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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봉사대상 `본상`에 고용부 김수복 근로감독관 2014-10-22 12:00:00
등 취약계층 민원인의 권리구제에 앞장 선 김수복 근로감독관이 제18회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민원봉사대상을 고용부 공무원이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수복 근로감독관은 여성 일자리 창출과 우리사회의 남녀 고용평등의식 확산에 기여하고자 노사정대표와 함께 인천대공원에...
대한상의, 경제 발목잡는 5대 규제개혁과제 건의 2014-10-20 15:21:28
투자에 나섰다가 갑작스런 규제나 민원(을 의식한 불허처분) 등으로 투자가 막히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어 규제의 불투명성이 신사업의 블랙홀로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현대차 뚝섬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서울강북뉴타운사업, 강릉 하슬라 예술촌 등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들 사업은 비도심지역 50층...
대전 유성구 '행정혁신 비전' 발표 2014-10-14 17:05:09
2회 민원 상담을 하는 '행복희망울림 오픈 민원센터'도 개설해 운영한다.협업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통합 협업 조정기구를 통한 협업체제 구축과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 구축이, 소통문화 활성화를 위해 소통·공감의 활기찬 직장 만들기와 주민 참여형 릴레이 거버넌스 현장 투어, 도란도란 주민소통창구 운영...
장애인 신용·체크카드 발급절차 쉬워진다 2014-10-09 06:11:05
절차가 다르고 복잡해 카드발급이 불편하다는 민원이 발생하는데 따른 조치다. 실제로 한 청각장애인은 집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해 장애인복지카드 겸용 체크카드를 신청했다가 황당한 일을 경험했다. 카드사측이 전화로 본인 확인을 하는 바람에 응대를 제대로 못했다가 카드발급이 취소됐다. 금감원은 이에...
우체국,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6년 연속 1위 2014-10-08 12:01:00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 고객만족센터(1588-1300)는 우체국택배 전화접수 등 서비스는 물론 우체국 이용과 관련된 민원상담까지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부터 우체국에서 판매대행하고 있는 우체국 알뜰폰은 통신비 절감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나, 판매대행...
요즘 모델하우스 가면…휴지선물 대신 알찬정보·문화혜택 '한가득' 2014-10-03 20:57:05
사라졌다. 신한석 대림산업 d이노베이션센터 대리는 “입주자가 민원을 제기하거나 소송할 수 있는 만큼 모델하우스 단계에서 진짜 시공할 마감재를 보여준다”고 말했다.모델하우스는 아파트가 건설되는 현장이나 건설사가 보유한 상설 홍보관에 들어서는 추세다. 운영기간 동안 전기료와 난방비를 최소화할 수...
방통위, 모바일 앱 결제 민원 원스톱 처리한다 2014-09-29 14:14:28
아니하는 기간)을 15분에서 2시간으로 연장했습니다. 민원접수는 앱 마켓 사업자의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며,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가 제공하는 “앱 결제 안심터(www.appsafer.or.kr)”를 통해 접수해도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방통위 관계자는 “이번 개선을 통해 요금 환불...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이갑주 금감원 금융민원실장 2014-09-26 17:11:12
불만이라든지, 아직 구체화되지 않은 금전적인 일반 민원을 담당하는 부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앵커> 일반 국민들이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접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네.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를 방문하여 인터넷으로 접수하시는 것입니다. 현재 80%가 넘는...
<2015년 예산>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 밀착형 사업들 2014-09-18 06:01:51
지역이 확대되고 부처마다 달랐던 민원 전화 콜센터 번호가 110으로 단일화된다. 정부가 18일 발표한 내년 예산안에는 이런 내용을 포함해 보육, 교육, 주거, 의료 등 실생활과 관련된 사업 및 지원 제도가 상당수 포함됐다. 내년 예산 중 알아두면 유익한 실생활형 사업과 지원 제도 등을 소개한다. ◇...
층간소음 민원1위, 아이들에게 방에서 뛰지 말라고 해도... 2014-09-17 04:15:15
층간소음 민원 최다는 아이들 뛰는 소리로 나타났다. 지난 1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에 따르면 지난 2012년 3월 개소 이후 올해 7월 31일 기준으로 총 3만 3311건의 민원 상담과 7700건의 현장진단 서비스 신청이 이뤄졌다. 층간소음으로 들어온 민원 유형별로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