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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훈, 과기장관회의 첫 주재…'쿠팡 사태' 정면 대응(종합) 2025-12-18 09:41:34
반도체'와 'AI 바이오' 등 미래 전략 기술의 글로벌 주도권 확보를 위한 전략을 마련했다. 심화되는 미·중 기술패권 경쟁 등 기술이 국가의 흥망을 결정하는 '기술 안보'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포석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회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를...
디캠프가 발굴해 美스탠퍼드대가 키운다···K-스타트업 美진출 물꼬 2025-12-18 09:14:01
& Design Research, 이하 사이더)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국내 소비재 분야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공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미국 내 K-뷰티ㆍ푸드ㆍ웰니스 등 K-소비재에 대한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국내 소비재 분야 스타트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자...
출연연 인건비 수주경쟁 폐지…국가임무 기관으로 전환 2025-12-18 08:50:06
계획이다. 전략연구사업은 출연연에 제시된 국가적 임무 수행을 위해 정부와 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출연연이 주도해 기획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정부 부처가 직접 수탁과제를 기획해 출연연에 임무를 주는 방식에서 출연연과 산업계, 관계부처가 모여 사업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전략연구사업 운영위원회'...
중동에 K웨이브 심는 이재현…UAE 큰손 만나 세일즈 2025-12-17 17:44:07
현지 임직원들과 만나 할랄 식품 성장 전략 등도 논의했다. 지역 거점인 UAE와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할랄 식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국가 및 라인업을 확대해 중동 K푸드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회장은 “잠재력이 큰 중동 시장에서 K웨이브를 절대 놓치지 말고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과학스냅] 과기정통부, 2025 연구행정 콘퍼런스 개최 2025-12-17 17:27:11
열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발제를 통해 연구전략 수립, 기획, 예산 집행, 윤리 및 규정 준수, 성과관리 및 확산, 연구환경 및 시스템 구축 등을 연구개발(R&D) 기획·평가·관리 선진화를 위한 핵심 구성 요소로 설명했다. 과기정통부는 연구행정 지원 정책 추진 방향 설정을 위해 이달부터 분야별 전문가 초청 릴레이...
"AI 3대 강국, 데이터 가치 평가에 달렸다" 2025-12-17 17:23:01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내건 슬로건인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데이터 가치 평가 방법을 먼저 확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그래픽처리장치(GPU) 등 아무리 좋은 컴퓨팅 자원과 AI 모델이 있어도 제대로 가공된 데이터가 없다면 AI 3대 강국론은 무용지물이라는 이유에서다....
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R&D(500개 과제)는 기획 단계에서 기술·시장 검증을 의무화하고, R&D 우수 성과기업 160개사에는 최대 1.5억원의 ‘기술사업화 패키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K-뷰티 등 수출거점 지역을 1~2곳 발굴하여 전시·체험 등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다. 소비재 수출 전략품목을 내년에 180개, 2030년까지 500개를 발굴하여 수출...
콘진원 내년 정책 방향 공개…R&D·게임·AI 집중 2025-12-17 16:55:11
R&D 분야에서는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핵심 전략 기술 경쟁력 강화와 혁신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콘진원은 강조했다. 방송영상 분야는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게임과 신기술 분야는 콘텐츠 제작 현장의 인공지능(AI) 도입 확산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아울러 콘진원은 2026년 콘텐츠 산업 키워드로...
하나증권·신한투자증권 발행어음 인가…4조 이상 종투사 7곳으로 늘어 2025-12-17 16:35:32
이번 인가를 준비하기 위해 전략기획그룹 직속으로 꾸려졌던 발행어음사업추진부가 이름을 바꾼 셈이다. 하나증권 역시 발행어음 인가를 계기로 혁신기업과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한 모험자본 공급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금융지주 계열이라는 안정성과 정책금융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 쇼핑 공간 넘어 거대 갤러리로…연말 '아트 마케팅' 승부수 2025-12-17 15:46:44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주제로 한 대규모 예술 전시 연작을 잠실점과 본점 등 주요 점포에서 선보인다. 이번 기획은 연말 백화점을 찾는 가족, 연인 단위 고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해 오프라인 점포의 체류 시간을 늘리려는 ‘공간 마케팅’의 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