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뉴욕 한복판에 김정은 술 광고 등장 2013-06-14 02:32:45
한 술 광고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한국시각) 뉴욕 맨해튼 라파이에트 스트리트의 한 건물 벽에 김 제1위원장이 과녁을 바탕으로 한 채 흰 고양이를 쓰다듬고 있는 옥외광고가 걸려 있다. 이 광고는 폴란드 보드카 업체인 '우드카 보드카' 광고로, 지난 4월 중순부터 내걸린 상태이다. 광고에는 "american...
삼성·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호평받아(종합) 2013-06-13 11:12:03
TV를 시청하는 동시에 광고를 볼 수 있어 소매점 등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광고 디스플레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뉴베이 미디어는 세계 최초 3D 비디오월(55WV70MS-B)을 '최고의 비디오월'로, 47인치 디지털사이니지(모델명 47WX50MF)를 '최고의 옥외 디스플레이'로 각각...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내세운 공격적 마케팅도 맞아떨어졌다. 특히 박카스 광고는 매번 업계의 이슈가 될 정도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의약전문지를 통한 의사, 약사 대상의 광고 방식에서 탈피해 tv 라디오 신문 옥외광고 등 매스미디어를 적극 활용했다. 1960~1970년대 인기 코미디언 김희갑의 증언식 광고,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유명 여배...
<고침> 경제(광고학회 '올해 광고상'…) 2013-04-04 17:27:08
'도드람양돈농협'으로 바로잡습니다.>> 광고학회 '올해 광고상' 현대모비스 '노벨 프로젝트' 한국광고학회는 제20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작으로 현대모비스[012330] 기업PR '노벨 프로젝트'(이노션월드와이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부문별로 보면 TV 부문에서는...
광고학회 '올해 광고상' 현대모비스 '노벨 프로젝트' 2013-04-04 15:14:50
한국광고학회는 제20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장작으로 현대모비스[012330] 기업PR '노벨 프로젝트'(이노션월드와이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부문별로 보면 TV 부문에서는 매일유업[005990] 상하치즈 Ɖ년이 걸렸다'(TBWA코리아)와 동아제약[000640] '박카스-풀려라...
광고주협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33편 시상 2013-03-28 15:00:06
한국광고주협회가 28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국제회의장에서 광고계 인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광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년 동안 집행된 국내 광고 428편이 출품돼 경합을 벌인 결과 대상(2)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2)을 비롯해 TV(12) 신문(5) 잡지(3)...
광고주 절반 이상이 "올해 광고비 줄인다" 2013-03-15 13:49:34
15일 '광고주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지난 1월 2~18일 조사했다. 총 26개 광고주가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26개 광고주의 44%만 올해 광고비를 전년보다 확대하거나 유지한다고 밝혔다. 나머지 56%는 '광고비를 대폭 또는 다소 줄이겠다'고 답했다. 지난해엔 62%의...
광고주 56%, 올해 광고비 예산 축소 2013-03-15 11:53:52
38%만이 축소할 것이라고 답했던 것에 비해 크게 후퇴한 것이다. 예상되는 매체별 광고비 집행비율은 지상파TV가 34%로 가장 높고 인쇄매체(25.8%), 옥외·IPTV 등 기타(15.4%), 케이블TV(11.2%), 인터넷(9.7%), 종편(4.5%) 순이었다. 매체별 선호도는 지상파TV가 57.7%를 선두를 지킨 가운데 신문(19.2%),...
대한민국 어쩌다가 '성형 공화국'… 낯 뜨거운 성형광고 넘쳐 2013-03-04 23:14:00
있지만 성형외과의 광고는 꾸준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옥외매체 관련 광고대행사 관계자는 "대부분의 성형외과는 지하철 또는 버스 광고를 선호한다" 며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남녀 직장인들이 주요 타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시민들은 "성인 뿐만 아니라 학생, 어린이들도 자주...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최고 2013-01-23 11:40:39
조사는 인터넷 사용 현황과 광고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2001년부터 매년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실시한 이번 조사는 만 13세 이상 국내 인터넷 이용자 4천751명으로 대상으로 했다. 대선 때 개인 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매체(복수응답)로는 응답자의 53.1%가TV를 꼽았고 42.0%는 유선인터넷, 35.1%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