시 2025-02-12 09:02:27
[게시판] 동아제약, 충치예방·잇몸질환용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 출시 ▲ 동아제약은 충치와 잇몸 질환 예방을 위한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 치약은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불소 함량을 기존 제품보다 높여 1천450ppm이 함유됐으며 잇몸 혈액순환을 돕는...
"잇몸 걱정에 매일 '치실' 썼는데…" 뜻밖의 결과 나왔다 [건강!톡] 2025-02-03 18:00:54
자가 보고에 의존했고 뇌졸중과 심장 질환에만 초점을 맞춘 연구라는 한계가 있다. 또 치실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심장 건강에 좋을 수 있는 다른 활동을 병행했을 수 있는데, 이 점은 연구에 반영되지 않았다. 한편 잇몸 질환이 뇌혈관이나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은 앞선 연구들에서 확인된 바 있다....
"치아 미백에 좋아요" 광고하던 치약인데…'충격 실상' 2025-01-28 17:39:53
한 치약업체는 일반치약을 판매하면서 '미백 개선' '잇몸 재생' '항염 효과' 등을 광고했다. 다른 가글 제조업체는 '편도결석 예방, 비염균 가글, 항염 작용' 등으로 허위 광고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화장품이 효능·효과를 벗어난 광고한 사례도 다수였다. 의약품이 아닌 화장품은 '...
"작년 TV 광고 최다 노출 업종은 건강·의료" 2025-01-22 08:51:31
이어 건강관리 용품(10%), 잇몸질환 제품(10%), 소화위장약(8%) 순으로 집계됐다. 전체 건강·의료 분야 중 노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이가탄(72억)이다. 식음료 세부 업종별로는 외식 브랜드가 노출수 329억으로 전체의 31%를 차지했고 이어 음료(21%), 주류(19%), 면류·대용식품(12%)으로 파악됐다. 전체 식음료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