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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 다 손상돼 왔어요"…세탁특공대에 무슨 일이 [Geeks' Briefing] 2024-04-25 17:37:16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세탁특공대 측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탁 처리·배송이 지연되고 있음을 안내하고 이에 따른 피해 보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세탁특공대의 지난해 매출은 33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262억원)보다는 늘었지만...
"세탁 맡겼더니 엉뚱한 옷이"...불만 속출 2024-04-25 17:01:31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세탁특공대 측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탁 처리·배송이 지연되고 있음을 안내하고 피해 보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또 소비자에게는 비대면 세탁플랫폼을 이용할 때 제품 분실·훼손이나 오배송 등에 대한 피해...
"'세탁특공대' 관련 불만 상담 4월에만 238건…피해주의보" 2024-04-25 16:22:04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이에 소비자시민모임은 세탁특공대 측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탁 처리·배송이 지연되고 있음을 안내하고 이에 따른 피해 보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또 소비자에게는 비대면 세탁플랫폼 이용 시 제품 분실·훼손이나 오배송 등에...
금감원, 원금 비보장상품 실태평가 강화…민원 급증 시 조기점검 2024-04-24 10:36:49
개선안을 알렸다. 금감원은 금융회사 민원 처리 노력과 소비자보호 관련 내부통제 체계 구축 등을 평가해 5등급(우수-양호-보통-미흡-취약) 체계로 평가하고 있다. 개선된 실태평가안에 따르면 원금 비보장상품 관련 소비자피해(불완전판매 등) 및 소비자보호 장치 관련 내용을 계량·비계량 평가항목에 반영하기로 했다....
풍력 1위 오스테드 "정부 지원 없이 불가능"...한국은 2024-04-23 17:56:48
인허가와 이해관계자 민원사항까지 일괄처리 해 평균 2년 10개월로 줄인 겁니다. 한국은 정부가 아닌 기업이 나서야 해 평균 6년 이상이 걸립니다. [오이빈드 베시아/오스테드 유럽 정책 및 대외협력 이사: '원스톱샵'제도가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위험 요인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회사가 이해관계자들에게...
지난해 금융민원·상담 73만건…은행 44%·중소서민 30% 늘어 2024-04-22 12:00:01
금융투자는 734건(8.5%) 감소한 7천881건으로 각각 집계됐다. 아울러 지난해 금융민원 처리건수는 9만7천98건으로 전년 대비 9천648건(11%) 증가했다. 민원 처리 기간은 48.2일로 1.1일 줄었고, 민원 수용률은 36.6%로 3.1%포인트(p) 높아졌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높은 대출금리 탓에…금융민원 7.7%↑ 2024-04-22 12:00:01
금융민원은 경제활동이 활발한 30대와 40대가 가장 많았다. 특히 보험권역은 30대와 40대의 환산 민원건수가 많았고 은행과 중소서민, 금융투자권역은 50대와 60대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20대의 경우 보험권역의 불완전판매 환산 민원건수가 타 권역 대비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다. 지난해 금융민원의 처리 건수는...
국토부, 클라우드 기반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구축 2024-04-21 14:08:53
부동산 민원 상담 창구를 통합해 전화 또는 챗봇으로 편리하게 민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측량 서비스의 신뢰도도 높일 계획이다. 일관성 있는 측량 결과가 제시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측량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측량기관(LX공사 등)과 검사기관(지자체)에서 개별 관리하던 측량 이력 정보에 대한 공동...
국토부, 차세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2026년까지 단계적 구축 2024-04-21 11:33:42
등의 부동산 민원 상담 창구를 통합해 전화 또는 챗봇으로 편리하게 민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측량 서비스의 신뢰도도 높일 계획이다. 일관성 있는 측량 결과가 제시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측량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측량기관(LX공사 등)과 검사기관(지자체)에서 개별 관리하던 측량 이력 정보에 대한...
금감원, 보험사에 "소비자 권익침해 재검토·관행개선" 요구 2024-04-16 15:06:35
면책 처리하거나 약관 문언을 초과해 면책범위를 확대하는 관행을 중점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 부당한 화해계약이나 보장 대상 건물의 범위를 명확히 특정하지 않아 분쟁을 유발하는 사례도 분쟁을 유발하는 업무 관행으로 꼽았다. 금감원은 또 민원 관리시스템을 유형별 집중 처리 방식으로 개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