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혜교도 신었대"…9만원대 '프라다맛 샌들'에 열광한 이유 [트렌드+] 2025-07-26 07:13:06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듀프(Dupe)’를 검색하면 국내외 계정 가릴 것 없이 핸드백부터 향수·레깅스까지 각종 카피 제품 구매에 대한 게시물이 뜬다. 이 콘텐츠들의 특징은 대체품 소비를 숨기기는커녕 대놓고 자랑하고 부추기기까지 한다는 것이다. 지난해 말 미국 월마트 ‘워킨백(Wirkin Bag)’ 사례가...
한국 뷰티 브랜드, 아마존 프라임 데이서 글로벌 경쟁력 과시 2025-07-25 15:08:13
지원하는 자격을 갖춘 제3자 서비스 제공자 그룹)를 통한 독점적인 프라임 데이 전용 프로모션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마존 매니저들의 실시간 채팅 지원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실시간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했다. 아마존을 통해 한국 셀러들은 2억 명 이상의 유료 프라임 회원과 800만...
해외로 간 K크라우드펀딩, 한달 만에 17만건 '러브콜' 2025-07-24 17:32:22
참여자의 관심도를 확인하는 지표다. 글로벌 서비스는 전 세계 이용자가 한국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국내 판매자들이 해외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 번역과 해외 배송 등의 판로를 지원하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브랜드와 가장 잘 맞는 인플루언서를 자동 매칭하거나 ...
"서울의 미래 100년, 균형과 혁신으로 설계하다" 2025-07-23 15:47:01
위해 외국인 인력 지원, 다문화 가족 돌봄 서비스, 중도입국 청소년 지원 등 글로벌 포용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청년은 ‘기성-미래 세대를 잇는 연결고리’라는 관점 아래, 청년 목소리를 정책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청년수당·영테크·고립 은둔 청년 지원 등의 다양한 정책을 통해 청년들의 성장과 도...
CJ대한통운, '라쿠텐 이치바'와 협력…日 진출 지원 2025-07-23 10:23:08
뷰티, 건강기능식품 셀러 및 브랜드 관계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일본 이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일본 ‘라쿠텐 이치바’와 글로벌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서비스 전문 그룹 ‘트랜스코스모스’가 함께 참여해 한국 셀러들의 일본 이커머스 진출을 위한...
외국인 북적이는 CJ올리브영…매장 매출 비중 어느새 30% 2025-07-22 17:34:50
아니라 상품 배치 차별화, 퍼스널 쇼퍼 서비스 등 맞춤형 전략을 도입했다. 외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피부·두피·퍼스널 컬러 진단 등 체험형 뷰티 서비스도 올해 말까지 100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도 활발하게 기획 중이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준비단은 지난 2월...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출 1/4는 외국인…"K뷰티 거점" 2025-07-22 15:03:03
중이다. 뷰티 컨설팅 역시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모았다. 일례로 이달 초 개점한 ‘올리브영 센트럴 강남 타운’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퍼스널 쇼퍼 서비스’를 도입했다.각 고객의 피부, 두피,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바탕으로 1대 1 컨설팅을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국인들에게 K뷰티를 소개하는 ‘글로벌...
'이거 사려고 한국 왔어요'…中 1020 몰려들더니 '초대박' 2025-07-22 11:56:23
K뷰티 컨설팅도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비결이다. 올리브영은 이달 초 ‘올리브영 센트럴 강남 타운’을 개점하며 외국인 고객을 위한 ‘퍼스널 쇼퍼 서비스’를 도입했다. 피부, 두피, 퍼스널 컬러 진단을 기반으로 1대 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한국...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비중 26% 돌파"…5개월간 596만여명 구매 2025-07-22 09:37:3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한옥 디자인을 갖춘 경주황남점을 비롯한 경주, 부산 해운대, 제주, 강릉 등에서 운영 중인 지역특화 매장에도 외국인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한국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은 만큼 외국인들에게 K뷰티를 소개하는...
그리팅, 2025년 상반기 중소기업 도입률 전년비 158% 증가 2025-07-22 09:02:44
비율을 차지했으며, 반도체/제조/전기 분야 17%, 미용/뷰티 업종 9%, 게임 8%, 교육 6%, 기타가 2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그리팅을 도입한 중소기업들은 평균적으로 5개의 채용 공고를 열어두고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채용 공고 등록, 지원자 이력서 관리 및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평가 등을 그리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