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여성의 행복과 아이의 미래 2025-07-02 18:22:19
삼박자가 완벽하다’는 호평도 있었다. 해외에서는 낯설지만 매력적인 여성 리더상에 열광한 셈이다. 드라마 속 화려한 배경과 감각적인 미장센, 배우들의 패션과 스타일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K콘텐츠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배우들의 연기력과 케미는 인정받았지만 “기억 상실에 시한...
중기부-중진공, '2025년 온라인수출 품목별 전문교육'추진 2025-07-01 16:09:47
교육은 K-뷰티, 패션 등 글로벌 소비자 관심이 높은 품목에 대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수출 중소기업 임직원과 국내체류외국인(유학생, 국내중기 취업희망자)이며, 교육은 17일부터 9월 4일까지 총 15회 전 과정 무료로 제공된다. 온·오프라인 동시에 교육이...
"샤넬 귀걸이 싸게 팔아요"…부산서 입소문 난 매장 알고보니 2025-07-01 10:16:39
해외 명품 짝퉁 액세서리가 3만543점(77.6%)으로 가장 많았다. 헬로키티, 포켓몬스터, 카카오프렌즈 등 유명 캐릭터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한 위조품은 7924점(20.1%)이었다. MLB 등 패션 브랜드 위조상품은 913점(2.3%) 압수됐다. 품목별로는 반지 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 액세서리류가 3만여 점이고 머리띠 가방 키링 모자...
문턱 낮춘 세종문화회관…"모든 서울시민 품어야죠" 2025-06-29 17:42:36
“해외 유명 오케스트라나 발레단을 보면 거의 다 국공립 단체”라며 “우리는 해외 국공립 단체를 모셔 오려고 쫓아다니는데, ‘왜 그래야만 할까’라는 아쉬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런 고민 끝에 내놓은 작품이 고선웅 연출의 ‘퉁소소리’(극단), 정구호 패션 디자이너가 연출로 참여한 ‘일무’(무용단), 발레단의...
아픈 아이 안아준 다이애나비 드레스, 7억원에 낙찰 2025-06-28 09:02:32
드레스는 다이애나비가 1988년부터 1992년까지 해외 순방 등 공식 행사에서 자주 착용해 이목을 끌었다. 영국의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 벨빌 사순이 만들었다. 다이애나비는 이 옷을 자신의 '돌봄 드레스'(caring dress)라고 불렀다. 이 드레스의 밝고 생기 넘치는 색감이 아픈 환자들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환자들 안아주던 다이애나비 '돌봄 드레스', 7억원에 낙찰 2025-06-28 08:31:53
이 드레스는 다이애나비가 1988년부터 1992년까지 해외 순방을 포함해 공식 행사에서 자주 착용해 화제가 됐다. 다이애나비는 이 드레스의 밝고 생기 넘치는 색감이 아픈 환자들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이 옷을 자신의 '돌봄 드레스'(caring dress)라고 불렀다. 이 드레스는 전날 미국 베벌리힐스에서...
무신사 엠프티 성수, 상반기 ‘외국인’ 거래액 60% ↑ 2025-06-27 13:40:37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며 해외 관광객의 필수 패션 쇼핑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무신사가 올해 1월부터 지난 23일까지 약 6개월간 무신사 엠프티 성수의 오프라인 판매액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 고객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판매액의 약 56%가 해외 고객으로부터 발생해 절반...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극장은 도시의 정신" 2025-06-26 17:22:53
않았고 각자도생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해외 유명 오케스트라나 발레단을 보면 거의 다 국공립 단체”라며 “우리는 그런 해외 국공립 단체들을 모셔 오려고 쫓아다니는데, 왜 그래야만 할까?라는 아쉬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런 고민 끝에 내놓은 작품이 고선웅 연출의 ‘퉁소소리’(극단), 정구호 패션 디자이너가 ...
380만원 주고 디올백 사느니…요즘 MZ들 열광한 가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6-26 15:03:11
제목으로 올라오는 숏폼이 많아졌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생애 첫 명품 백으로 코치 가방을 사는 게 유행이 됐다. 국내외 Z세대들로부터 '힙한 브랜드' '트렌디한 브랜드'라는 인식이 더해진 것이다. 국내에서도 메가 패션 유튜버가 소개하는 코치 관련 영상들이 10만뷰를 거뜬히 넘는다. 국내 패션...
무신사 스탠다드, 올 상반기 오프라인 고객 1000만 명 넘었다 2025-06-25 16:09:10
선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연내에 30호점 이상 오프라인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을 세우고 일정에 맞춰 유통 및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국내를 넘어 해외 지역에서도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패션 브랜드로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도록 상품 기획력도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