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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만큼 뜨겁다…중형 SUV 대전 2023-06-27 16:41:23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3.8초다. 동급 모델 중 가장 뛰어난 서스펜션 시스템을 갖췄다. 세계 최초로 피칭과 롤링 제어 성능을 갖춘 유압 댐퍼와 결합한 6D 다이내믹스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극한의 가속과 제동, 코너링 중에도 차체가 수평 자세를 유지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빈난새...
안전·편의·퍼포먼스 다 잡은 폭스바겐 명품카 '투아렉' 2023-06-27 16:24:57
비춰주는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코너링을 할 때 진행 방향에 따라 헤드라이트를 비춰주는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이 적용된다.○스마트 주행 기본 적용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보조 등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한 ‘IQ.드라이브-트래블 어시스트’도 기본 탑재됐다. 최고...
"정말 조용하다"…렉서스가 작정하고 만든 첫 순수전기차 'RZ' [신차털기] 2023-06-26 10:01:40
비율이 100:0~20:80까지다. 코너링 시에는 속도와 노면 환경에 따라 뒷바퀴가 알아서 구동력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켜 운전자의 의도대로 조향의 정도나 속도감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줘 안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서스펜션은 전자식 가변 서스펜션을 달았다. 렉서스는 이번 RX 모델을 개발하면서 GA-K 플랫폼을 통해...
애스턴마틴 슈퍼투어러 DB12 공개…韓 고급수입차 시장 본격공략(종합) 2023-06-22 12:23:57
수 있어 코너링 성능과 제어력을 크게 향상했다고 애스턴마틴은 설명했다. 그랙 애덤스 애스턴마틴 아시아지역 총괄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DB12를 '슈퍼 투어러'로 표현한 데 대해 "3년 전 출범한 새 경영진이 세운 새로운 전략에 따라 처음 선보이는 차량이 DB12"라며 "경쟁사보다 조금 좋은 차가 아니라 훨씬...
애스턴마틴, '제로백 3.6초' DB12 공개…"세계 첫 슈퍼 투어러" 2023-06-22 11:00:01
코너링 성능과 제어력을 크게 향상했다고 애스턴마틴은 강조했다.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5S를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으로 공급받아 장착했고, 21인치 단조 알로이 휠을 기본 적용했다. 기존 20인치 휠보다 8㎏ 가벼워졌다. 습식·온·트랙·오프 등 4가지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ESP) 모드를 활용해...
"다 좋은데 가격이…" 51년 만에 돌아온 '일본의 그랜저' [신차털기] 2023-06-11 00:00:01
직진 주행성과 코너링, 가속감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고속으로 코너링 구간을 돌 때도 밀림 없이 매끈하게 빠져나갔다. 차량 주행 모드를 에코,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로 변경해가며 주행해봤다. 모드별 차이가 크게 체감되진 않았지만 스포츠 플러스 모드의 민첩한 주행감은 최근 고출력 차량을 선호하는...
[시승기] 크로스오버 역동성에 세단 정체성 담은 도요타 크라운 16세대 2023-06-11 00:00:01
따라 굽어지는 코너링 구간과 과속방지턱을 지날 때도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또 저속에서는 전기차, 고속에서는 내연기관의 주행감을 보이면서 2개 모드의 장점이 어우러져 있었다. 가속 페달에 올려진 발에 힘을 주자 경쾌한 배기음이 울리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도 더해졌다. 급제동과 급가속을 반복하고 스포츠 모드를...
현대차, 태안에 '현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23-06-06 16:38:55
브랜드의 DNA인 ‘3대 코너링 악동’, ‘일상의 스포츠카’, ‘레이스트랙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HDX의 차량은 유럽에 판매 중인 i20 N과 i30 N이다. 을 양산차와 동일한 사양으로 실제 고객에게 판매되는 자동차를 그대로 HDX 프로그램에 투입하는 것이다. 변속기에 따라 나뉘는 고객 취향을 고려해...
[시승기] 고성능 전기차 어디까지 왔나…벤츠 EQE·EQS AMG 2023-06-05 06:00:03
핸들링은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웠고 가속과 제동의 반응력 역시 즉각적이었다. 코너링 때 뒷바퀴 조향각까지 조절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rear-axle steering) 덕분인지 급격한 곡선 구간에서 웬만큼 속도를 내도 큰 부담이 없다. EQE AMG는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 3.5초의 동력 성능...
"벤츠 AMG, 클래스가 다르네"…서킷서 밟아봤습니다 [영상] 2023-06-04 13:32:50
안정적 승차감은 이어지는 연속 코너링 구간에서도 느껴졌다. 차체 쏠림 없이 코너를 가볍게 빠져나갔다. 뛰어난 가속 성능에 역동적 주행에서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했다. 다만 제동 능력은 다소 아쉬웠다. 직선 구간이 끝나는 지점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강하게 밟자 차체가 좌우로 약간 흔들렸다. 예상한 지점보다 더 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