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SG 경영·상생금융, 아동급식·의료 봉사…행복 넘치는 지구촌 2024-08-19 16:12:20
안전전문관 153명으로 구성된 ‘농업기계 응급복구단’은 침수 등으로 점검·수리가 필요한 농업기계 1200여 대를 정비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해에도 호우피해가 심한 전북특별자치도 익산과 충남 공주, 경북 예천 지역을 찾아 농업기계 수리, 배수로 정비 등 피해 농가 복구 지원활동을 했다. ○국내외 아동·해외 의료...
농촌진흥청, '농업기계 응급복구단'이 떴다…논산지역 침수 농기계 수리 지원 2024-08-19 16:08:16
참여한 농촌진흥기관 소속 농업기계 안전전문관 153명으로 구성됐다. 농기계 안전전문관은 농업기계안전교육사업 및 전문인력 양성 교육의 효율적 추진과 농업기계 안전사용과 안전 의식 제고 활동 등을 위해 지방농촌진흥기관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위촉하고 있다. 이들은 8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동안 논산 각 지역에...
SSG닷컴, 건강식품 전문관 새단장…25일까지 특가 판매 2024-08-19 08:19:09
바꾼 바 있다. 고객이 전문관 특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건강식품관에서는 이마트 자체 브랜드(PB) 상품부터 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까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SSG닷컴은 건강식품 전문관 새단장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연령대별 맞춤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정관장...
"빨리빨리 사게 만들어야"…쇼핑몰 전략 확 바뀌었다 2024-08-18 11:05:16
오래 붙잡아두는지였다. 이를 위해 버티컬(전문관) 페이지를 만들거나, 동영상으로 상품을 보여줘 플랫폼에서의 ‘체류 시간’을 늘렸다. 그랬던 e커머스들이 이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검색부터 결제까지 드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e커머스 업계에선 구매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탐색 시간을 줄이...
현대백화점, 중동점 글로벌 명품·해외패션·뷰티 입점 '럭셔리관' 문 열어 2024-08-15 16:04:43
전문관 ‘푸드 파크‘다. 이곳에는 국내외 유명 베이커리, 디저트, 맛집 등 총 56개 브랜드가 들어섰다. 푸드 파크 오픈 이후 중동점을 찾는 소비자가 30.7% 늘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지난달 17일엔 프리미엄 슈퍼마켓도 새로 단장해 오픈했다. 슈퍼마켓에선 제철 식재료를 소비자 취향에 맞게 손질하고 소분해주는...
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31% 축소…"내실다지기 효과" 2024-08-14 08:45:25
전문관 서비스 확대, 물류 및 마케팅 운영 효율화, 고수익 사업 중심의 리테일 사업 재고 관리 등이 맞물려 실적을 끌어올리는 효과를 냈다. 11번가는 올해 하반기 성장 동력 확보와 체질 개선 작업을 동시에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활성 고객을 늘리는 한편 쇼핑의 편의성을 높인 인공지능(AI)...
무신사 어스, 2023 스토리북 공개…지속가능 패션 기획전 2024-08-14 08:33:53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전문관이다. 스토리북을 보면 무신사 어스 론칭 당시 43개였던 입점 브랜드가 작년 말 기준 69개로 늘었고 판매상품 수는 1천900여종에서 4천900여종으로 증가했다. 무신사 어스에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재활용)·업사이클(재활용에 디자인요소 추가), 비건(동물성...
[고침] 경제(이마트 2분기 영업손실 축소…상반기 흑자전…) 2024-08-13 17:20:47
4대 전문관 등 핵심 MD(상품기획)에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G마켓도 중소형 셀러(판매자) 대량 확보와 대형 셀러 활성화를 통해 상품 구성을 다양화하고 '도착보장 배송 서비스'와 멤버십 쿠폰 할인율 상향 등으로 고객 혜택을 늘려 핵심 경쟁력을 재정비할 방침이다. 이마트...
SK스퀘어 2분기 매출 4686억원…"확보한 현금 1.1조원으로 투자 나설 것" 2024-08-13 15:59:51
분야 버티컬서비스·전문관의 마케팅 효율화를 단행했다. 그 결과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연속 월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상반기 매출 3059억원과 순이익 -391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1074억원 줄었지만, 순이익 적자 폭은 118억원 줄었다. SK플래닛은 자체 솔루션 활용 광고 매출...
"오픈런 안해도 되네"…카톡에 명품브랜드 200개 쫙 깔렸다 2024-08-13 15:00:01
전문관 '럭스'(Lux)에는 명품 브랜드 200여개가 입점한 상태다. 럭스는 지난해 6월 문을 열었다. 당시만 해도 명품 브랜드는 120여개 정도였다. 이 숫자는 금세 늘었다. 같은 해 말 60여개를 추가 입점시켜 총 180여개 브랜드를 확보했다. 올해 들어서도 브랜드를 20개 이상 늘려 덩치를 키웠다. 럭스는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