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 폐인? 교육·치료·훈련 도와주는 기능성게임 뜬다 2013-03-20 15:31:01
올 2월 열린 ‘제1회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공모전’도 그런 노력의 일환이다. 이 공모전에서는 4~8세 아동의 창의력과 감수성 개발을 위한 게임 ‘흙에서 자라요’, 아이들에게 물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버블 플라이’ 등이 상을 받았다. ◆교육·치료 효과 큰 기능성 게임 전문가들은 기능성 게임을 잘 활용한다면 각...
박근혜 대통령 "규제 줄이고 장벽 허문다" 2013-03-20 14:37:01
기업이든 창의적 아이디어만 있다면 새 상품 서비스 개발로 이어지도록 규제를 대폭 줄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이어 "산업과 산업문화, 산업it가 융합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며 이를 위해 정부가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는 한편 창의적 협업시스템을 확실히 갖춰 기업 요구에 맞는 원스톱 행정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카카오톡 PC버전, 먼저 써보고 싶다면? 2013-03-20 14:01:27
테스터 전용 페이지를 통해 버그를 리포팅하거나 개선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이 많은 사랑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사용자의 가치와 편의를 최우선 하는 카카오의 철학 때문'이라며 '이번 카카오톡 pc cbt를 통해 카카오톡에 애정을 가진 사용자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하여 사용...
패션 아이콘 '러브비트'와 교복 '스마트'가 만났다! 2013-03-20 14:01:19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러브비트, '만우절쏭' 디지털 싱글 앨범 출시 '게임 '아이러브커피', 이 커피숍서 아이디어' 러브비트, '새싹돌' b1a4와의 설레는 만남 러브비트, '신학기는 b1a4와 함께'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이랜드, 제주도에 신개념 테마도시 만든다 2013-03-20 12:26:31
설립하고 제주도가 시행한 개발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응모,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랜드는 ‘더 오름 랜드마크 복합타운’ 개발사업을 통해 테마도시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테마도시는 놀거리와 즐길거리, 외식사업, 교육사업, 해외 유명인/영화 관련 소장품을 활용한 박물관 등이 결합한 관광문화 상품으로...
‘광고천재 이태백’ 진구-박하선, 공익광고로 직격탄 2013-03-20 11:06:24
마진가의 말에 태백은 섬광처럼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무진을 구하기 위한 마지막 한 방이라며 태백이 내보인 건물 굴뚝 위로 향한 총구의 그림과 함께 “대기오염으로 한 해 6만 명이 사망합니다”는 카피의 굴뚝 총 광고는 주민들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했고 애디 강(조현재)과 아리(한채영)는 그대로 직격탄을...
삼성그룹 "중기에 특허대여…중기 창조성 높인다" 2013-03-20 10:51:03
기존 생산요소가 아니라 기술과 아이디어가 중요한 생산요소인 경제를 창조경제로 정의했다. 이어 삼성그룹의 과제로 우선 인재육성을 들었다. 정 소장은 창조경제의 핵심자산은 인재육성이라고 강조했다. 삼성그룹이 올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이른바 '통섭형' 인재를 뽑기로 한 것도이 같은 맥락으로...
KB스타포트폴리오, 3개월 수익률 코스피 대비 13.8% 초과 2013-03-20 10:27:07
투자 아이디어에 집중해 '시장+α'의 수익을 추구한다. '스타포트폴리오'의 종목 수는 10개 이내로 구성해 코스피를 벤치마크해 운영하고 있다. 종목비율은 각 10%로 하고 주식 및 현금 보유 비중은 0~100%까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스타포트폴리오'는 지난해 12월 14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롯데百, 컬러 마케팅 나서…"소비침체 분위기 반전시킨다" 2013-03-20 08:05:25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내부에서도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컬러'를 활용하고 있다. 마케팅 부문에서는 매주 월요일을 '컬러 데이'로 정하고 민트와 오렌지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색상의 복장을 착용토록 했다. 컬러 마케팅을 위해 글로벌 색채연구가의 강의를 열기도 했다. 컬러 마케팅은...
[S&F 경영학] 혁신보다 중요한 건 벌떼처럼 달려드는 모방자를 물리치는 것 2013-03-19 17:25:30
나자 새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주로 파티에 초대된 사람이 선물로 들고 간다는 것에 착안, 샴페인을 차갑게 유지하기 위해 플라스틱 백에 얼음을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샴페인 박스를 재조립하면 게임 보드(놀이판)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한번 새로운 틀(new box)을 만들고 나면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훨씬...