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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1·2위 또 이적 예고…'2부리그' 인식 굳어지나 [분석+] 2025-07-29 14:01:47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을 노리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안팎에선 코스닥 시장의 '2부리그'화라는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달 말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신청했다. 올해 ...
"1억이 2000만원 됐다"…주저앉은 주가에 개미들 '비명'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7-29 10:00:04
1위 화장품 기업 로레알의 매출은 적극적인 M&A 전략으로 2021년 323억유로(약 53조원)에서 지난해 435억유로(약 71조원)로 뛰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아모레퍼시픽이 인수한 K뷰티는 ‘코스알엑스’, LG생활건강은 ‘힌스’ 등 각각 1곳뿐이다. 업계 관계자는 “LG생활건강은 차석용 부회장 당시 성장 축으로 내세운...
최악은 피했지만…뷰티·명품은 '나 떨고 있니' 2025-07-28 19:38:47
생산 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프랑스 주류 업계는 무관세 혜택을 받지 못했지만 관세 철폐 기대를 완전히 접지 않았다. 와인과 샴페인은 무관세 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있으며, 미국 소비 침체에 따른 가격 인상 우려가 크다. 의약품 업계는 기존 전면 면세에서 15% 관세 부과로 전환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대 ...
'15% 관세' EU 품목별 희비…車 안도, 주류·뷰티는 긴장 2025-07-28 18:56:14
의약품 업계는 기존엔 전면 면세였으나 이번 협상으로 15% 관세를 적용받게 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대 200% 관세 부과 가능성을 언급하며 위협한 것을 감안하면 '선방'한 것처럼 보인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또 일부 복제 의약품은 15% 관세도 적용받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의약품에 대해...
"결국 15%…" 트럼프 관세 못피한 유럽 화장품·車업계 반발 2025-07-28 10:11:42
"결국 15%…" 트럼프 관세 못피한 유럽 화장품·車업계 반발 화장품 무관세→15%…자동차, 트럼프 전 2.5%→27.5%→15% EU 구매·투자로 美 방산·에너지 업계 이익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유럽연합(EU)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와 무역 합의를 타결했으나, 미국이 EU로부터 수입하는 대부분의 품목에 대해...
K뷰티 붐에도…아모레·LG생건은 왜 못 웃나 2025-07-27 18:27:15
1위 화장품 기업 로레알의 매출은 적극적인 M&A 전략으로 2021년 323억유로(약 53조원)에서 지난해 435억유로(약 71조원)로 뛰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아모레퍼시픽이 인수한 K뷰티는 ‘코스알엑스’, LG생활건강은 ‘힌스’ 등 각각 1곳뿐이다. 업계 관계자는 “LG생활건강은 차석용 부회장 당시 성장 축으로 내세운...
"소비쿠폰 쓰세요"…전통시장·길거리 상점들 모처럼 '활기' 2025-07-27 06:31:00
기대감을 나타냈다. 27일 유통과 각 업계에 따르면 전통시장뿐 아니라 패션·화장품 업계도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대리점들의 매출 증대에 적극 나섰다. 뉴발란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대리점을 안내하고 대리점에서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편집숍 웰메이드, 여성복...
IMM PE 등 6곳, 구다이글로벌에 8000억 투자 2025-07-25 15:09:10
이 기사는 07월 25일 15:09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인수합병(M&A) 시장 '큰손'으로 떠오른 구다이글로벌의 8000억원 규모 투자유치에 총 6곳이 참여를 확정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PE)가 2800억원 규모로 가장 큰 몫을 차지했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남는 게 없어요"…K뷰티 '대박'에 돈 쓸어담는 곳 따로 있었다 2025-07-25 14:59:01
화장품 업체 관계자가 글로벌 e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을 놓고 한 말이다. 아마존은 1년에 한 번 대규모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를 연다. 지난 8~11일 개최된 행사에선 K뷰티 업체 세 곳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K뷰티의 미국 진출을 위한 주요 통로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우려와 불만의 목소리도 만만치...
[취재수첩] K뷰티, 아마존 단맛에 취해있을 때 아니다 2025-07-24 17:40:16
화장품 업체 관계자가 글로벌 e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을 놓고 한 말이다. 아마존은 1년에 한 번 대규모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를 연다. 지난 8~11일 개최된 행사에선 K뷰티 업체 세 곳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K뷰티의 미국 진출을 위한 주요 통로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우려와 불만의 목소리도 만만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