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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가격 올리자마자 700만원이던 중고 가방이…" 한숨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02 21:12:37
이같은 가격 인상 기조는 가격이 오르는데도 과시욕과 허영심 때문에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베블런 효과(Veblen effect)’를 바탕으로 한 꾸준한 수요가 배경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가 진단한 지난해 한국의 명품시장은 세계 7위 규모다. 전년보다 4.4% 증가한 141억6500만달러(약...
"설마 했는데 또? 이젠 불쾌할 지경"…분통 터지는 소비자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12-11 07:11:01
가격이 오르는데도 허영심 또는 과시욕 때문에 수요가 줄지 않는 ‘베블런 효과’를 마케팅 전략에 흔히 활용해왔습니다. '또' 오른다이미 많은 업체들이 연말 인상을 단행했지만 앞으로 가격 조정을 예고한 업체들은 더 남았습니다. 최근 열애설이 난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와 블랙핑크 제니가 가방을 들어...
단번에 100만원 넘게 뛰었다…연말 앞두고 날아가는 명품 가격 2022-11-16 10:30:42
해석을 내놓고 있다. 명품은 그동안 가격이 오르는데도 허영심 또는 과시욕 때문에 수요가 줄지 않는 '베블런 효과'를 마케팅 전략에 활용해왔다. 강달러에 수요 안 꺾였다…명품들 3분기 '호실적' 이는 비단 국내 만의 상황이 아니다. 업계에선 경기 침체 우려에도 세계 각국의 명품 수요가 꺾이지 않는...
당신은 '작은 아씨들' 중 누구인가요 2022-09-02 17:00:42
돈을 버는데, 허영심과 현실감 사이를 끊임없이 오간다. 독자는 이들 중 자신과 닮았거나 자신이 닮고 싶은 인물에 공감하며 이야기에 빠져든다. 저자 올컷의 경험도 녹아들었다. 올컷의 아버지는 사회운동가로, 돈 버는 재주가 없었다. 소설가를 꿈꾸는 둘째 조는 작가의 분신이다. 올컷은 삯바느질, 가정교사, 소설 일로...
"산후조리가 여자들의 허영심 때문에 생긴 문화인가요?" 2022-08-27 08:13:23
'산후조리가 여자들의 허영심 때문에 생긴 문화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을 쓴 네티즌 A씨는 "산후조리가 여자들의 비교, 허영심 때문에 생겨난 문화고, 남편을 사랑하지 않아서 산후조리로 보상받으려는 거라는 말도 안 되는 얘기가 나와서 놀랐다. 의학과 정보가 발달한 2022년이 맞는지 의심된다"고 했다. A씨가...
"언론에 작전노출 무책임"…젤렌스키, 당국자들에 '입단속' 2022-08-12 11:22:18
저녁 연설에서 "전시는 허영심을 보이거나 요란한 발언을 할 때가 결코 아니다. 우리 방어 전략을 적게 누설할수록 그런 계획을 더 잘 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신문) 헤드라인에 크게 실리는 걸 원한다면 그건 솔직히 말해 무책임한 것"이라면서 "우크라이나가 승리하길 원한다면 우리나라의 방어나 반격...
문예원, ‘삼남매가 용감하게’ 출연 확정…트러블 메이커 활약 예고 2022-07-07 13:30:14
성격으로 허영심이 가득한 인물. 이에 문예원만의 통통 튀는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문예원은 영화 ‘곤지암’에서 샬롯 역으로 데뷔, 개성 넘치는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웹드라마 ‘음주가무 시즌2’, 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 ‘리갈하이’, ‘하이에나’, ‘해피니스’, ‘어느...
[커버스토리] 브랜드 마케팅…베블런 효과? 2022-06-06 10:00:04
것인데요, 사람들은 과시욕과 허영심으로 비싼 것을 소비한다고 지적했어요. 쌀 때는 사지 않다가 가격표에 동그라미 하나가 더 붙으면 사고 싶어지는 심리죠. 비슷한 말로 스놉 효과라는 게 있어요. 스놉은 잘난 체하는 것을 말하는데, 많은 사람이 사는 물건을 구매하지 않는 심리를 말해요. 남이 똑같은 브랜드의 제품을...
`에루샤` 역대급 실적…`보복 소비`에 `베블렌 효과` 2022-04-21 07:21:13
가세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허영심 또는 과시욕으로 인해 가격이 오르는데도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인 `베블렌 효과`가 사치품 소비 증가의 원인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샤넬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1조2천238억원으로 전년(9천296억원)보다 31.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천490억원으로...
비쌀수록 잘 팔린다?…철마다 가격 올린 명품업체들 '떼돈' 2022-04-21 07:00:03
소비 대열에 가세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허영심 또는 과시욕으로 인해 가격이 오르는데도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인 '베블렌 효과'가 사치품 소비 증가의 원인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 '보복 소비' 열풍에 '에루샤' 매출 날았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코리아의 지난해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