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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서 들고 국회 찾아온 쌍용차 "국정조사 하지 마라" 2013-01-22 15:48:29
판매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쌍용차 노사와 지역 시민단체, 지역구 의원 등으로 구성된 ‘쌍용차 정상화 추진 위원회’는 이날 회사 직원과 협력사, 일반 시민 등 11만명이 서명한 쌍용차 국정조사 반대 청원서를 여야 대표에게 전달했다. 노조 고위 관계자는 “3일만에 11만명의 서명을 받을 수 있었던...
쌍용차 정상화 추진위 "갈등 유발하는 국정조사 해답될 수 없어" 2013-01-22 15:12:16
훼손, 독립경영 제한, 판매 악영향, 노동조건 하락 등 사실상 협력업체를 포함한 약 11만명의 고용불안을 불러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진위는 "무급휴직자의 조기복직은 쌍용차 정상화를 통한 일자리 늘려나가기의 첫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경영정상화를 위한 방안으로 정치권에 △투자 불확실성 종식을...
쌍용차 "정치권 개입 그만" 2013-01-21 16:18:53
국정조사가 실시되면 기업이미지가 훼손되고 판매에 악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노조도 사측과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국정조사 등 정치 논리가 개입되면 근로자들의 생존권을 위협받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인터뷰> 문제형 쌍용차 노조 수석부위원장 "쌍용차가 정치적, 사회적...
김규한 노조위원장 "정치권은 쌍용차 정상화 막지 말아야" 2013-01-21 15:21:47
클 것"이라며 "욕을 먹더라도 사측과 노조가 먼저 그분들께 사과를 해야 하고 가족들 문제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일련의 쌍용차 문제를 해결해 줄 열쇠는 '쌍용차의 판매 호조' 밖에 없다고 역설했다. 그는 "무급휴직자들이 복직했다고 해서 모든 게 끝났다고 생각하진 않는다"면서 "중요한 것은...
쌍용차 노조 "국정조사 반대…정쟁도구 아니다" 2013-01-16 16:47:05
정치적 이해관계로 풀기보다는 쌍용차 판매가 늘어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야 한다"며 "투자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생산하는 고용창출로 귀결되는 선순환 구조가 돼야 안정적 고용의 미래가 보장된다"고 주장했다.특히 국정조사로 인한 쌍용차의 피해는 기업 이미지 훼손, 판매 악영향, 노동조건 변경 등을 야기해 또 다른...
쌍용차 노조 "국정조사 반대" 2013-01-16 15:49:57
따른 쌍용차의 피해는 기업 이미지 훼손, 판매 악영향,노동조건 변경 등을 야기할 것"이라며 "이는 다른 고용불안의 행태로 노사갈등의 불씨를 안게 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희망퇴직자·정리해고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치 이해관계로풀기보다는 차량판매가 늘어날 수 있는 투자를 바탕으로 새로운 제...
정치에 '핸들 잡힌' 쌍용차…고통분담 실험 2013-01-10 17:54:23
신규 인력 수요가 발생하면 채용하기로 노조와 합의했다. 노사 합의에도 불구하고 희망퇴직을 거부해 정리해고된 159명은 재채용 대상에 포함돼 있지 않다. ○경영정상화 빨라질까 내수 침체와 글로벌 경기 불황, 치열한 경쟁을 뚫고 판매량을 늘리는 게 급선무다. 이를 위해선 팔릴 만한 신차를 내놓는 게 최대 과제다....
작년 완성차 수출 316만대 '사상 최대' 2013-01-10 14:37:02
455만8160대로 전년(465만대) 대비 2.1% 감소했다. 내수 판매 부진과 현대·기아차 등 일부 업체의 노조 파업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 등으로 생산이 줄었다. 차종별로는 승용차 1.3%, 상용차 10.2% 각각 감소했다.내수는 141만857대로 전년(147만대) 대비 4.3% 감소했다. 경제성장률 하향과 소비심리 위축, 가계부채 부담...
[김정호 칼럼] 쌍용차가 걱정되면 車나 팔아주시든지 2013-01-09 17:06:04
이들 30명이 쌍용차 노사 4800여명과 판매대리점 직원, 252개 협력사 근로자 등 11만명의 일자리를 위협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11만명의 일자리를 외면한 채 30명의 주장만을 귀담아 듣는 사람들이 바로 정치인이다.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며칠 전 평택공장을 방문했을 때 노조위원장이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칼럼]쌍용차 사태, 본질은 숫자다 2013-01-08 16:35:03
p;판매량은 1년 만에 무려 3만8,000대가 줄어든 9만2,600대로 집계됐다. 장사가 어려워 집안 살림이 팍팍해지자 노사 갈등은 서서히 깊어갔다. 노조는 판매량 감소에 따른 이익부족을 중국 상하이차 본사에서 가져오라고 경영진을 압박했고, 상하이차 경영진은 쌍용차의 근본 위기는 판매량 감소에 있는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