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인 한국여행 반려견과 오세요"…관광공사, 여행상품 출시 2024-06-11 10:27:51
관광지를 둘러볼 예정이다. 공사는 일본에서 일반 여행상품 대비 높은 판매가격에도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상품 수요가 증가해 관련 상품을 출시해 수요 선점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공사는 지난해 여객선을 이용한 반려견 동반 시범상품을 운영했으나 이동시간 대비 짧은 현지 체류기간으로 아쉬움을 남겼다고 설명했다....
관광공사, 일본 HIS와 부산 방문 반려견 동반 여행상품 출시 2024-06-11 09:57:00
관광공사, 일본 HIS와 부산 방문 반려견 동반 여행상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일본 대형 여행사 HIS와 공동으로 반려견 동반 방한 여행상품 '왕!코리아(ワン!KOREA) in 부산 4일간'을 지난 10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상품명 '왕!코리아'는 강아지를 뜻하는...
"우수 관광기업 일자리를 한자리에"…2024 광주 관광 일자리 페스타 개최 2024-06-11 09:00:03
‘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한국관광공사, 광주관광공사와 함께 ‘2024 광주 관광 일자리 페스타’를 1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활짝 열린 관광 내일을 찾는 여행’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일자리 페스타에는 △ANANTI(아난티 그룹), △Holiday Inn(홀리데이인광주), △MOVV(무브),...
"20만원 더 내도 후회 안 해요"…예약 폭주한 숙소 뭐길래 2024-06-10 21:59:17
관광지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모해 '2024년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경기 포천시와 전남 순천시 등 두 곳을 선정했다.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며 해당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자유롭게 숙박, 체험, 쇼핑 등 활동을 할 수 있는 도시다. 포천시는...
"아이돌 메이크업 배우자"…외국인 女心 홀린 K뷰티 2024-06-10 18:42:49
활용하고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6월 한 달간 여는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대표적이다. 홍대, 성수, 명동, 광화문, 강남 등 서울 관광 거점에서 열리는 이 행사엔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등 뷰티 기업과 항공, 숙박을 비롯한 관광 기업 380여 곳이 참여...
"K드라마 자막 해석해 줘"…팬심에 월 이용자 2000만 돌파한 서비스 2024-06-10 15:51:34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이 증가한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한국관광공사 통계를 보면 올 4월 해외로 떠난 국내 여행객은 총 211만954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41%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64.6% 증가한 146만2797명으로 집계됐다. 이미지번역 이용자가 늘면서 파파고 전체 MAU도 증가했다....
"아이돌 메이크업 배웠어요"…K뷰티로 '외국인 2000만명' 시대 연다 2024-06-10 14:04:02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6월 한 달간 여는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대표적이다. 홍대, 성수, 명동, 광화문, 강남 등 서울 관광 거점에서 열리는 이 행사엔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등 뷰티기업과 항공, 숙박을 비롯한 관광기업 380여 곳이 참여하고 있다. 단순한...
파파고 인기 '쑥'…월 이용자 2천만 명 넘었다 2024-06-10 06:30:00
기술력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3월 발표한 '주요 여행 앱 동향 및 이용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에 응답한 방한 외국인 여행객 중 48.3%가 통·번역 서비스로 파파고를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노랑풍선 시티버스, 한국관광공사 지원사업 선정 2024-06-07 11:42:22
노랑풍선 시티버스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관광기업 데이터 분석환경 구축, 데이터 마케팅 지원사업 등으로 중소기업 14개사가 선정됐다. 관광 기업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화와 혁신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노랑풍선 시티버스는 빅데이터...
교통수단별 인기 관광지 달라진다…기차 여행지 1위 어디? 2024-06-07 11:39:43
달라진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소셜데이터 717만여 건을 분석해 교통수단별로 달라지는 여행자들의 행동과 인식 등을 담은 보고서 '교차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기차, 대중교통, 선박, 자전거, 항공 등 교통수단별 여행 선호도, 여행 중 활동, 긍정 및 부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