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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붐에도…아모레·LG생건은 왜 못 웃나 2025-07-27 18:27:15
1위 화장품 기업 로레알의 매출은 적극적인 M&A 전략으로 2021년 323억유로(약 53조원)에서 지난해 435억유로(약 71조원)로 뛰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아모레퍼시픽이 인수한 K뷰티는 ‘코스알엑스’, LG생활건강은 ‘힌스’ 등 각각 1곳뿐이다. 업계 관계자는 “LG생활건강은 차석용 부회장 당시 성장 축으로 내세운...
"소비쿠폰 쓰세요"…전통시장·길거리 상점들 모처럼 '활기' 2025-07-27 06:31:00
기대감을 나타냈다. 27일 유통과 각 업계에 따르면 전통시장뿐 아니라 패션·화장품 업계도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대리점들의 매출 증대에 적극 나섰다. 뉴발란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대리점을 안내하고 대리점에서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편집숍 웰메이드, 여성복...
IMM PE 등 6곳, 구다이글로벌에 8000억 투자 2025-07-25 15:09:10
이 기사는 07월 25일 15:09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인수합병(M&A) 시장 '큰손'으로 떠오른 구다이글로벌의 8000억원 규모 투자유치에 총 6곳이 참여를 확정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PE)가 2800억원 규모로 가장 큰 몫을 차지했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남는 게 없어요"…K뷰티 '대박'에 돈 쓸어담는 곳 따로 있었다 2025-07-25 14:59:01
화장품 업체 관계자가 글로벌 e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을 놓고 한 말이다. 아마존은 1년에 한 번 대규모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를 연다. 지난 8~11일 개최된 행사에선 K뷰티 업체 세 곳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K뷰티의 미국 진출을 위한 주요 통로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우려와 불만의 목소리도 만만치...
[취재수첩] K뷰티, 아마존 단맛에 취해있을 때 아니다 2025-07-24 17:40:16
화장품 업체 관계자가 글로벌 e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을 놓고 한 말이다. 아마존은 1년에 한 번 대규모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를 연다. 지난 8~11일 개최된 행사에선 K뷰티 업체 세 곳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K뷰티의 미국 진출을 위한 주요 통로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우려와 불만의 목소리도 만만치...
월드베세토 임승욱 회장 "친환경 제품 빠른 수출길 열어" 2025-07-24 15:26:26
제품을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천연 소재 화장품, 정수기, 생수, 건강식품 등 대부분이 환경친화적인 제품들이다. 제품 선정 후 2주 이내에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실제 주문을 받고, 한 달 이내에 수출이 가능한 신속한 시스템을 구축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임승욱 회장은 “경쟁력 있는 좋은 제품들에 대한 정확한...
"여행 필수품인데 꼭 사야죠"…휴가철에 매출 폭발한 제품 2025-07-23 10:37:53
여름 휴가철이 본격화하면서 패션·뷰티업계에서 바캉스 관련 소비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들어 휴가지에서 활용하기 좋은 의류와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는 7월 들어 반바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8% 늘었다....
"같은 다이소인데 직영점선 못 써"…소비쿠폰 사용처 '혼란' 2025-07-22 17:58:16
했다. 화장품과 생필품을 담아 결제하려 했지만, 직원에게 사용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 상품을 반납한 김씨는 “시민들이 어떻게 가맹점과 직영점을 구분하느냐”며 “소비쿠폰이 점원과 불편한 상황을 만들고 있다”고 토로했다.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은 스티커를 부착하는 반면 사용이 불가능한 매장은 따로...
세계시장 제패한 K뷰티·푸드…'첨단' 아니라며 R&D지원은 쥐꼬리 2025-07-22 17:53:52
각각 571억원, 1392억원을 투자하며 화장품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하지만 두 기업의 R&D 투자에 적용되는 세액공제율은 8%, 시설 투자 공제율은 5%로 반도체 업종 등에 비해 낮다. 화장품 제조기술이 반도체·디스플레이 같은 국가전략기술이나 에너지·방위산업 같은 신성장·원천기술이 아니라는 이유에서다. 같은 액수를...
[게시판] 식약처, 소비자·환자와 의료제품 정책 논의 2025-07-22 17:00:01
이 행사는 의약품, 한약, 화장품, 의료기기 업계 등 산업계와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타운홀 미팅 형태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의료제품 전반에 걸쳐 국민 불편, 제도개선 요구, 안전관리 제언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한 자유 토론 형식의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희귀·필수 의료제품의 신속한 공급, 바이오의약품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