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ITC, 中 BOE OLED 기술 탈취 인정 2025-08-13 13:12:20
미국 내 마케팅, 판매, 광고, 재고 처리까지 전방위 봉쇄되며, 보증금 100% 규정 포함되어 사실상 원천 차단 - 오는 11월 최종 판결 예정이나, 미국 ITC가 중국 업체의 기술 탈취 인정하여 국내 디스플레이 기업들 혜택 볼 전망 - 아이폰 시리즈나 메타의 스마트 글래스 등 미국 IT 기기에서 BOE 패널 사라질 가능성 커져,...
미국 물가 상승률 우려 해소..반도체주 강세, 게임주 부진 2025-08-13 10:31:19
- 펄어비스는 광고 선전비 증가로 영업이익 101.9% 감소 및 신작 '붉은사막' 출시 연기로 23%대 급락 - 더블유게임즈는 2023년 이후 최대 실적에도 영업이익 19% 감소 및 시장 전망치 하회하며 3.69% 약세 - 엔터주들도 최근 주가 상승에 따른 부담으로 하락 - JYP Ent.는 실적 발표 앞두고 7% 약세 - 브이티는...
장원영·박은빈, 광고에 엄청 나온다 했더니…이유 있었다 2025-08-13 07:16:50
업종 광고 모델로 전면에 섰다. 아이더, 동화약품, 다이슨코리아, 우리은행, 빙그레 등이 장원영을 얼굴로 삼았다. 장원영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약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Z세대의 워너비라는 이미지가 광고 효과를 높이는 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I 수혜주인 줄 알았더니…소프트웨어주에 무슨 일이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2025-08-13 06:43:40
(광고 예산) 압박을 받고 있다"는 코멘트를 빌미로 주가가 급락한 뒤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볼루어는 트레이드데스크가 여전히 기술력, 실행력, 수익 창출 역량 등에서 뛰어난 기업이지만 "광고주들은 점점 더 많은 예산을 아마존과 메타로 돌리고 있다면서 "(이제까지처럼) '잘한다'는 것만으로 AI 경제에서...
로저 페더러, 스위스-미국 관세전쟁에 등판하나 2025-08-13 00:15:26
자국 수출업체의 광고모델을 맡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페더러가 광고모델 아닌 경영진으로 참여하는 신발업체 온(ON)은 페더러 투입에 부정적이다. 온의 마르틴 호프만 최고경영자(CEO)는 관세협상에 페더러를 보낼 생각이 없다며 "그건 정부의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온은 주요 상품 생산지인 베트남이 20%의 관세율을...
[단독] 손흥민이 추천한 도박 앱?…'딥페이크' 사기에 발칵 2025-08-12 16:37:58
만든 뒤 불법 도박 사이트의 홍보 모델로 이용한 신종 범죄가 등장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고수익을 보장한다며 강원랜드를 사칭한 피싱형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돈을 입금하라고 유도하는 것이다. 사기 조직이 가짜 영상·목소리를 활용하는 등 갈수록 정교한 수법을 사용하면서 더 많은 범죄 피해자가 양산될...
케이팝 흥행에 웃는 엔터주..JYP Ent. 실적 기대감 2025-08-12 14:25:31
국내 아티스트 트와이스의 노래를 듣는 청취자 수도 급증했으며, 굿즈와 광고 등 다방면으로 수익 증가가 예상됨. - 트와이스의 소속사 JYP Ent.의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56% 상승한 432억 원으로 추정되며, 3분기에는 더욱 큰 실적 개선 효과가 기대됨. - JYP Ent.는 현재 엔터 4사 중 주가 수익 비율이 ...
전역하고 첫 광고…이도현, 엔카닷컴 새 얼굴 됐다 2025-08-12 09:51:15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모델 배우 이도현을 새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올해 하반기 신규 광고 캠페인 ‘내 차 팔기, 엔카 MEET GO(믿고) 직진’ 편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카닷컴의 새 얼굴로 활약하게 된 배우 이도현은 탄탄한 연기력과 폭넓은 대중성을 겸비해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MZ세대 대표 배우다. 전역 후...
"유튜브가 거실 리모컨 장악"…미국 방송사 '발칵' 뒤집혔다 2025-08-11 15:34:58
제작하는 것과 달리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와의 광고 수익 분배 모델을 통해 자생적인 생태계를 구축했다. 특정 제작사나 지식재산권(IP)에 의존하지 않고도 수백만 개의 영상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없이 유통할 수 있는 유튜브는 대규모 투자를 하지 않고도 공급망을 자급할 시스템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 광고 매출 100억...
이스트소프트, 2분기 매출 312억원…역대 분기 최대 2025-08-11 14:43:37
프로그램 '알툴즈' 광고 매출 증가 등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이스트소프트는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페르소닷에이아이의 월간 반복 매출과 구매전환율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대규모 AI 인재 양성 교육 사업의 성과가 하반기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이스트소프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