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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밴티지, 완성도 높인 드라이빙 기술 살펴보니 2024-02-14 08:00:03
서스펜션 사이의 측면을 강화하고 코너링 하중 하에서 강성을 29% 키웠다. 새로운 지능형 어댑티브 댐퍼도 들어간다. 이전 세대 하드웨어에 비해 힘 분배 대역폭이 500% 증가한 최첨단 댐퍼는 엄청난 제어 범위와 반응 속도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정밀도, 핸들링 밸런스, 운전자 피드백, 그리고 전반적인 정교함이 눈에...
"시속 200km에 드리프트까지"…운전자 '꿈의 장소' 어디길래 2024-02-12 22:04:05
및 코너링 구간으로 구성돼 긴급 조향이나 제동뿐만 아니라 오프로드 주행기술까지 다양한 주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다. 트랙은 직접 운전을 통해 경험하거나 전문 인스트럭터와 동행해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이번에 드라이빙센터를 방문해 직접 체험한 것은 전동화 모델 서킷...
경사진 눈길서 '지그재그'…스키선수와 대결한 BMW 전기차 [영상] 2024-02-08 16:45:20
것 외에는 일반 차량과 똑같다. 대결 영상은 출발, 코너링, 제동 등 자동차와 스키선수의 유사 동작을 교차 편집해 순수전기 M 모델 특유의 민첩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박진감 있게 표현했다. BMW코리아는 "전동화 브랜드 BMW i가 전개하는 '킵 더 바이브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했다. BMW 고유의 다이내믹한...
"세계 1위 전기차시장 포기 못해"…'中 액셀' 밟는 현대차 2024-01-29 18:32:23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가속 능력, 코너링 등 주행 성능과 정숙성이 ‘좋은 차’를 가르는 핵심 요인이었지만 전기차 등장과 함께 ‘판’이 바뀌었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내연기관의 성능이 차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였을 때는 중국차가 현대차를 따라잡을 수 없었다”며 “‘전기차 시대’란 새로운 세상이...
[시승기] 확 달라진 모습에 정숙·편안함 더해…더 뉴 카니발 하이브리드 2023-12-20 08:30:01
느껴지지 않았다. 자유로에서 지방도로 빠지면서 코너링할 때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이 흔들림을 잡아줬다. 차량이 선회할 때 제동력과 모터의 구동력을 이용해 각 바퀴에 최적 토크를 분배하는 기술이다. 차로를 바꿀 때는 카니발의 민첩성을 높이는 E-핸들링 기술을 체감할 수 있었다. 운전석 '에르고...
[시승기] 역동적 디자인에 뛰어난 연비…도요타 5세대 프리우스 HEV·PHEV 2023-12-18 00:00:01
와인딩 구간에서는 안정적인 코너링을 경험했다. 전고가 낮아진 것과 무관치 않아 보였다.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도 차가 크게 흔들리지는 않았다. PHEV 주행을 마치고 확인한 연비는 무려 L당 33.7㎞. 공인 복합연비 L당 19.4㎞를 뛰어넘는 수준이었다. 함께 측정된 전비도 kWh당 8.5㎞로 우수했다. 토요타코리아 관계자는...
현대차 N페스티벌 시상식…'아이오닉5 eN1 컵카' 디자인 공개 2023-12-08 09:35:11
내세운 이 차량은 전용 레이스 부품을 적용해 더 빠른 코너링 스피드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가상 엔진 사운드를 낼 수 있는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와 기어에 따라 달라지는 엔진 브레이크 느낌과 공회전 시의 엔진 가동을 구현하는 'N e-쉬프트' 기능도 탑재됐다. 현대차 N브랜드 매니지먼트 실장...
현대차, '더 뉴 투싼' 출시…실내 파격 변신 2023-12-06 18:09:23
코너링 등의 빠른 조향 상황에서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하는 'E-다이내믹 드라이브(E-Dynamic Drive)'와 과속 방지턱 등 불규칙한 노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흔들림을 줄여주는 'E-컴포트 드라이브(E-Comfort Drive)'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2,771만~3,439만 원 ▲2.0...
현대차, '아이오닉5N 오너스 데이' 개최…고성능EV 활용법 교육 2023-11-27 09:15:24
체험, 순발력 향상을 위한 짐카나, 회생제동 활용한 코너링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지난 25일 인제 스피디움에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도 개소했다.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이 충전 걱정 없이 트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최대 10대 차량을 200㎾급으로 동시 충전할 수 있는 규모다. 현대...
폭발적 가속에 충격적 속울렁임…포르쉐 익스피리언스센터 체험 2023-11-27 07:00:04
거의 없었다. 코너링에서도 낮은 무게 중심 탓에 안정적으로 운전할 수 있었고 빠른 감속 역시 매우 자연스러웠다. 마지막 프로그램까지 마치면서 기자는 포르쉐 차종 가운데 마칸과 카이엔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대표 차종을 몰았다는 설명을 들었다. 포르쉐 모델 대부분이 차체가 낮아 운전석과 보조석에 앉고 하차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