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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APEC] 백악관 대변인도, 관람객도 '하트'…경주서도 대박 난 K뷰티 2025-10-30 11:16:28
일본 해운업체 귀빈, 파푸아뉴기니 업체 관계자 등 다채로운 국가의 기업 인사들이 찾았다. 일본 정부 관계자,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배우자 등 APEC 참석자들도 방문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행사장에는 보문관광단지 등 일대 교통통제가 강화되면서 예약 시간에 맞춰 방문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고객들도 많았다고 회사는...
[단독] 김동관 부회장, 주중 美 대사 회동…中 조선 제재 논의한 듯 [APEC 2025] 2025-10-29 18:57:53
한화해운, 한화필리조선, 한화오션USA인터내셔널, 한화해운홀딩스, HSUSA홀딩스 등 5개 자회사와 거래를 하지 못하도록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제재 대상에 포함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한화필리조선소는 한화오션이 미국에서 인수한 첫 현지 조선소로,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위대하게)'...
"러·이란·북한 제재회피 돕는 '다국적 보험사' 있었다" 2025-10-28 16:48:21
등 정보제공업체가 제공하는 '그림자 선단' 목록에 포함된 선박들이나 러시아산 원유 혹은 정제된 석유 제품을 운반하는 선박들에 대해서는 보장을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MM은 대부분의 경쟁 보험사들과 달리 이 회사 보험에 가입한 유조선의 목록을 비공개로 하고 있으며, 주요 해운정보 데이터...
컨테이너선 발주 풍년에도…中은 독주, 韓은 한숨만 2025-10-26 17:46:37
해운시장조사업체 알파라이너에 따르면 이달 기준 글로벌 컨테이너선 수주잔량은 1000만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 중 중국 조선사가 74.0%(749만TEU)를 차지했고, 한국 점유율은 20.2%(204만TEU)에 그쳤다. 수주잔량은 해운사가 발주를 하고 아직 건조 중인 선박을 집계한 것으로 최근...
USTR, 한화오션 中제재에 "경제적 강압, 美투자 위축 의도" 비판 2025-10-21 14:20:23
등 해운·조선업 분야에서 갈등을 빚는 가운데, 중국 상무부는 지난 14일 한화오션 미국 자회사 5곳을 겨냥한 제재를 발표했다. 미국에서 직접 조선소를 운영하는 한화오션은 한미 조선 협력 프로젝트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의 핵심 기업으로 꼽힌다. 제재 대상에는 지난 8월 이재명 대통령이...
대한해운 수주공시 - 장기대선계약 665.4억원 (매출액대비 3.81 %) 2025-10-20 16:25:25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을 20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에이치라인해운 주식회사 (H-LINE Shipping Co.,Ltd.)이고, 계약금액은 665.4억원 규모로 최근 대한해운 매출액 1.75조 대비 약 3.81 %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5년 10월 17일 부터 2030년 10월 17일까지로 약 5년이다. 한편 이번...
해상 운임 50% 급락…3조 투자한 HMM 운명은 2025-10-17 14:53:50
영국 해운업 조사 업체인 드루리에서 나오는 거고요. 매주 목요일에 발표합니다. 그러니까 전날 데이터가 가장 최신인데요. 한 달 전인 9월 18일 1,913달러에 비해서 11.81% 감소한 수치입니다. 6월 초(6월 5일) 3,527달러와 비교하면 52% 이상 급락했고요. 홍해~수에즈는 대표적인 유럽 수출 운송로입니다. 말씀하신...
역대급 '불장'인데 또 털렸다…中 때문에 날벼락 맞은 개미들 [선한결의 이기업 왜이래] 2025-10-17 14:47:24
덧붙였다. 일각에선 미·중 갈등이 국내 조선기업에 중장기적으로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김용민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만일 이 제재로 인해 미·중 양강구도의 조선, 해운 분쟁이 확산된다면 오히려 국내 조선업체들은 미국의 대리인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며 "미·중 해상패권 경쟁에서 오히려...
해상 운임 50% 급락…3조 투자한 HMM 운명은 2025-10-17 14:40:00
영국 해운업 조사 업체인 드루리에서 나오는 거고요. 매주 목요일에 발표합니다. 그러니까 전날 데이터가 가장 최신인데요. 한 달 전인 9월 18일 1,913달러에 비해서 11.81% 감소한 수치입니다. 6월 초(6월 5일) 3,527달러와 비교하면 52% 이상 급락했고요. 홍해~수에즈는 대표적인 유럽 수출 운송로입니다. 말씀하신...
中 항만수수료로 원유수송 업체들 '비상' 2025-10-15 20:34:36
업체들의 부담은 적지 않다. 유조선이 한 번씩 중국으로 항해할 때마다 600만달러(약 85억원) 이상의 비용 부담이 추가됐다. 이는 일차적으로는 미국의 선주들에게 부담이 된다. 또 궁극적으로는 중국에 들어가는 제품 가격에 전가돼 결국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타격을 줄 전망이다. 오일 브로커리지의 글로벌 해운 리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