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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기회"…중국산보다 1000만원 싼 '국산 전기차'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①] 2024-03-26 13:00:01
중국산 전기차 브랜드가 각각 1064대, 850대, 560대를 판매하며 이름을 올렸다. 판매 순위에 오른 신위안의 이티밴(소형), 지리의 쎄아(2밴), 동풍소콘의 마사다(2·4밴)는 모두 소상공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모델이다. 밴이라 넉넉한 적재 공간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이 주로 이용한다. 화물을 실을 수 있는 전기차 밴 모델은...
K-패션, 글로벌 위상 높아졌다…파리 패션위크 진출 잇달아 2024-03-24 07:01:00
K-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고 업계는 설명했다. 한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도 지난 1월 파리 패션위크에 참여해 컬렉션을 공개했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019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고 있다. 시스템·시스템옴므의 홀세일(도매) 쇼룸에서는 역대...
"중국만큼 중요한 곳 없다"…아이폰 부진에 달려간 애플 CEO [영상] 2024-03-21 09:50:14
못 본 셈. 미중 갈등으로 화웨이, 샤오미 등 토종 브랜드에 점유율을 뺏기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쿡 CEO는 전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에 중국어와 영어로 상하이를 방문 중인 사실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쿡 CEO가 능숙한 모습으로 젓가락을 이용해 상하이 딤섬을 먹고 두유를 마시는 모습이 담겼다....
中 알테쉬 저가의류 공습에…토종 패션앱 초비상 2024-03-17 18:40:05
대비 37% 늘었다. 브랜드·오프라인서 ‘돌파구’물론 모든 토종 패션 플랫폼이 부진의 늪에 빠진 건 아니다. 업계 1위인 무신사는 2월 MAU가 505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3% 늘었다. MAU 증가율은 작년 11월부터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신세계 계열인 W컨셉은 같은 기간 MAU 평균 증가율이 17%로 무신사와 비슷한...
"한국서 이렇게 대박날 줄은…" 中 기업 공습에 '초비상'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17 17:05:40
폐업 건수는 7만8580건으로 2022년 대비 37% 늘었다. 브랜드·오프라인서 활로 모색물론 모든 토종 패션 플랫폼이 부진의 늪에 빠진 건 아니다. 업계 1위인 무신사는 2월 MAU가 505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3% 늘었다. MAU 증가율은 작년 11월부터 두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신세계 계열인 W컨셉은 같은 기간 MAU 평균...
레깅스 업체들의 '남심 공략'…불황에도 최대 실적 낸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14 20:00:04
토종 애슬레저(평상복처럼 입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이 연매출 2000억원 시대를 열었다. 지난해 국내 애슬레저 시장 1위(이하 매출 기준) 젝시믹스와 2위 안다르 모두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하면서다. 과거 레깅스를 입는 여성 고객이 주 타깃이었지만 골프, 수영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남성·아동용...
[데스크 칼럼] 1853년 美 '흑선'과 K웨이브 2024-03-12 18:05:30
다른 내수시장으로 봐야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은 오사카 쇼핑 명소인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에서만 10억원 넘는 매출을 올렸다. 굴지의 일본 종합상사들로부터는 협력하자는 ‘러브콜’도 받았다고 한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로, 점포 수 기준 국내 1위인 맘스터치는 다음달 도쿄 시부야에...
화웨이·니오에 맥 못춘 애플·테슬라…하룻밤 새 311조 증발 2024-03-06 11:13:43
이날 니오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저가 하위브랜드 '알프스'에서 오는 2분기 첫 모델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니오는 테슬라 모델Y보다 10% 낮은 제조단가로 이 차량을 월 1만대 이상 생산한다고 했다. 같은날 테슬라 독일 기가팩토리는 극좌단체 불칸그루페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인근 송전탑 공격으...
'알리 침투'에 토종 이커머스, 우수판매자 모시기 '맞불' 2024-03-05 18:59:22
않을 방침이다. 11번가는 독보적인 상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오리지널' 판매자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판매자에게 상품 주문 금액이 1천만원에 도달할 때까지 수수료 제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판매자는 입점 초기 수수료 부담 없이 고스란히 수익을 챙겨갈...
보상형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AI 입고 일본 진출 2024-02-29 15:30:45
브랜드의 수요에 맞게 2차 가공이 가능해 브랜딩·마케팅 캠페인에 활용이 용이해진다. 닷슬래시대시는 올해 하반기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버전의 앱을 출시하겠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이 대표는 "단순 숫자와 인풋(투입) 대비 일회성 아웃풋(산출)에 집중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시대가 저물고, 새로운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