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NS 난리난 '걸그룹 청바지'…올가을 대세 패션템 등극 '인기 폭발' 2025-09-13 21:30:41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한 청바지가 인기 아이돌들의 선택을 받으며 올 가을 '대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한류 영향력이 음식과 뷰티를 넘어 패션으로도 번지는 모습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레드벨벳 예리, 에스파 카리나·닝닝, 아이들 미연, 베이비몬스터 아현·아사,...
"한류 열풍 중심지 일본 소비자 잡는다"…W컨셉, 글로벌몰 개편 2025-09-10 09:20:34
패션 플랫폼 W컨셉은 글로벌몰을 전면 개편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한류 열풍으로 K패션·뷰티 수요 급증에 따라 성장 잠재력이 큰 일본을 아시아 거점 국가로 삼고 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W컨셉은 이번 개편의 핵심은 일본 현지 맞춤 서비스 강화와 쇼핑 편의성 증대라고...
K-컬처·푸드 체험하러 남아공에서 8000명 몰렸다 2025-09-07 15:22:38
확산에 힘을 실었다. 행사장은 음악·공연·패션과 함께 K-푸드가 어우러지며 문화와 식품을 결합한 다양한 홍보 무대로 꾸며졌다. KOTRA가 운영한 K-푸드 홍보부스는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고추장, 나주 배 등 27종의 농식품이 전시됐고 태블릿으로 한식 레시피 영상을 제공해 현지인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K공장 짓고 K매장 열어"…식품·유통기업들, 해외 진출 가속화 2025-09-07 07:01:01
않다는 장점이 있다. 더구나 한류 영향으로 최근 한국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현대백화점[069960]도 이 같은 일본 시장에 주목해 이 시장을 기반으로 삼아 대만과 홍콩 등으로 해외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앞으로 5년간 일본에 모두 5개 리테일숍(정규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또...
[이제는 K관광] ① K컬처붐에 늘어난 방한객…구석구석이 '핫플' 2025-08-31 06:01:04
또 한류와 연계한 K푸드·뷰티 등 관련 예산도 편성됐다. 푸드 분야는 수출 전 단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뷰티 분야에선 제조원료 국산화를 지원하는 한편 미국에 공동물류기지 두 곳도 구축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한식(K푸드)과 K뷰티·패션·의료 등 고유한 우리나라 문화의...
‘中 단체관광객’ 내달 무비자…MK-DH "전자화폐 선보인다" 2025-08-25 15:20:07
외국인 전용으로 조성되는 이 쇼핑타운은 한류 기술력을 기반으로 금 제련 및 금·은 보석 거래소, 성형·피부 관련 병원, 제약 관련 매장, 액세서리·패션·잡화 매장 등을 선보인다. 엠케이 관계자는 “쇼핑몰에는 관광객에게 국내 처음으로 개발된 전자화폐 기반 결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광객은 입국 시 환전...
미국 '800달러 면세 시대'종료...K-뷰티, K-패션의 대응 전략은?[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08-20 14:08:03
패션 등 한류 상품의 글로벌 인기는 여전히 견고하다. 우리 수출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 전략을 마련하여 K뷰티, K패션의 글로벌 붐을 지속 이어가길 기대한다. 정책 보완과 업계 협력이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포스트 면세 시대에도 한국의 온라인 수출은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소액면세 제도의 폐지는...
"이번엔 드라마"…한한령 해제 기대에 콘텐츠株 '급등' [분석+] 2025-08-19 14:35:51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기조가 이어진 것으로 볼 수 있다. 중국 정부는 작년 11월 자국을 방문하는 한국인에 대한 비자 면제를 일방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한국을 향해 유화의 손길을 내민 것이다. 이에 우리 정부도 다음달 말부터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 대해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다. 중국인...
9월 서울 한강에서 'K팝 혼문' 완성된다…'ATA 페스티벌' 2025-07-22 19:00:02
공연을 넘어, 다양한 한류 문화를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종합 K컬처 축제로 꾸며진다. 푸드트럭이 즐비한 'K푸드존', 메이크업 수업과 제품 체험이 가능한 'K뷰티존', 드라마 속 패션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K패션존'이 운영되며, 팬들은 다채로운 방식으로 한류를 경험할 수...
K뷰티 해외로 나르는 K크라우드펀딩…와디즈, 글로벌 서비스 출격 2025-07-18 11:35:23
기준으로 뷰티(30%) 비율이 가장 높았다, 패션(24%), 테크가전(16%) 등 한국 제조력의 강점이 있는 제품군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뷰티, 패션 등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국가도 다양한 것으로 분석됐다. 프로젝트 알림신청 국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