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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나들이 '끝판왕' 車 속속 나온다 2023-05-02 07:20:37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모두 2291L까지 늘어난다. 가솔린 모델은 3L짜리 6기통 엔진이 최고 400마력을 내며 제로백은 6.6초다. 3L짜리 6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은 300마력에 제로백이 7.5초다. BMW도 최근 초고성능 SUV '뉴 XM'을 내놨다. M 브랜드 첫 스포츠액티비티차(SAV) 모델이면서 M 고성능 차량 중에서...
속도붙은 '전동화시대'…주력 내연기관차 '변신' 꾀하다 2023-05-01 06:30:01
마지막 내연기관차 출시 시기를 언급하진 않았지만, 내년부터 독일에서 엔진 생산을 중단할 계획이다. 현대차[005380]와 기아[000270]도 전동화 계획에 따라 장수 모델들의 미래를 고심 중이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지난 3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 공개된 8세대 쏘나타의 부분 변경 모델 '쏘나타 ...
엔지니어 출신 '30년 도요타맨'…전기차 사업에 풀액셀 밟는다 2023-04-30 18:04:57
일본 와세다대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며 디젤 엔진을 연구했다. 1992년 졸업 후 도요타에 입사해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수석엔지니어를 거쳤고, 2020년 렉서스 사장에 취임했다. 2021년 CBO에 임명됐다. 그는 사내에서 ‘카 가이(car guy·자동차 애호가)’로 불릴 만큼 자동차에 애정이 깊다. 전 도요타 엔지니어인...
GS칼텍스, HMM 선박에 바이오油 공급 2023-04-26 17:41:54
적은 폐원료 기반의 바이오 디젤과 기존 선박유를 혼합해 생산한 제품이다. 기존 선박 엔진을 개조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선사들이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저감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가장 적합한 연료로 인식하는 이유다. 해외에서는 바이오 선박유의 쓰임새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
HMM-GS칼텍스, 친환경 바이오선박유 사업 업무협약 2023-04-26 09:53:16
배출량이 80% 이상 적은 폐원료 기반 바이오디젤과 선박유(벙커C유)를 각각 3대 7의 비율로 섞어 생산한 연료다. 기존 선박 엔진을 개조하지 않고도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저감 계획을 준수할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HMM은 GS칼텍스로부터 바이오선박유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으면서 친환경 경쟁력을 더욱...
GS칼텍스, HMM에 '국내 정유사 최초' 바이오선박유 공급 2023-04-26 09:39:12
배출이 80% 이상 적은 폐원료 기반의 바이오디젤과 기존 선박유로 생산한다. 기존 선박 엔진의 개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저감 계획을 이행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GS칼텍스는 친환경 탈황 장치인 스크러버가 장착된 선박 원료의 국내 최대 생산자다....
'수입차 왕' 벤츠 E-클래스 7년만에 풀체인지 공개 2023-04-26 06:00:00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54) 또는 디젤 엔진(OM654M)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탑재됐다. 가속 시 최대 15-17 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며,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통해 뛰어난 효율성도 갖췄다. 더 뉴 E-클래스 전 모델에는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에 맞춰 개발된 9단...
"7년 기다렸다"…'최고 인기' 벤츠 車 드디어 돌아온다 2023-04-26 00:00:01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 또는 디젤 엔진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가속 시 최대 15~17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 전 모델에는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에 맞춰 개발된 9단 변속기가 탑재됐다.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포드, 4세대 레인저 랩터 출시…7990만원부터 2023-04-24 10:01:36
프레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레인저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차체에 즉각적으로 파워를 전달해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거침없는 주행력을 나타내는 게 특징이다. 연비는 9.0km/L(복합연비 기준)이며, 최고 출력 210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실현한다. 주행모드는 총 7가지로, 온로드를 ...
스텔란티스, e-퓨얼로 탄소 배출 줄인다 2023-04-24 08:00:04
생산하는 28개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대상으로 e-퓨얼 활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다. 배출가스, 엔진 출력, 내구성, 연료 시스템 등을 평가하는 테스트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e-퓨얼을 통해 기존 내연기관차의 탄소 배출을 90%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ceo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