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용·정의선 "차·휴대폰 만드는 아저씨"…젠슨황, 소폭 싱겁다며 소주 부어 2025-10-31 10:19:34
CEO는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출시한 소맥 제조기에서 나오는 술이 싱겁다며 스스로 소주를 기계에 더 붓기도 했다. 이에 정 회장은 하이트진로에서 나오는 맥주(테라)와 소주(참이슬)를 섞은 술을 말하는 '테슬라'를 지칭하며 "테슬라가 폭탄주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 한다"고 응수했다. 이날 자리를 누가 계산할지도...
돌아온 김수지, 시즌 첫 승 발판…"부상 거의 회복했어요" 2025-10-30 16:41:18
그 여파로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나선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도 커트 탈락을 피하지 못했다. 이날 1라운드를 마친 뒤 만난 김수지는 “골프를 치면서 이런 경우는 처음인 것 같은데 뻐근함이 꽤 오래갔다”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는데 이제 거의 다 회복한 것 같아 다행”이라고 웃었다.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아이디어와 돈만 있으면 OK…70대 유튜버도 K뷰티 창업 열풍 2025-10-26 18:24:19
기업들도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모나미, 하이트진로 등이 대표적이다. 진입장벽이 낮아지며 브랜드 수도 급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별다른 제조시설 없이도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화장품 책임판매업체는 2019년 1만5707개에서 지난해 2만7932개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단기간에 브랜드가 급증해 폐업...
'실적 경고등' 주류업계, 해외서 돌파구 찾는다 2025-10-26 18:05:14
있다. 2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지난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전년 동기 대비 8.9% 줄어든 639억원으로 집계됐다. 롯데칠성음료의 주류 부문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7% 감소해 93억원 수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비상장기업인 오비맥주 역시 2분기에 이어 매출 감소가 예상된다. 정부가...
글로벌 히트 가능성에 베팅…200억 K뷰티기업, 몸값 1000억으로 2025-10-26 17:51:34
업체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원을 투자했다. 하이트진로, 오리온 등도 M&A와 신제품 출시를 통해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일각에선 K뷰티 밸류에이션이 과도한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한 투자사 관계자는 “K뷰티가 상승 국면에 있는 건 맞지만, 기술력에 비해 가격 거품이 심하다는 의견도 있다”며 “K뷰티 경쟁...
"소맥 안 마셔요" 2030 돌변에…해외로 간 한국 술 '대변신' 2025-10-23 18:33:02
않자 업체들은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의 올 상반기 소주 수출 합산금액은 1047억원이다. 작년 상반기(962억원) 대비 8.8% 늘었다. 비슷한 성장세가 이어진다고 보면 두 회사의 올해 말 기준 소주 수출 금액은 24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과일소주가 해외 매출 성장세를...
[AI픽] CJ올리브네트웍스 30주년…2030년 AX 톱5 도전 2025-10-21 08:47:53
국내를 비롯해 하이트진로[000080]의 글로벌 생산공장 구축 등 대형 프로젝트도 수주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방송·미디어 분야 역시 최근 5년간 누적 3천억원 규모의 사업을 수행할 정도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버추얼 스튜디오 구축을 비롯해 대형 콘서트와 e스포츠 등 특수 송출 서비스도...
태권도·제기차기에 환호…김밥·떡볶이 매력에 빠진 중국인들 2025-10-18 18:39:40
제품, 하이트진로는 소주와 맥주, 풀무원은 핫도그와 파스타 등 간편식 등으로 참여했다. 베이징 현지 한식당인 명품육가, 자하문, 토마토, 천리마김밥, 장충동족발 등도 직접 부스를 차리고 제육덮밥, 곰탕 등을 선보였다. 전통주 체험존에서는 13종류의 한국 전통주 시음회가 열렸고, 라면존에는 농심과 삼양 라면 등이...
[신상잇슈] 매일유업 '메디웰 누룽지맛'·목우촌 '구운마늘 프랑크 소시지' 2025-10-18 07:00:02
▲ 하이트진로음료[000080]는 자사 캐릭터인 '진토니'를 활용한 카드커버 제품을 출시했다. 특수 원단으로 제작돼 카드에 부착한 뒤에도 결제가 가능하다. ▲ SPC삼립[005610]은 '기본에 충실한 디저트' 브랜드 '디 에센셜'(The Essential) 신제품 '카이막 꿀크림 카스테라'와 '카이막...
오비 'K소주 붐'에 수출 나서…맥주 소비 감소 위기 넘는다 2025-10-17 17:01:46
소비자에게는 판매하지 않는다. 오비맥주는 경쟁사인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과 달리 오랜 기간 맥주 사업에 집중해 왔지만 국내 맥주 시장이 정체기를 맞자 소주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지난해 국내 맥주 출고량은 163만7210kL로 전년 대비 3% 줄어들었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소비 여력이 떨어진 데다 주 소비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