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NHN "어비스디아, 일본서 팬덤 쌓아 장기 흥행 노린다" 2025-09-29 10:00:02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는 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노력했다. 김 본부장은 "일본에서 활동하는 버튜버가 10만 명이 넘는데 스카야가 지난 9월 3주차 기준 일본의 버튜버 랭킹 사이트에서 신규 버튜버 1위에 올랐다"며 "OST와 버튜버는 게임 마케팅과 운영의 양대 축으로 잘 활용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경제진흥원, '2025년 제1회 서울AI로봇쇼' 개최…시민과 산업이 함께하는 글로벌 로봇 축제 2025-09-29 09:41:18
인기 인플루언서 말왕 등과 함께 진행한다. 전시관은 로봇 세계관, 극한 로봇관, 기업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로봇 세계관에서는 로봇산업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극한 로봇관에서는 무인탐사연구소의 달 탐사 로봇 ‘로버’, 포스텍의 해저 탐사로봇 ‘사이클롭스’ 등 육상·수중·우주·재난 4개...
일본은 관광으로 63조 흑자 내는데…한국은 적자인 이유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5-09-29 06:30:06
플루언서와 협업해 브랜딩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해 부유한 국가 국민들이 관광하러 오도록 유도했습니다. 그 대상에는 한국인 관광객도 포함되는데, 지난해 한국인 약 900만명이 일본을 찾았다고 합니다. 결국 일본의 관광흑자는 지방 중소도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치밀한 전략을 짜고 일본 전역 항공편과 숙박업소 등을...
"비싼 참가비 냈는데 이게 뭡니까"…러닝족들 '분통'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09-27 16:34:47
인플루언서들까지 줄줄이 컷오프 되는 장면이 온라인에 퍼지며 공분을 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유튜브 ‘요다 주니어’ 채널 운영자는 “스파이더맨 복장으로 즐겁게 달리기 위해 지난 두 달 간 퇴근 뒤 주 3~4회, 5~10㎞씩 달리며 준비했지만, 주최측의 운영 미숙 탓에 완주하지 못해 큰 아쉬움이 남는다”고 토로했다....
CJ온스타일, 라방 경쟁력 앞세워 온라인 영토 확장 2025-09-27 08:30:03
허무는 옴니 콘텐츠 IP를 론칭했다. 배우이자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기은세가 MC로 나서는 신규 IP '은세로운 발견'을 론칭하며, 유통업계 최초로 모바일, TV, OTT에서 동시 송출했다. OTT 플랫폼 티빙까지 연계해 IP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으로, 이는 콘텐츠 커머스가 OTT로 확장한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팬에서 홍보대사로' 멕시코서 K-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2025-09-27 07:03:44
'팬에서 홍보대사로' 멕시코서 K-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은 26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 있는 문화원 경내에서 한류 문화 전파에 앞장서는 현지 K-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초청 행사를 했다. 참석자들은 한복 포토존에서 추억 사진을 남기는 한편 넷플릭...
독감 백신 유통에 팔 걷어붙인 국내 제약사 2025-09-26 17:07:59
중 상당수가 플루아드 백신의 주요 마케팅 대상이기 때문이다. 기존 독감 백신은 효과가 6개월가량 유지되지만 플루아드는 1년까지 간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올해는 프리미엄 민간 백신 시장을 공략하고 이후 국가필수예방접종(NIP)에도 포함되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했다. HK이노엔과 보령바이오파마는 작년에 이어...
엠버퓨어힐 호텔앤리조트 제주, 추석연휴 ‘웰리데이 페스티벌’ 개최 2025-09-26 15:29:19
진행된다. 기능성 회복 필라테스 강사이자 러닝 포즈 인플루언서인 조서빈 강사가 ‘모닝 러닝 리추얼’을, 아디티아(Aditya)의 유선주 대표가 필라테스 정렬 원리와 근막 스트레칭을 결합한 ‘필라스트레칭’ 및 웰니스 토크쇼를 이끈다. 참가자는 모닝(오전 7~8시 50분), 데이(낮 12~2시 50분), 나이트(오후 8~9시) 티켓...
글로우픽, 일본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와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 론칭 2025-09-26 13:59:08
플루언서 관여 없이 오직 글로우픽에 남긴 실사용자 리뷰를 분석해 최고의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글로우픽 어워드'를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뷰티 업계 최초의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공정성과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우데이즈는 올해 글로우픽 어워드 수상 제품에게 앳코스메 코리아...
딜리셔스, '신상마켓 VIP K-패션 Fair FW 2025' 성료…SBA 지원 2025-09-26 11:18:26
인플루언서가 참석했다. 현장은 최신 FW 시즌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고 교류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허브로써 활기를 띠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 SBA(서울경제진흥원)의 패션테크 PoC(Proof of Concept)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민간 플랫폼과 공공 지원이 결합된 대표적 협력 사례로 주목받았다. 행사에는 동대문 도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